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선수 7명 부상 관련 서류 위조' 빌리 에플러 전 뉴욕 메츠 단장, 월드시리즈 종료까지 자격정지 징계
출처:스포츠타임스|2024-02-11
인쇄


빌리 에플러 전 뉴욕 메츠 단장이 선수들의 부상자 명단(IL) 등재를 위해 서류를 위조한 혐의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으로부터 자격정지 처분을 받았다.

MLB 사무국은 10일(한국시간) "에플러 전 단장은 2024년 월드시리즈가 끝날 때까지 MLB 구단에서 일을 할 수 없다"며 "에플러는 구단 직원에게 ‘부상 관련 서류를 조작하라‘는 지시를 했다"고 전했다.

AP통신은 "‘유령 부상자(IL) 명단‘이라고 불리는 편법은 과거에 MLB 구단이 꽤 자주 사용했다. 이와 관련해 징계를 받은 건 에플러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MLB는 빅리그 로스터에 포함된 선수를 마이너리그로 내릴 때 ‘방출 대기‘ 절차를 밟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선수가 다른 구단에 지명될 수 있다.

또한, 외부에 알리지 않은 계약 관계 등을 이유로 경기에 뛸 수 있는 선수를 IL에 올려, 마이너리그 강등을 피하기도 했다.

에플러 전 단장은 선수단 이동을 자유롭게 하고자, 선수 7명의 부상 관련 서류를 조작한 혐의를 받았다.

MLB 사무국은 "문서 위조에 메츠 구단주 등 ‘윗선‘이 개입하지 않았다. 에플러 전 단장이 독단적으로 직원들에게 지시한 것"이라고 결론 내렸다.

AP통신은 "이번 사건으로 징계받은 메츠 직원은 없다"고 전했다.

에플러 전 단장은 2021년 11월 메츠 프런트 수장으로 부임했고, 지난해 10월 사임했다.

당시에는 해임 이유가 ‘성적 부진‘으로 풀이됐지만, 이미 MLB 사무국은 ‘IL 관련 문서 위조‘ 혐의로 에플러 전 단장을 조사하고 있었다.

메츠는 에플러 전 단장에게 애초 계약한 2025년까지의 연봉을 이미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플러 전 단장은 성명을 내고 "MLB 조사에 성실하게 응했다. 결정을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FA컵, '코리아컵'으로 변경... 올해부터 결승은 '단판승부'로
FA컵, '코리아컵'으로 변경... 올해부터 결승은 '단판승부'로
올해부터 대한축구협회의 'FA컵' 명칭이 '코리아컵'으로 변경된다. 진행 방식도 홈 앤드 어웨이였던 결승전이 단판 승부로 바뀐다.축구협회는 22일 "그간 잉글랜드 FA컵과 명칭이 ...
'흥민이형 조금만 기다려!' SON 특급 도우미, SNS에 복귀 암시
'흥민이형 조금만 기다려!' SON 특급 도우미, SNS에 복귀 암시
페드로 포로가 복귀를 암시했다.영국 '풋볼 런던'은 21일(이하 한국시간) "포로는 지난 주말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프리미어리그(PL) 경기에서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는데, 그는 토...
'불화' 손흥민·이강인 화해에 축협 '반색'…"대회 우승처럼 기쁘고 흥분"
'불화' 손흥민·이강인 화해에 축협 '반색'…
대회 중 ‘주먹질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영국 런던으로 찾아가 손흥민(32·토트넘)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에게 사과한 것에 대해 대한축구협회가 반색했...
애둘맘 김빈우, 비키니 끈 내리고 아슬아슬 셀카 “남편이 MZ냐고”
애둘맘 김빈우, 비키니 끈 내리고 아슬아슬 셀카 “남편이 MZ냐고”
배우 김빈우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김빈우는 2월 22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엠제트(MZ)의 사진 찍는 법…이라고… 들었다… 남편이 너가 엠제트냐고 계속 묻네요. 발리여행"이라는...
오프숄더 원피스로 볼륨 뽐낸 미녀 변호사
오프숄더 원피스로 볼륨 뽐낸 미녀 변호사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서동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오프숄더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뽀얀 속살과 글래머를 과시했다...
아이린, 군살 없는 매끈 수영복 몸매‥역시 여자들의 워너비
아이린, 군살 없는 매끈 수영복 몸매‥역시 여자들의 워너비
모델 아이린이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아이린은 2월 21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Sun, Sand, the sea & me"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아이린...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