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中 대폭발 "중국은 축구하지 말아야, 이길 수 없는 팀"…韓·日 동반 U-20 월드컵 진출에 '한탄'
출처:엑스포츠뉴스|2025-02-24
인쇄



중국 현지 매체가 옆나라 한국, 일본과의 성적을 비교하면서 중국 축구가 성적을 내지 못하는 것을 두고 한탄했다.

중국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은 지난 22일(한국시간) 중국 선전에 위치한 유스 풋볼 훈련 기지 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U-20 아시안컵 8강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후반 추가시간 극장 결승골을 허용해 패배했다.

이날 패배로 중국은 4강 진출에 실패, 오는 9월 칠레에서 열리는 2025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출전권도 놓쳤다. 조별리그에서 카타르와 키르기스스탄을 연달아 격파하고, 호주에 패배하면서 8강에 올랐던 중국은 조별리그에서의 흐름을 토너먼트에서도 이어가려고 했으나 B조 1위를 차지하고 올라온 사우디아라비아에 무릎을 꿇으면서 좌절했다.

홈 이점을 앞세운 중국은 59%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전반적으로 경기를 주도했지만 결정력이 따르지 않은 탓에 아쉬움을 삼켜야 했다. 몇 차례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고도 이를 득점으로 연결하지 못했고, 후반 13분에는 류청위가 페널티킥을 놓치면서 분위기가 크게 휘청였다.

다급해진 중국은 경기 막바지까지 공세를 퍼부었지만, 웅크리던 사우디아라비아가 먹인 한 방에 당하고 말았다. 후반 추가시간 5분 중 4분이 흘렀을 때 교체로 들어온 아마르 알유하이비가 오른쪽 측면에서 날아온 크로스를 골대 안으로 밀어 넣으면서 결승골을 터트린 것이다.



결국 중국은 경기를 휘어잡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대회에서 탈락했다. 중국 내부에서는 이번 U-20 아시안컵에 출전한 선수들을 두고 ‘황금세대‘로 부를 정도로 기대가 컸지만, 중동의 복병 사우디아라비아를 넘지 못하고 말았다.

중국의 허무한 탈락 이후 한국과 일본이 나란히 혈투 끝에 승부차기 승리를 거두고 U-20 월드컵 티켓을 기어코 쟁취하자 중국에선 이를 부러워하는 목소리가 더 크다.

24일 중국 매체 ‘소후닷컴‘에서 나온 분석은 한탄에 가깝다. 매체는 "한국, 일본은 진출했으나 중국은 또 좌절했다"며 "고비 때 이기질 못하니 월드컵에 갈 수가 없다"고 아쉬움을 토해냈다.

매체는 그러면서 "중국은 적어도 네 번 이상의 확실한 득점 기회를 만들며 우위를 점했지만 이를 놓치고 말았다. 특히 페널티킥을 실축하자 중국 대표팀은 심연에 빠졌다"며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경기에서 패배한 뒤 중국의 U-20 대표팀 선수들은 경기장에서 눈물을 흘렸다. 기회는 존재하지만, 불행하게도 그 기회가 주어진다고 하더라도 쓸모가 없다"고 했다.

"축구는 중국에 어울리지 않는 종목인가"라는 한탄까지 나왔다.



송카이 중국축구협회(CFA)장도 분노했다.

‘소후닷컴‘에 따르면 송카이 회장은 중국 U-20 대표팀의 대회 탈락이 자신의 업적에도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관계자들을 처벌해 다른 사람들에 경고를 줘야 한다고 생각 중이다.

송카이 회장 외에도 현장에서 경기를 지켜봤던 중국축구협회 임원들 역시 중국의 U-20 월드컵 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했으나 허탈하게 탈락하자 분노를 감추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한화 출신' SD 페라자, 시범경기서 맹타… '안타·타점·볼넷' 활약
'최고 계륵'의 반전. 내년 시즌 NBA FA 최고 선수 카이리 어빙. 3년의 극과 극 변화. 과연 무슨 일이?
한화 이글스를 떠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입단한 요나단 페라자가 시범경기에서 맹타를 휘둘렀다.페라자는 지난 2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
'충격, 프리미어12 우승팀 맞나' 대만, 니카라과에도 덜미...WBC 본선 티켓 무산 위기
[NBA] '커리 30점-버틀러 만점 활약' 골든스테이트, 댈러스 24점차 완파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서 우승한 대만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예선 탈락 위기에 처했다.대만은 23일 대만 타이베이돔에서 열린 2026 WBC 예...
‘장현식 부상’ 불 떨어진 LG 염경엽 감독 “김영우, 마무리로 한번 키워보겠다”
신한은행, 시즌 최종전서 BNK에 30점차 대승...“타니무라, 경기 종료 10초전 현역 마지막 3점포”
LG가 ‘마무리 플랜 B’를 가동한다. 1년 차 신인 김영우(20)부터 베테랑 김진성(40)까지 다양한 자원이 물망에 올라 있다.일찌감치 이번 시즌 LG의 주전 마무리 투수로 낙점...
심으뜸, CG 같은 근육 자랑…탄탄 질감 느껴져
심으뜸, CG 같은 근육 자랑…탄탄 질감 느껴져
방송인 심으뜸이 CG 같은 근육을 자랑했다.심으뜸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에게 에너지 넘치는 하루가 되기를”이라는 글을 게재했다.공개한 사진 속 심으뜸은 무릎을 꿇고 탄...
문가영, 섹시한 단발 변신…란제리룩 입고 각선미 자랑
문가영, 섹시한 단발 변신…란제리룩 입고 각선미 자랑
배우 문가영이 단발머리로 변신하며 섹시한 분위기를 자아냈다.문가영은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위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단발로 머리를 자른 문가영...
방민아, 훅 파인 가슴라인…반전 건강미 발산
방민아, 훅 파인 가슴라인…반전 건강미 발산
그룹 걸스데이 출신 연기자 방민아가 반전 건강미를 뽐냈다.방민아는 22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Hi”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가슴라인이 깊이 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