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 이승엽호, 시즌 삼성전 3승째 수확…김택연 타이+조수행 신기록
출처:데일리안|2024-08-22
인쇄


두산 베어스가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어렵사리 시즌 3승째를 따냈다.

두산은 21일 포항구장에서 펼쳐진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삼성전에서 홈런 2개와 선발-불펜-마무리 호투 속에 5-2 역전승을 거뒀다.

올 시즌 유독 삼성을 상대로 약했던 두산(3승11패)는 이날 승리로 한숨을 돌렸다. 22일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시즌 첫 삼성전 위닝시리즈도 가능하다. 두산은 2위 삼성에 3게임 뒤진 4위에 자리하고 있다.

두산은 전날 영봉패(0-3)에 이어 이날 출발도 좋지 않았다.

선발 최원준이 삼성 이재현에게 2회 2점 홈런을 얻어맞으면서 분위기가 가라앉는 듯했지만, 경기 중반 뒤집기에 성공했다. 4회 제러드 영이 삼성 선발 코너 시볼드를 공략해 솔로 홈런으로 추격의 신호탄을 쐈고, 5회 2사 만루에서는 이유찬이 2타점 역전 적시타를 터뜨렸다. 이어 제러드가 우전 적시타로 타점을 추가하며 4-2 앞서나갔다. 6회에는 김재환이 시즌 23호 홈런으로 승리를 예감하게 했다.

리드를 잡은 두산은 선발 최원준(5이닝 2실점)을 불러들이고, 불펜(홍건희-이병헌-최지강)을 가동했다. 실점 없이 8회를 마친 두산은 9회 ‘특급 신인’ 김택연(2024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2순위)에게 뒷문을 맡겼다.

이승엽 감독 기대에 화답하듯, 김택연은 1이닝 동안 18개의 공을 던지면서 1피안타 1탈삼진 무실점으로 막고 시즌 16세이브째를 수확했다. 2006년 나승현(전 롯데)이 세운 고졸 신인 최다 세이브와 타이를 기록했다. 19세 2개월 18일인 김택연은 역대 최연소 전 구단 상대 세이브 기록도 세웠다.

강력한 직구와 신인답지 않은 두둑한 배짱으로 ‘마무리 투수’로 인정받은 김택연은 경기를 거듭할수록 안정감을 더하고 있다. 지난 5월 21일 잠실 SSG 랜더스전에서 0.2이닝 무실점으로 프로 데뷔 첫 세이브를 신고한 김택연은 6월부터 마무리 보직을 꿰찼고, 지난달 23일 잠실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10세이브 고지를 밟았다. 지금 추세라면 KIA 타이거즈 정해영이 보유한 최연소 20세이브 기록(20세 23일) 경신도 가능하다.

김택연에 앞서 이날 경기에서는 두산 역사상 의미 있는 신기록도 나왔다.

9번 타자(우익수)로 선발 출장한 조수행은 3회와 5회 두 차례나 도루에 성공했다. 시즌 58도루 고지에 오른 조수행은 베어스 역대 시즌 최다 도루 기록을 달성했다. 이종욱(51도루), 정수빈(39도루), 오재원(46도루), 그리고 4차례나 도루왕에 올랐던 정수근(57도루)도 닿지 못한 수치다.

  • 축구
  • 농구
  • 기타
'포스테코글루, 어디 한번 잘해봐!' 양민혁 '미친 임팩트'에 英 BBC 감탄…"강렬한 인상 남겨"
'포스테코글루, 어디 한번 잘해봐!' 양민혁 '미친 임팩트'에 英 BBC 감탄…
랑달 콜로 무아니(유벤투스)와 마티스 텔(바이에른 뮌헨)에게 연달아 퇴짜를 맞은 토트넘 핫스퍼. 이쯤 되면 양민혁(18·퀸즈 파크 레인저스)을 그리워할지도 모르겠다.QPR은 지난 ...
‘토트넘 강등은 없다’ 손흥민, 자책골 유도에 어시스트까지…토트넘, 브렌트퍼드에 2-0 완승 ‘1무 7패 뒤 첫 승’
‘토트넘 강등은 없다’ 손흥민, 자책골 유도에 어시스트까지…토트넘, 브렌트퍼드에 2-0 완승 ‘1무 7패 뒤 첫 승’
토트넘이 마침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부진의 흐름을 끊어냈다. 해결사는 역사 ‘캡틴’ 손흥민이었다.토트넘은 2일(한국시간) 영국 브렌트퍼드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
토트넘 4연패 끊은 손흥민…"이젠 리그컵 준결승에 집중"
토트넘 4연패 끊은 손흥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4연패 탈출에 앞장선 '캡틴' 손흥민이 이젠 리그컵(카라바오컵) 우승에 집중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손흥민은 2일(한국 시...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설 대만서 급속 확산..“독감과 폐렴으로 세상 떠나”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설 대만서 급속 확산..“독감과 폐렴으로 세상 떠나”
구준엽 아내 서희원의 사망설이 불거졌다.3일 대만 연예 사이트 ET투데이, 대만 야후 등 매체들은 “서희원이 독감과 폐렴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서희원은 일본...
“미친 볼륨감”...박지영 전 아나, 퇴사하고 감춰 둔 섹시미 방출
“미친 볼륨감”...박지영 전 아나, 퇴사하고 감춰 둔 섹시미 방출
스포츠 아나운서 박지영이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뽐냈다.박지영은 2일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박지영은 과감한 검은색 시스루 비키니...
‘벌써 이렇게 컸나’ 이동국 딸 이재시, 비키니로 뽐낸 성숙美
‘벌써 이렇게 컸나’ 이동국 딸 이재시, 비키니로 뽐낸 성숙美
전 축구선수 이동국의 딸인 모델 이재시가 파격 근황을 전했다.30일 이재시는 자신의 SNS 스토리에 미국 하와이의 한 해변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