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케인+김민재 꿈 망친 대가로 무려 ‘145억’...투헬 제대로 한몫 챙겼다
출처:스포츠조선|2024-04-03
인쇄





토마스 투헬 감독은 바이에른 뮌헨에서 계약 조기 종료의 대가로 돈방석에 앉을 예정이다.

독일 스포르트 빌트는 2일(한국시각) ‘투헬 감독이 바이에른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놓았다.

투헬 감독은 2022~2023시즌 중도에 바이에른과 계약했다. 바이에른은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를 내보내고, 대체자로서 투헬 감독을 데려왔다. 도르트문트, 파리 생제르맹(PSG) 그리고 첼시를 거쳐 유럽 명장 반열에 오른 투헬 감독의 바이에른행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흔들리던 바이에른을 구할 소방수로 임명됐지만 정말 급한 불만 껐다.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극적인 우승을 차지했지만 투헬 감독의 지도력 덕분이라고 하기엔 어려운 결과였다. 도르트문트의 자멸 때문에 운이 좋았던 우승으로 평가된다. 유럽챔피언스리그(UCL)에서의 경기력과 결과도 만족스럽지 못했다.





위기감을 느낀 바이에른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폭풍 쇼핑을 진행했다. 공격과 수비에 명품을 하나씩 추가했다. 해리 케인과 김민재의 영입으로 바이에른의 선수단 수준은 훨씬 올라갔다. 두 선수를 제외하고도 콘라드 라이머, 하파엘 게레이루 등을 영입하면서 트레블을 향해 나아갔다.

그러나 투헬 감독의 지도력이 경기장에서 발휘된 적은 손에 꼽았다. 지속적인 선수단 소통 문제가 계속해서 불거졌고, 바이에른의 독무대였던 분데스리가에선 사비 알론소의 바이엘 레버쿠젠에 밀리기 시작했다. 컵대회에서의 연이은 실패까지 겹치면서 바이에른과 투헬 감독은 지난 2월 계약을 1년 먼저 종료하기로 합의했다.

상호 합의 차원에서 결정이 이뤄졌기에 투헬 감독은 따로 위약금을 받지 않을 것처럼 보였지만 아니었다. 그러나 스포르트 빌트는 ‘투헬 감독은 바이에른으로부터 약 1,000만 유로(약 145억 원)에 달하는 미지불 연봉을 받게 될 것이라고 한다. 보너스는 제외다‘라고 덧붙였다. 바이에른은 다음 시즌까지 투헬 감독과 계약된 상태였기에 계약을 조기 종료하면서 잔여 연봉을 주기로 결정한 것이다. 위약금이나 다름없는 지출이다.





투헬 감독이 바이에른에 성공을 가져다주지 못하면서 아쉬운 1년이 지나간 선수들이 많다. 바이에른으로 이적해 무관 탈출을 노렸던 케인은 이번 시즌마저도 무관 위기다. 투헬 감독의 설득에 바이에른 이적을 결정했던 김민재 역시 마찬가지다.

투헬 감독에게도 바이에른에서의 실패는 씁쓸한 추억이겠지만 ‘금융치료‘는 제대로 된 셈이다. 투헬 감독은 바이에른과의 동행이 끝나는 대로 다른 구단으로 향할 준비 중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분위기 바뀌면..." 200안타 타자도 맛본 효과, 2R→방출생도 포텐 폭발?
‘이번에는 발목’ 미들턴, 또 수술 받았다…개막전 출전할까?
"환경이나 분위기가 바뀌면 더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지 않을까."KIA 타이거즈 이범호 감독은 이날 새롭게 영입된 외야수 예진원(25)을 두고 이렇게 말했다.KIA는 최근 키움 ...
NC 카스타노, 8이닝 1실점 호투… 한화 꺾고 3연승
'선발 딜레마. 문제없다' 미국 드림팀, 세르비아 29점 차 완파. 커리 24득점 폭발. 드림팀의 '숨은 힘'은 따로 있다
NC 다이노스가 3연승을 달리며 상위권 도약을 노리게 됐다.NC는 17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서 선발 대니얼 카스타노...
'DFA→강등→최악 부진' 고우석, 반전 드라마 있을까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의 아버지 사망... 향년 69세
미국 진출 후 메이저리그에서 단 1개의 공도 던지지 못한 고우석(26)이 전반기 막판의 부진을 딛고 후반기에 부활할 수 있을까.고우석은 이번 전반기 마이너리그 더블A와 트리플A 소...
이하늬, 출산 후 더 물오른 미모…볼륨 몸매 눈길
이하늬, 출산 후 더 물오른 미모…볼륨 몸매 눈길
배우 이하늬가 섹시한 몸매를 뽐냈다.이하늬는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간만에 날 좋은 날”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하늬는 촬영장에서 다양한 포즈...
'카레이서와 이혼' 아옳이, 착 달라붙는 스윔수트 'S라인 몸매 자랑'
'카레이서와 이혼' 아옳이, 착 달라붙는 스윔수트 'S라인 몸매 자랑'
유튜버 아옳이(본명 김민영)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아옳이는 17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사람 없고 너무 좋(다). 안 알려주고 싶을 정도였는데, 디엠 많이와서 공유합니다...
맹승지, 또 비키니 셀카..한껏 자랑한 글래머 상체
맹승지, 또 비키니 셀카..한껏 자랑한 글래머 상체
개그우먼 맹승지가 비키니를 입고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18일 최근 연극에도 출연 중인 맹승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3억 뷰 - 다 하길래"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