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좌타자 일타 강사가 말하는 김영웅의 포텐 폭발 비결은?
출처:OSEN|2024-08-20
인쇄


"눈에 보이면 방망이가 나온다는 느낌이 들 만큼 과감해졌다".

‘좌타자 일타 강사’ 다치바나 요시이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타격 코치가 바라보는 김영웅(내야수)의 성장 비결은 무엇일까.

3년 차 내야수 김영웅은 지난해까지 1군 통산 3홈런에 그쳤으나 올 시즌 타격에 눈을 떴다. 19일 현재 25홈런을 터뜨리며 커리어 하이를 써가고 있다. 

1998년부터 소프트뱅크 호크스, 오릭스 블루웨이브, 세이부, 지바 롯데 마린스, 라쿠텐 이글스 등에서 타격 코치로 활동한 다치바나 코치는 특히 좌타자를 잘 가르치기로 정평이 났다. 다치바나 코치의 손을 거쳐 간 대형 좌타자는 손에 꼽기도 힘들 정도로 많다.

다치바나 코치에게 김영웅에 대해 “작년에는 초구를 헛스윙하거나 파울이 나오면 다음 공이 스트라이크가 들어와도 안 쳤는데 올해는 다르다. 눈에 보이면 방망이가 나온다는 느낌이 들 만큼 과감해졌다. 이럴 때도 있어야 한다”고 했다.

또 “계속 주전으로 나가면서 자신만의 무언가가 생겼다. 언제 (경기에) 나갈지 모르는 것과 경기에 나가는 게 당연하다 싶을 만큼 출장하는 건 분명히 다르다. 꾸준히 나가면서 1군 투수에 적응됐고 볼배합을 읽는 능력도 좋아졌다”고 덧붙였다.


다치바나 코치는 “스윙은 지난해와 별 차이는 없다. 공을 받쳐놓고 친다는 느낌이 들 만큼 자세가 잘 잡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박진만 감독은 데뷔 첫 풀타임을 소화 중인 김영웅에 대해 “체력 관리를 잘하고 있다. 많이 힘들 텐데 타석에서의 집중력도 좋고 전체적으로 문제 될 게 없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풀타임 첫해인데도 자신만의 루틴이 있는 것 같다. 어린 선수답지 않게 잘하고 있다. (입단 동기이자 원정 경기 룸메이트인) 이재현과 서로 이야기를 많이 하며 잘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데뷔 첫 풀타임을 소화 중인 김영웅은 30홈런을 가시권에 두고 있다. 그는 “저도 사람이기에 (데뷔 첫 30홈런에 대한) 욕심이 없다면 거짓말이다. 기회가 왔을 때 도전하는 것도 좋겠지만 (개인 성적에) 욕심을 내면 안 된다. 팀을 위해 그렇게 하는 게 맞다”고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포스테코글루, 어디 한번 잘해봐!' 양민혁 '미친 임팩트'에 英 BBC 감탄…"강렬한 인상 남겨"
'포스테코글루, 어디 한번 잘해봐!' 양민혁 '미친 임팩트'에 英 BBC 감탄…
랑달 콜로 무아니(유벤투스)와 마티스 텔(바이에른 뮌헨)에게 연달아 퇴짜를 맞은 토트넘 핫스퍼. 이쯤 되면 양민혁(18·퀸즈 파크 레인저스)을 그리워할지도 모르겠다.QPR은 지난 ...
‘토트넘 강등은 없다’ 손흥민, 자책골 유도에 어시스트까지…토트넘, 브렌트퍼드에 2-0 완승 ‘1무 7패 뒤 첫 승’
‘토트넘 강등은 없다’ 손흥민, 자책골 유도에 어시스트까지…토트넘, 브렌트퍼드에 2-0 완승 ‘1무 7패 뒤 첫 승’
토트넘이 마침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부진의 흐름을 끊어냈다. 해결사는 역사 ‘캡틴’ 손흥민이었다.토트넘은 2일(한국시간) 영국 브렌트퍼드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
토트넘 4연패 끊은 손흥민…"이젠 리그컵 준결승에 집중"
토트넘 4연패 끊은 손흥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4연패 탈출에 앞장선 '캡틴' 손흥민이 이젠 리그컵(카라바오컵) 우승에 집중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손흥민은 2일(한국 시...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설 대만서 급속 확산..“독감과 폐렴으로 세상 떠나”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설 대만서 급속 확산..“독감과 폐렴으로 세상 떠나”
구준엽 아내 서희원의 사망설이 불거졌다.3일 대만 연예 사이트 ET투데이, 대만 야후 등 매체들은 “서희원이 독감과 폐렴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서희원은 일본...
“미친 볼륨감”...박지영 전 아나, 퇴사하고 감춰 둔 섹시미 방출
“미친 볼륨감”...박지영 전 아나, 퇴사하고 감춰 둔 섹시미 방출
스포츠 아나운서 박지영이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뽐냈다.박지영은 2일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박지영은 과감한 검은색 시스루 비키니...
‘벌써 이렇게 컸나’ 이동국 딸 이재시, 비키니로 뽐낸 성숙美
‘벌써 이렇게 컸나’ 이동국 딸 이재시, 비키니로 뽐낸 성숙美
전 축구선수 이동국의 딸인 모델 이재시가 파격 근황을 전했다.30일 이재시는 자신의 SNS 스토리에 미국 하와이의 한 해변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