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 유망주’ AJ 그리핀, NBA 은퇴는 종교적 신념 때문···“예수님 따르기 위해”
출처:스포츠경향|2024-09-30
인쇄



미국프로농구(NBA)에서 2년을 뛴 유망주 AJ 그리핀(21)이 3년차 시즌을 앞두고 은퇴를 발표한 가운데, 종교적인 신념 때문에 농구를 그만뒀다고 스스로 밝혔다.

AJ 그리핀은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A.J 그리핀’을 을 통해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농구를 그만뒀다. 많은 사람과 세상의 눈으로 보면 이것이 손해인줄 안다”면서 “하지만 나는 여러분께 제가 정말 신을 섬길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농구와 종교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농구를 내려놓고 인생의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라는 (하나님의)부르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 팬이 댓글을 통해 “농구를 하면서 하나님을 따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글을 올리자, 그리핀은 “동의한다. 이건 내 개인적인 신념일 뿐, 다른 사람도 그래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농구 명문 듀크대학 출신의 그리핀은 2022년 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애틀랜타에 16번째로 지명받아 2시즌을 뛰었다. 지난 7월 휴스턴으로 트레이드돼 새 시즌을 앞두고 있다.



키 198㎝인 그리핀은 애틀랜타에서 첫 시즌에 경기당 평균 8.9점, 3점슛 성공률 39%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보였다.

그는 지난 시즌 초반에는 개인적인 이유로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팀은 그의 부재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고, 그리핀은 복귀했을 때 로테이션에 들지 못했다. 단 20경기에 출전해 평균 2.4점을 기록하고 3점슛 성공률도 29%로 급락했다.

그는 이번 여름 휴스턴으로 트레이드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서머리그에도 활약했다. 경기당 평균 11.6점과 3개의 리바운드를 기록했으며, 5경기에서 3점슛 성공률은 28%로 다소 부진했다.

그리핀은 NBA 선수 출신 에이드리언 그리핀의 아들로, 올 시즌 390만 달러를 보장받았으나 돈 대신 종교를 선택해 농구를 그만두는 길을 선택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9점, 9점, 9점, 9점, 9점…토트넘, 손흥민 제외 경기에서 올 시즌 최고의 경기력
9점, 9점, 9점, 9점, 9점…토트넘, 손흥민 제외 경기에서 올 시즌 최고의 경기력
토트넘홋스퍼가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완벽한 경기력을 펼쳤고, 현지 매체에서는 선수들에게 9점 세례를 쏟아냈다.30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2024-20...
"이제 2부리그 수준, 은퇴해라" 팬들의 거센 비판+레전드도 등 돌렸다...최악 부진에 "끔찍하다"
어이없는 경기력에 레전드도 등을 돌렸다.영국 매체 ‘익스프레스’는 30일(한국시간) “게리 네빌은 토트넘 홋스퍼전에서 최악의 모습을 보인 마커스 래시포드에게 분노했다”라고 전했다....
“아래위, 선후배 없어진 상황…” 김판곤 작심발언 본질은?
“아래위, 선후배 없어진 상황…” 김판곤 작심발언 본질은?
프로축구 김판곤 울산 HD 감독(55)의 작심 발언이 화제다. 정제되지 않은 채 나온 발언은 뒷걸음질하는 대한축구협회 행정에 대한 안타까움으로 가득했지만,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을...
전종서, "저X 저거" 욕설하더니 속옷 노출..골반 논란 해소 후 폭주
전종서,
배우 전종서가 속옷 노출로 놀라움을 안겼다.30일 전종서는 개인 계정에 “now at Beriln”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에서 전종서는 독일 베를린에 도착...
누드톤 란제리 입은 아나운서 김나정 “역시 맥심의 그녀” [화보]
누드톤 란제리 입은 아나운서 김나정 “역시 맥심의 그녀” [화보]
미스맥심 김나정이 남성지 맥심(MAXIM) 최다 표지 모델로 등극했다.맥심 모델, 아나운서, 인플루언서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이름을 알린 김나정이 맥심 10월호 ‘미신’편 표지를...
‘4세 연하♥’ 서동주, 예비신부의 아찔 몸매…우월한 글래머
‘4세 연하♥’ 서동주, 예비신부의 아찔 몸매…우월한 글래머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제주도에서 볼륨감 넘치는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서동주는 지난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주도에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