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유니폼 입은 최현민 “수비에 힘쓰며 PO 진출 힘 더하겠다”
출처:스포츠서울|2024-09-29
인쇄

 

베테랑 포워드 최현민(34·195㎝)이 삼성 유니폼을 입고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최현민은 2012년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4순위로 KGC인삼공사(현 정관장)의 지명을 받았다. 이후 KCC를 거쳐 오리온, 캐롯, 데이원, 소노에 이어 삼성 유니폼을 입고 뛰게 됐다.

삼성은 프리에이전트(FA) 시장에서 기민하게 움직이며 도약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FA로 삼성에 둥지를 튼 최현민은 “삼성이 나를 가치있는 선수로 존중해줬다. 새로운 환경에서 훈련하니 느낌은 다르다. 그래도 후배들 붙임성이 좋아 잘 적응하며 즐겁게 훈련하고 있다. (이)정현이 형도 KGC와 KCC에서 같이 뛰어서 친하고, 잘 챙겨주신다”고 말했다.

최현민은 힘 있는 포워드로 골밑 수비를 할 수 있고, 3점슛도 갖췄다. 본인의 장점을 잘 알고 있는 최현민은 “(김효범)감독님께서 투지있는 플레이를 원하신다. 수비도 강하게 해야 한다. 코너 3점슛 등도 내가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 중점적으로 연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현과 함께 후배들을 이끌어가는 것도 최현민의 역할이다. 최현민은 “정현이 형이 있지만 내가 고참으로 후배들과 가교 역할도 해줘야할 거 같다”면서 “솔선수범하는 게 중요할 듯 하다. 수비도, 리바운드도 먼저 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면 후배들도 따라오지 않겠는가”라고 밝혔다.

삼성 도약에 힘을 보태고 싶은 최현민은 “삼성 성적이 몇 시즌 동안 좋지 않았다. 건강하게 전 경기를 뛰며 팀의 플레이오프 진출에 내 역할을 하고 싶다”면서 “개인적으로는 수비에 힘을 쓰면서 3점슛 성공률을 30% 후반대까지 끌어 올리고 싶다”며 다가올 시즌 목표를 설정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엇갈리는 의견’ 부상 손흥민, 맨유전 ‘출전 vs 결장’
‘엇갈리는 의견’ 부상 손흥민, 맨유전 ‘출전 vs 결장’
지난 경기에서 몸 상태에 이상을 느껴 이탈한 손흥민(32, 토트넘 홋스퍼)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전에 결장할까.토트넘은 오는 30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
음바페 특별 대우 없다…벨링엄·비니시우스 연봉 인상 [유럽축구]
음바페 특별 대우 없다…벨링엄·비니시우스 연봉 인상 [유럽축구]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은 단일 종목을 넘어 스포츠 전체로 범위를 넓혀도 최대 이벤트다. 킬리안 음바페(26·프랑스)는 최근 두 대회 본선에서 14경기 12득점 3도움으로 맹...
성남, 충북청주전에서 작은 한걸음 만들어낼까?… 전경준 감독, "이겨내야 한다"
성남, 충북청주전에서 작은 한걸음 만들어낼까?… 전경준 감독,
성남 FC(성남)가 차분하게 다음을 준비한다.29일 오후 7시, 청주 종합 운동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2 2024 33라운드 성남-충북청주 FC(충북청주)전이 열린다. 최하위로 쳐진...
주새벽, 열애설 없이 결혼 골인..연상의 비연예인과 웨딩마치
[단독] 주새벽, 열애설 없이 결혼 골인..연상의 비연예인과 웨딩마치
배우 주새벽이 열애설 없이 결혼에 골인했다.29일 OSEN 취재 결과, 주새벽은 지난 28일 서울 모처에서 연상의 비연예인과 결혼식을 올렸다.결혼식에는 오창석, 남상지, 이효나, ...
한소희, 얼굴 피어싱 후회 “왜 고통 참아가면서까지 뚫었는지”
한소희, 얼굴 피어싱 후회 “왜 고통 참아가면서까지 뚫었는지”
배우 한소희가 피어싱 스티커로 기분 전환을 했다.한소희는 지난 9월 27일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의 근황이 담긴 브이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한소희는 “요약하자면 일주일 뒤...
이세영, 11자 복근 넘어 식스팩까지…'화끈' 몸매 공개
'성형 고백' 이세영, 11자 복근 넘어 식스팩까지…'화끈' 몸매 공개
코미디언 이세영이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27일 이세영은 개인 계정에 "하루 4시간씩 3개월 운동 눈바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세영은 속옷만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