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북런던더비 주장 희비…손흥민은 '골맛'·외데고르는 '부상'
출처:뉴시스|2024-09-12
인쇄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 기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북런던 라이벌‘ 토트넘 홋스퍼와 아스널 ‘주장‘의 희비가 엇갈렸다.

토트넘 ‘캡틴‘ 손흥민은 골 맛을 봤고, 아스널 ‘주장‘ 마르틴 외데고르는 부상으로 쓰러졌다.

토트넘과 아스널은 15일 오후 10시(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4~2025시즌 EPL 4라운드를 치른다.

손흥민은 최상의 컨디션으로 아스널을 상대한다.

이번 시즌 개막 후 3경기에서 2골을 넣은 손흥민은 A매치 기간 경기력을 더 끌어올렸다.

지난 10일 열린 오만과의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2차전 원정 경기에서 결승골을 포함해 1골 2도움 원맨쇼로 한국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10분 황희찬(울버햄튼)의 선제골을 도운 뒤 1-1로 맞선 후반 37분 왼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기록했다. 또 후반 추가시간 막판 주민규(울산)의 쐐기골을 어시스트했다.

다만 팔레스타인, 오만을 상대로 모두 풀타임을 뛰어 체력이 떨어진 건 변수다.


반면 아스널 주장 외데고르는 북런던 더비 출전이 어려워졌다.

노르웨이 대표팀에 차출됐던 외데고르는 지난 10일 오스트리아와의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B 3조 2차전에 출전했다가 상대의 거친 태클에 부상을 입었다.

발목 인대 손상 진단을 받은 외데고르는 목발을 짚은 모습이 포착해 토트넘전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8골 10도움을 올린 외데고르의 부재는 아스널에 치명타다. 이번 시즌도 개막 3경기에서 모두 뛰었다.

한편 아스널은 개막 3경기 무패(2승 1무)로 EPL 4위(승점 7)에 올라와 있다. 토트넘은 10위(1승 1무 1패 승점 4)다.

지난 시즌 북런던 더비 맞대결에선 아스널이 1승 1무로 앞섰다.

  • 야구
  • 농구
  • 기타
큰무대·첫관문 여는 LAD 야마모토, 기선제압 선봉장으로 4400억 몸값 증명할 시간
토론토의 새로운 ‘원투 펀치’ 바렛, “반즈는 이기적이지 않은 슈퍼스타다”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몸값에 걸맞은 투구를 할 것인가. 증명의 시간이 다가온다.LA다저스는 6일 오전 9시38분,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거치고 올라온 샌디에이고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
MLB 다저스 '에이스' 커쇼… 가을야구 등판 없다
'외인 코피 코번 대활약' 삼성, KBL 컵대회 첫 승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MLB LA 다저스 투수 클레이턴 커쇼가 가을야구 등판 없이 시즌을 마무리한다.6일(한국시각) 미국 ESPN은 "커쇼의 2024 포스트시즌 경기 출전이 불...
PS 9G 연속 매진… 잠실 수놓는 가을잔치, 준PO 2차전도 만원관중
[대학리그]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 끝까지 최선을 다한 상명대의 4학년 콤비
매진 행렬, 계속된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6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T와 LG의 2024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PS) 준플레이오프(준PO·5전3선승제) 2...
최준희, 엄마 최진실 쏙 빼닮았네…순정만화 찢고 나온 비주얼
최준희, 엄마 최진실 쏙 빼닮았네…순정만화 찢고 나온 비주얼
고(故) 최진실 딸 최준희가 근황을 공개했다. 최준희는 10월 5일 소셜 계정에 "오랜만에 순한 맛"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최준희는 순백의 원피...
이세영♥켄타로 멜로 반응 터졌다 “감정은 변하는 거래”
이세영♥켄타로 멜로 반응 터졌다 “감정은 변하는 거래”(사랑 후에 오는 것들)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이 가슴 먹먹한 사랑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지난 10월 4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사랑 후에 오는 것들'(감독 문현성) 3화에서는 ‘민준(홍종현)'...
서동주, 너무 아슬아슬한 모노키니..♥연하 남친 픽 사진
서동주, 너무 아슬아슬한 모노키니..♥연하 남친 픽 사진
서동주가 남자친구와의 행복한 근황을 전했다.6일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뭉뭉이가 찍어주고 예쁘다고 골라준 사진"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여러 장의 사...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