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피츠버그, 베테랑 포수 야스마니 그랜달과 1년 계약
출처:MK 스포츠|2024-02-12
인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베테랑 포수를 영입한다.

‘피츠버그 포스트-가제트’ 등 현지 언론은 12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피츠버그가 포수 야스마니 그랜달(35)을 영입한다고 전했다.

그랜달은 메이저리그에서 12시즌 동안 1235경기에서 타율 0.237 출루율 0.347 장타율 0.426을 기록했다.



한때 리그 최고의 포수로 이름을 날렸던 그다. 2012년부터 2021년까지 0.807의 OPS와 172홈런을 기록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LA다저스에서 뛰었고 이 기간 류현진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같은 기간 수비서는 DRS(Defensive Runs Saved) 74를 기록했다. 이는 버스터 포지, 야디에르 몰리나, 로베르토 페레즈 다음으로 좋은 기록이다.

그러나 최근 두 시즌은 타율 0.219 출루율 0.305 장타율 0.306, DRS -16으로 부진했다.

피츠버그는 지난 시즌 도중 주전 포수 자리를 꿰찬 엔디 로드리게스가 토미 존 수술로 시즌 아웃이 확정된 상황이라 새로운 포수가 필요했다.

그랜달은 제이슨 딜레이, 그리고 2021년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출신 헨리 데이비스와 함께 안방을 지킬 예정이다.

이중 데이비스는 우익수로도 출전 가능해 세 선수가 동시에 로스터에 포함될 가능성도 남아 있다.

MLB.com은 그랜달의 지난 두 시즌은 부진했지만, 경험이 부족했던 피츠버그 안방에 무게감을 더해줄 수 있고 환경의 변화가 생산성 반등의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영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FA컵, '코리아컵'으로 변경... 올해부터 결승은 '단판승부'로
FA컵, '코리아컵'으로 변경... 올해부터 결승은 '단판승부'로
올해부터 대한축구협회의 'FA컵' 명칭이 '코리아컵'으로 변경된다. 진행 방식도 홈 앤드 어웨이였던 결승전이 단판 승부로 바뀐다.축구협회는 22일 "그간 잉글랜드 FA컵과 명칭이 ...
'흥민이형 조금만 기다려!' SON 특급 도우미, SNS에 복귀 암시
'흥민이형 조금만 기다려!' SON 특급 도우미, SNS에 복귀 암시
페드로 포로가 복귀를 암시했다.영국 '풋볼 런던'은 21일(이하 한국시간) "포로는 지난 주말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프리미어리그(PL) 경기에서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는데, 그는 토...
'불화' 손흥민·이강인 화해에 축협 '반색'…"대회 우승처럼 기쁘고 흥분"
'불화' 손흥민·이강인 화해에 축협 '반색'…
대회 중 ‘주먹질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영국 런던으로 찾아가 손흥민(32·토트넘)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에게 사과한 것에 대해 대한축구협회가 반색했...
애둘맘 김빈우, 비키니 끈 내리고 아슬아슬 셀카 “남편이 MZ냐고”
애둘맘 김빈우, 비키니 끈 내리고 아슬아슬 셀카 “남편이 MZ냐고”
배우 김빈우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김빈우는 2월 22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엠제트(MZ)의 사진 찍는 법…이라고… 들었다… 남편이 너가 엠제트냐고 계속 묻네요. 발리여행"이라는...
오프숄더 원피스로 볼륨 뽐낸 미녀 변호사
오프숄더 원피스로 볼륨 뽐낸 미녀 변호사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서동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오프숄더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뽀얀 속살과 글래머를 과시했다...
아이린, 군살 없는 매끈 수영복 몸매‥역시 여자들의 워너비
아이린, 군살 없는 매끈 수영복 몸매‥역시 여자들의 워너비
모델 아이린이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아이린은 2월 21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Sun, Sand, the sea & me"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아이린...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