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도 방 빼세요 ‘내년에 이사가야?’ 대체 구장 난감 / KBS 2024.07.19.
날짜:2024-07-20 출처:youtube



[앵커]

잠실종합운동장 재개발 공사로 야구 LG와 두산은 잠실주경기장을 대체 구장으로 사용하게 됐지만, 프로농구는 여전히 대안이 없는데요….

특히 삼성의 홈구장인 잠실실내체육관은 당장 차차기 시즌부터 사용이 어려울 전망입니다.

문영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시는 지난주 2027년부터 5년간 LG와 두산의 프로야구 경기를 잠실주경기장에서 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 중인 경기장을 떠나야 하는 시기가 야구보다 더 빠른 프로농구 삼성과 SK의 임시 거처는 여전히 물음표입니다.

양재 AT 센터 등 다양한 장소를 물색해봤지만, 해답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현재 고려대 한양대 등 대학교 체육관도 고려 중인데 이 역시 교육청과 협의가 필요하고 상업적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KBS 취재결과 SK의 홈인 잠실학생체육관과 달리 삼성의 홈인 잠실실내체육관은 철거 일정 상 2025~26시즌부터 사용이 불가능할 전망입니다.

이렇게 되면 삼성은 당장 내년 하반기 개막전까지 대체 구장을 마련해야 합니다.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삼성과 SK가 야구 두산, LG처럼 한 시즌 동거를 할 수도 있지만 대관 일정 등으로 만만치 않습니다.

[최진영/삼성 사무국장 : "확실하게 대안은 없는 상황이고요. 계속해서 서울시와 긴밀한 협조 하에 (대체 구장) 확보를 위해서 지금 다방면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허구연 KBO 총재가 직접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난 것처럼 농구계도 대체 구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여전히 뾰족한 대안이 없는 가운데 농구 팬들의 피해가 없게 농구계와 서울시가 합리적인 방안을 함께 모색해야 합니다.

KBS 뉴스 문영규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축구협회 노조, 2차 성명,,, “이임생 등 떠민 김정배 부회장도 사퇴하라”
새 시즌 키워드는 수비, 한국판 보스턴은?…DB 오누아쿠-kt 문정현-가스공사 정성우
대한축구협회 노조가 두 번째 성명을 내고 김정배 부회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또 정몽규 회장의 불출마도 재차 강조했다.축구협회 노조는 17일 “김 부회장은 축구 팬과 축구인에게 석고...
‘생존왕’ 인천에도 마지막 기회는 있다, 제주전 승리로 ‘진흙탕’ 싸움 만들어야 승산
‘플라핑’ 안 통해…농구판 뒤집을 하드콜이 온다
‘생존왕’ 타이틀을 지키기 위해서는 파이널라운드 첫 경기에서 이겨야 한다.인천 유나이티드는 19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4라운드 경기...
리버풀이냐, 첼시냐···강대강 관전포인트 셋
'정규직 전환 성공' 스카티 피펜 주니어, 멤피스와 4년 계약
10월 A매치 일정이 종료된 직후, 리버풀과 첼시의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 빅매치가 펼쳐진다.새로운 감독과 함께 시즌을 출발한 두 팀 모두 기세가 좋다. 아르네 슬록 감독의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