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1골 2도움’ 한국 구한 손흥민 향해…토트넘의 짧고 굵은 찬사, “SON 활약은 필연적인 것”
출처:포포투|2024-09-11
인쇄



‘캡틴’ 손흥민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이에 토트넘 홋스퍼가 짧고 굵은 찬사를 보냈다.

한국은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오만 무스카트 술탄카부스 경기장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2차전 오만과의 맞대결에서 3-1로 승리했다. 주장 완장을 차고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한국의 공격을 진두지휘하며 ‘1골 2도움’을 올렸다.

손흥민의 발 끝에서 선제골이 나왔다. 전반 10분 좌측면에 위치한 손흥민이 황희찬에게 패스를 내줬다. 황희찬은 먼 거리에서 그대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공은 그대로 골문으로 꽂혔다. 한국이 경기 시작 10분 만에 1-0으로 앞서 나갔다.

한국의 기세는 전반 종료 직전 꺾였다. 전반 추가시간 프리킥 상황에서 동점골을 허용한 것. 오만이 좌측에서 크로스를 시도했고, 정승현이 클리어링을 위해 헤더를 시도했다. 그러나 헤더는 빗맞았고 그대로 한국의 골문 안으로 향했다. 한국은 1-1 동점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위기 상황, 한국을 살린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후반 37분 이강인이 박스 바깥에 위치한 손흥민에게 패스를 내줬다. 손흥민은 짧은 드리블 이후 강력한 왼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공은 왼쪽 골문 구석을 출렁였다.

끝이 아니었다. 손흥민은 추가시간이 무려 16분이나 주어진 상황 속에서도 집중력을 발휘했다. 후반 추가시간 11분 손흥민이 박스 안쪽에 위치한 주민규에게 패스를 내줬다. 주민규가 침착한 슈팅으로 세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결국 한국은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3-1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의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1골 2도움을 올리며, 한국의 세 골에 모두 관여하는 환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손흥민은 패스 정확도 83%(24/29), 기회 창출 3회, 터치 41회, 박스 안 터치 5회, 공격 지역 패스 5회, 지상 경합 성공 3회 등 공수 양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매체는 손흥민에 평점 9.0을 부여하며 경기 최우수 선수(MOM)로 선정했다.

‘캡틴’의 활약에 토트넘 구단은 짧고 굵은 한 마디를 남겼다. 토트넘은 공식 SNS를 통해 손흥민의 세리머니 장면을 게재한 동시에 “손흥민의 활약은 필연적이었다. 손흥민의 1골 2도움으로 한국이 오만을 상대로 3-1 승리를 거뒀다”며 그의 활약상을 조명했다.



한편 A매치 일정을 모두 소화한 손흥민은 곧바로 런던으로 복귀해 15일 오후 10시에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PL) 4라운드 아스널과의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등번호 6 달고 MLB 다저스 행사 참여…"영광입니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김혜성(26)이 새로 택한 등번호 6이 박힌 유니폼을 입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마련한 자선 행사에 참여했다.다저스는 1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
오타니 "투수 복귀 시기 전망 어렵다, 재활은 순조"
4점에 그친 알바노, 61점에 머무르는 DB
오타니 쇼헤이(31)가 2일(한국시간) LA 다저스의 팬페스티벌 다저 페스트에 참가해 마운드 복귀 시기를 언급했다.오타니는 "지금까지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재활을 진행하고...
50안타의 신, 두산 박준순의 프로 도전 시작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두산 베어스의 2025 신인 내야수 박준순(19)이 호주 1차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며 프로야구 무대 진입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1라운드 6순위로 지명된 박준순은 고교 시절 '타격...
박지영,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박지영 아나,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방송인 박지영이 과감한 패션으로 시선을 모았다.박지영은 2일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검은색 시스루 비키니 차림을 한 그는 당당한 포즈를 취했다. 과감한 패션에 볼륨감 넘...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god 김태우'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그룹 god 김태우 아내 김애리가 하와이에서 섹시한 몸매를 뽐냈다.2일 김태우 아내 김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어제 폭우가 지나고 다시 포근해진 날씨에 기분 좋게 알...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