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강등 아닌 지구상서 사라지길 원해" 맨시티 EPL 퇴출 위기, '미운털' 펩의 격정토로
출처:스포츠조선|2024-09-22
인쇄



 

그야말로 격정토로다.

맨시티의 운명이 걸린 세기의 재판이 16일(이하 한국시각) 시작됐다. 2018년부터 맨시티 재정적 페어플레이 규정 위반을 조사한 프리미어리그는 맨시티를 115건 위반한 혐의로 기소했다.

독립 심리가 막을 올린 가운데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이 말문을 열었다. 맨시티는 23일 0시 30분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호적수 아스널과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를 치른다.

이번 라운드 최고의 볼거리다. 맨시티는 4전 전승, 아스널은 3승1무를 기록 중이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EPL 사상 처음으로 4연패를 달성했고, 아스널은 2위를 차지했다. 아스널은 올 시즌도 맨시티의 아성에 도전장을 냈다.

하지만 맨시티의 재판이 시작돼 분위기가 미묘하다. 과르디올라 감독이 22일 아스널전을 앞두고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 그는 "모두가 우리가 강등되기를 바라는 게 아니라 지구상에서 사라지기를 바란다"고 분개했다.

 


 

맨시티는 규정을 위반한 사실이 밝혀지면 잠재적으로 승점 삭감과 함께 프리미어리그 강등 가능성에 직면하게 된다. 또 FA컵과 카라바오컵에서도 사라질 수도 있다.

영국의 ‘더선‘은 최근 ‘맨시티가 규정 위반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을 경우 잉글랜드의 모든 국내 대회에서 퇴출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위반 혐의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과도한 재무 보고 혐의와 프리미어리그의 조사에 대한 협조 거부다. 맨시티는 그동안 어떠한 잘못도 없었다고 강력하게 부인하고 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우리는 상대보다 더 나은 날을 많이 보냈다. 그래서 우리가 많이 우승한 것이다. 복잡하지 않다"고 반박했다.

 


 

그는 지난해에도 모든 사람들이 맨시티가 처벌받기를 원한다고 불만을 토로한 바 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죄가 입증될 때까지 우리는 무죄"라며 "물론 사람들이 우리가 처벌받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이 느껴진다. 나는 기다려 볼 것이고, 최종 결론이 난 후에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긴 다툼이 예정돼 있어 결론은 과르디올라 감독의 계약이 종료되는 이번 시즌까지도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 그는 "나는 여기에 남든, 3부(리그1)로 떨어지든 나의 미래는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챔피언스리그에 있을 때보다 3부에 있으면 잔류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강조한 바 있다.

맨시티는 아스널과도 감정이 좋지 않다. 맨시티는 아스널 수뇌부가 2020년 유럽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것을 막으려고 다른 팀들을 부추긴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맨시티는 2년간 유럽 대항전 출전 금지 조치를 받았다. 하지만 스포츠중재재판소가 맨시티의 손을 들어줫다. 자본금을 스폰서십으로 위장한 것을 무혐의로 판결하고 금지 처분을 뒤집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노래는? 미모는 가수 권나라와 버금가는 모델 소이, 슈퍼레이스 접수!
노래는? 미모는 가수 권나라와 버금가는 모델 소이, 슈퍼레이스 접수!
이주상기자] 아름답기로 유명한 가수 권나라와 버금가는, 비슷한 용모로 알려진 모델 소이가 지난 20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25 오네 슈퍼레...
이은지-미미-안유진 수영복 자태…이 정도였어? 큐티+반전美
이은지-미미-안유진 수영복 자태…이 정도였어? 큐티+반전美
tvN ‘뿅뿅 지구오락실3’ 비하인드 스틸이 공개됐다.23일 ‘뿅뿅 지구오락실3’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는 출연진 이은지, 미미, 이영지, 안유진의 현장 사진이 게재됐다.사진 속 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