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팔꿈치 통증' 류현진, 2주 만에 선발 등판…감독 교체 상승세·스윕 이끈다
출처:뉴스1|2024-06-06
인쇄


‘팔꿈치 통증‘으로 한차례 등판을 거른 한화 이글스 에이스 류현진(37)이 다시 마운드에 오른다.

마침 팀도 김경문 감독을 새롭게 선임하고 이틀 연속 KT위즈를 상대로 대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류현진이 부상 우려를 지우고 연승과 함께 팀의 시리즈 스윕을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류현진은 6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24 신한SOL뱅크 KBO리그 KT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지난달 25일 SSG랜더스전 이후 12일 만의 등판이다. 류현진은 지난달 31일 삼성 라이온즈전에 등판이 예정됐으나 몸을 풀던 도중 왼 팔꿈치에 문제가 생겨 올 시즌 처음으로 선발 로테이션을 걸렀다.

당시 한화 구단은 "류현진이 훈련 중 팔꿈치에 불편감을 느껴 선수 보호 차원에서 선발 교체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팔꿈치 수술 이력이 있는 류현진이기에 구단과 팬 모두 걱정이 컸다.

그러나 류현진은 우려를 깨고 한 턴을 거른 뒤 다시 선발로 돌아왔다.

지난 겨울 메이저리그(MLB)를 떠나 KBO리그에 복귀한 류현진은 아직까지 기대에 미치진 못하고 있다. 빠짐 없이 선발 로테이션을 돌며 내구성은 입증했으나 올 시즌 11경기에서 60이닝을 던지며 3승4패 평균자책점 4.50을 기록 중이다.

긍정적인 것은 조금씩 페이스가 올라오고 있는 점이다. 그는 최근 3경기에서 연달아 호투하며 경기 기복에 대한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했다.


무엇보다 현재 팀 분위기도 좋다.

시즌 초반 7연승을 질주하며 돌풍을 일으키던 한화는 4월 이후 연패를 반복하다 지난달 23일 최하위까지 순위가 떨어졌다. 이에 최원호 전 감독과 박찬혁 전 대표이사가 지난달 27일 성적 부진을 이유로 자진 사임하며 분위기는 더욱 침체됐다.

그러나 한화 선수들은 이를 계기로 똘똘 뭉쳐 반등하기 시작했다. 감독 부재 속에 연승을 달리던 한화는 김경문 감독이 부임한 이후 치른 2경기에서 모두 대승을 거뒀다. 그 과정에서 투타 모두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투수들이 KT와의 두 경기에서 4점만을 내주는 사이 타자들은 20점을 내며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KT와의 2연전을 모두 이긴 한화는 26승1무32패로 KT를 제치고 7위로 올라섰다. ‘가을야구‘ 마지노선인 5위 SSG랜더스와도 3.5게임차에 불과하다.

류현진이 부상 우려를 확실히 지우면서 KT전을 스윕으로 이끈다면 분위기를 탄 한화가 앞으로 더 높은 순위까지 올라설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음주가무+훈련 엉망'→"연봉 55000000000원 단칼에 거절" 맨유 문제아, 운도 좋다!.."UCL 진출 구단과 주급 보장 후 계약 예정"
'음주가무+훈련 엉망'→
마커스 래시포드가 유럽챔피언스리그(UCL)에서 경쟁 중인 구단의 유니폼을 입을 가능성이 커졌다.이적시장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스포츠 언론 디애슬레틱 소속 데이비드 온스테...
'UEL 16강 직행' 이끈 손흥민, 브렌트포드전서 리그 무승 탈출 도전
'UEL 16강 직행' 이끈 손흥민, 브렌트포드전서 리그 무승 탈출 도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 '주장' 손흥민(33)이 브렌트포드전을 통해 리그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토트넘은 2일 오후 11시 영국 런던의 지테크 커뮤니티 ...
축구협회, 문체부 '정몽규 징계 요구'에 행정소송 제기
축구협회, 문체부 '정몽규 징계 요구'에 행정소송 제기
연기된 대한축구협회 차기 회장 선거의 변수로 여겨지던 정몽규 현 회장에 대한 중징계가 정부 요구 시한인 3일까지는 내려지지 않게 됐다.축구협회는 지난달 21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문...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민니, 아무것도 안 입은 줄…착시 부르는 아찔한 팬츠리스
(여자)아이들 민니, 아무것도 안 입은 줄…착시 부르는 아찔한 팬츠리스
(여자)아이들 민니가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지난 1일 민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질끈 묶은 머리 I'm Her"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민...
이주연 "변신하고 싶어"…속옷만 입고 드러낸 몸매에 아찔한 분위기
이주연
이주연이 파격적인 모습을 선보였다.지난 1일 이주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안 보이는 것 같아도 다 보여"라는 글과 함께 블랙 색상의 목티로 얼굴까지 가린 모습의 사진을 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