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축협 파면 FIFA가 징계? 그럴일 없다” 박문성의 일침
출처:스포츠경향|2024-10-04
인쇄

 

강유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박문성 축구해설위원이 FIFA로부터 공문을 받은 사실을 공개한 대한축구협회를 비판했다.

강 의원과 박 위원은 지난 3일 유튜브 채널 ‘매불쇼’에 공개된 영상에서 대한축구협회가 지난 2일 문화체육관광부의 감사를 두고 징계 가능성을 언급한 것에 대해 “국민들을 겁박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국제축구연맹(FIFA)이 지난달 30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현안 질의와 문체부 감사를 언급하며 축구 행정의 자율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공문을 협회에 보냈다.

FIFA가 정관에 ‘회원 협회는 독립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제3자 간섭을 받아서는 안 된다’ ‘모든 정치적 간섭으로부터 독립적이야 한다’ 등의 규정을 명시에 이를 위반한 혐의에 대해 자격 정지 등 징계를 내린다.

이에 박 위원은 “문체부의 감사 중간 발표로 대한축구협회의 절차가 사회적으로 문제였다는 것이 공인됐고 심리적으로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해임이 됐다고 생각한다. 이제 더 이상 이들의 권위와 신뢰는 없을 것이다”며 대한축구협회가 FIFA의 공문을 언론에 알린 이유를 ‘읍소 전략’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저는 축구협회가 이러한 전략을 쓸 지 이미 예상하고 있었다. 한치도 벗어나지 않았다. 협회가 쓸 수 있는 마지막 카드”라며 “국민들에게 겁을 주는 것”이라고 했다.

일례로 쿠웨이트와 인도네시아 축구협회가 FIFA의 징계를 받은 것에 대해 “쿠웨이트 같은 경우는 정부가 쿠웨이트 축구협회에 개입할 수 있는 법안을 만들었다. 인도네시아는 종교적인 이유로 FIFA 주관 대회에서 이스라엘 입국을 거부했다”며 “정치권에 축구협회가 완전히 종속되고 지배되는 경우 징계를 받는다”고 했다.

박 위원은 “부당한 개입은 FIFA에서도 경고를 하지만, 부당함을 지적하는 것은 경고를 하지 않는다. 이미 2005년과 2012년에도 대한축구협회가 국정감사를 받았고 그 당시에도 협회는 ‘FIFA의 경고’ 카드를 썼다. 마치 마술봉처럼 항상 꺼내 놓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한축구협회는 FIFA를 방패막이로 써 먹어선 안 된다. 부당함을 지적하고 개선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은 FIFA도 당연히 뭐라고 할 수 없다”고 했다.

강 의원은 “대한축구협회는 지금 올림픽에 못 나간 것도 있지만 2023년부터해서 ‘2033 해트트릭’ 계획을 내놓은 적이 있다. 이 중 1번은 2023년 아시안컵 우승이 있었는데, 하나를 벌써 어긴 것이다”며 “그리고 2026년 북중미월드컵 8강 이상 달성이 있는데 이걸 우리가 저당 잡히듯이 얘기하고 있다”고 했다.

이외에도 강 의원은 문체부의 중간 감사 발표에 대해 “현안질의에서 벗어난 내용이 거의 없다. 아무런 자료를 받지 못해 빈약한 자료에서 얻은 결론과 감사로 들어간 결론이 같다. 감사가 불철저하고 무능했다는 지적을 할 것이다”고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주전을 내주다니”… ‘보살팬’ 당황시킨 한화의 ‘황당 FA’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어느 구단이 주전을 보상 선수로 보내나. 이럴 거면 유니폼 모델이나 시키지 말지.”2025년 시즌 준비를 위한 프로야구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이 마무리 수순으로 접어들면서 ‘대...
'슈퍼스타' KIA 김도영, 대기록 수집 이어 '트로피 싹쓸이' 예고
'4쿼터 사나이'로 변신한 르브론 제임스. 82경기 출전 목표, 이유있는 집중과 선택
'슈퍼스타' KIA 타이거즈 김도영이 연말 시상식 트로피 싹쓸이에 나섰습니다.지난 2022년 KIA 1차 지명을 받고 데뷔한 김도영은 프로 3년 차인 올해, 대기록 제조기로 거듭났...
‘드디어 내일’ 오타니, MVP 확정적 ‘또 역대 최초 기록’
천하의 커리도 30분을 못 뛴다? 골든스테이트의 특이한 시스템, 12인 로테이션. 초반 상승세의 핵심 동력
‘드디어 내일이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또 역대 최초의 기록을 세우는 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지난 19일(이하 ...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39·박지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제이제이는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젤린이들 맛점하셨어요? 저는 오늘 점심으로 생선구이를 먹었어요"라고 적었다."제가...
조정민 "나는 '은섹', T팬티 입고 성인화보촬영..감옥에서 팬레터 쏟아져"
조정민
가수 조정민이 화보 촬영 에피소드를 전했다.20일 '노빠꾸탁재훈' 채널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이날 '노...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가 글래머 몸매를 공개하며 운동 인증숏을 찍었다.21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피드에 안 보인다고 안 하는 거 아니고! 그럴수록 더 열심히 하고 있지요 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