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폭발한 손흥민, 최초의 대기록 수립!'...전반 45분 뛰고 드리블 10회 성공→토트넘, 엘프스보리 제압 UEL 16강 직행
출처:스포탈코리아|2025-01-31
인쇄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그야말로 훨훨 날았다.

토트넘은 31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 시즌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 최종전(8라운드) 엘프스보리와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5승 2무 1패(승점 17점). 마지막 리그 페이즈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16강 직행을 확정 지었다. 반면 엘프스보리는 승점 10점에 그치며 16강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경기 전 토트넘 분위기는 최악에 가까웠다. 리그 23경기를 치른 시점에서 승리가 단 7번에 불과했다. 최근 페이스는 더욱 처졌다. 반등을 위해선 유로파리그 선전이 절실했다. 만일 우승 트로피를 들 경우 리그 성적과는 별개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을 수 있기에 관심이 집중됐다.

예상대로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주장 손흥민을 필두로 기용할 수 있는 베스트 11 대부분을 내세웠다. 손흥민은 경기 초반부터 가벼운 몸놀림을 선보였다.



전반 1분 문전 앞에서 호쾌한 슈팅을 시도했으나 수비진에 맞고 나갔다. 전반 8분엔 수려한 개인기를 통해 상대 수비수와의 일대일 경합에서 승리했다. 이후 후속 동작에서 상대 발에 걸리며 프리킥을 얻어냈다.

직접 프리킥 키커로 나섰으나 수비진에 막혔다. 이어진 코너킥 찬스도 손흥민이 처리했으나 벤 데이비스의 헤더가 골문을 벗어나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15분 손흥민과 데이비스가 좋은 호흡으로 2대1 패스를 선보인 뒤 날카로운 크로스를 시도했다. 골문을 위협했으나 문전 앞에 머물던 선수의 몸에 닿진 않았다.

전반 20분, 23분, 25분엔 연이어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예리한 움직임을 가져갔다. 불과 5분 사이 크로스 2회 슈팅 1회로 엘프스보리 수비진을 송두리째 흔들었다.



기세를 탄 손흥민은 전반 33분 환상적인 개인기를 선보인 후 크로스를 시도했다. 39분 또다시 손흥민은 문전 앞으로 택배 크로스를 배달했다. 토트넘 공격진의 집중력이 좋았다면 몇 번이고 득점으로 연결될 수 있는 찬스였다.

포스테코글루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 로드리고 벤탄쿠르, 미키 판 더 벤을 빼고 라두 드라구신, 이브 비수마, 데얀 쿨루셉스키를 투입했다.



리그 경기를 대비하기 위한 선택이었다. 토트넘은 전반전과는 확연히 다른 후반전을 보냈다. 교체로 투입된 선수들을 중심으로 공격진의 집중력이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선제골은 후반 드라구신의 부상으로 급하게 투입된 데인 스칼렛의 이마에서 나왔다. 후반 25분 클루셉스키가 전달한 크로스를 그대로 헤더로 밀어 넣었다.





후반 35분 토트넘은 히샬리송을 빼고 유망주 오인다몰라 아자이를 투입했다. 아자이는 후반 38분 스칼렛과 패스를 주고받은 후 간결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엘프스보리의 공격을 잘 막아냈고 종료 직전 마이키 무어가 한 골을 더해 3점 차 승리를 챙겼다.

경기 후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전반 45분을 소화하며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이 유로파리그 최초 기록을 수립했다는 내용이었다. 통계 매체 ‘옵타‘는 이날 손흥민이 첫 45분 동안 드리블 11번 시도 가운데 10번 성공했음을 알렸다. 이는 대회 역사상 단 한 번도 나오지 않았던 진기록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한화 출신' SD 페라자, 시범경기서 맹타… '안타·타점·볼넷' 활약
'최고 계륵'의 반전. 내년 시즌 NBA FA 최고 선수 카이리 어빙. 3년의 극과 극 변화. 과연 무슨 일이?
한화 이글스를 떠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입단한 요나단 페라자가 시범경기에서 맹타를 휘둘렀다.페라자는 지난 2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
'충격, 프리미어12 우승팀 맞나' 대만, 니카라과에도 덜미...WBC 본선 티켓 무산 위기
[NBA] '커리 30점-버틀러 만점 활약' 골든스테이트, 댈러스 24점차 완파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서 우승한 대만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예선 탈락 위기에 처했다.대만은 23일 대만 타이베이돔에서 열린 2026 WBC 예...
‘장현식 부상’ 불 떨어진 LG 염경엽 감독 “김영우, 마무리로 한번 키워보겠다”
신한은행, 시즌 최종전서 BNK에 30점차 대승...“타니무라, 경기 종료 10초전 현역 마지막 3점포”
LG가 ‘마무리 플랜 B’를 가동한다. 1년 차 신인 김영우(20)부터 베테랑 김진성(40)까지 다양한 자원이 물망에 올라 있다.일찌감치 이번 시즌 LG의 주전 마무리 투수로 낙점...
심으뜸, CG 같은 근육 자랑…탄탄 질감 느껴져
심으뜸, CG 같은 근육 자랑…탄탄 질감 느껴져
방송인 심으뜸이 CG 같은 근육을 자랑했다.심으뜸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에게 에너지 넘치는 하루가 되기를”이라는 글을 게재했다.공개한 사진 속 심으뜸은 무릎을 꿇고 탄...
문가영, 섹시한 단발 변신…란제리룩 입고 각선미 자랑
문가영, 섹시한 단발 변신…란제리룩 입고 각선미 자랑
배우 문가영이 단발머리로 변신하며 섹시한 분위기를 자아냈다.문가영은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위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단발로 머리를 자른 문가영...
방민아, 훅 파인 가슴라인…반전 건강미 발산
방민아, 훅 파인 가슴라인…반전 건강미 발산
그룹 걸스데이 출신 연기자 방민아가 반전 건강미를 뽐냈다.방민아는 22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Hi”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가슴라인이 깊이 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