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조기 우승 임박’ 레버쿠젠, 대규모 축하 행사는 시즌 뒤에…“잔디 아껴야”
출처:일간스포츠|2024-04-14
인쇄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이 창단 후 첫 번째 분데스리가 우승까지 단 1승을 남겨뒀다. 하지만 팀은 더 높은 목표를 위해 축하 파티를 다음으로 미룰 전망이다.

레버쿠젠은 오는 15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레버쿠젠의 바이 아레나에서 베르더 브레멘과의 2023~24 분데스리가 29라운드를 벌인다.

레버쿠젠은 이 경기 전까지 리그 1위(승점 76), 2·3위인 바이에른 뮌헨과 슈투트가르트(이상 승점 63)에 무려 승점 13점 앞서 있다. 레버쿠젠은 브레멘을 꺾는다면 29라운드 만에 조기 우승이 가능하다. 뮌헨과 슈투트가르트가 잔여 5경기를 모두 이기더라도, 최대 승점이 78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레버쿠젠은 지난 1904년 창단한 역사 깊은 팀이지만, 지난 1979~80시즌 분데스리가 입성 후 단 한 차례도 리그 우승을 거머쥔 적이 없다. 이 기간 준우승만 5차례를 기록했다. 분데스리가2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건 단 1차례다. 구단 역사상 최초의 기록이 바로 눈앞에 온 셈이다.

그만큼 알론소 감독이 이끄는 올 시즌 레버쿠젠의 성적은 빼어나다. 리그 28경기 24승 4무라는 압도적인 성적으로, 시즌 내내 1위를 지키고 있다.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에서도 여전히 0패다. 공식전 기록은 42경기 37승 5무에 달한다.

한편 레버쿠젠은 조기 우승을 확정하더라도 당일 별도의 축하 세리머니는 진행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독일 매체 키커는 14일 “레버쿠젠이 창단 첫 리그 타이틀을 거머쥔다면, 대규모 우승 축하 행사가 계획돼 있지 않더라도 기대감은 엄청날 것”이라고 짚었다.

매체에 따르면 올 시즌 팀의 주전으로 활약한 그라니트 자카는 “많은 팬은 우리가 축하하길 바랄 것이다. 하지만 시즌과 경기가 계속 이어지기 때문에, 당일에 축하할 일은 많지가 않다. 시즌이 끝날 때까지 축하 행사가 열리진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레버쿠젠은 DFB 포칼 결승에 오른 상태이며, UEL 8강 1차전에서도 웨스트햄을 2-0으로 꺾어 물오른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대 ‘3관왕’을 이룰 수 있는 페이스다.

관건은 팬들의 반응이다. 매체는 “구단 관계자와 알론소 감독은 브레멘전 승리 뒤 경기장에 인파가 몰릴 것을 걱정하고 있다. 100만 유로(약 14억원)에 달하는 하이브리드 잔디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알론소 감독은 “경기 뒤 경기장이 어떤 모습일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좋은 경기를 하려면 좋은 경기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매체는 “팬들이 알론소 감독의 말을 기억할 지는 미지수지만, 레버쿠젠이 정말 완벽한 시즌을 보내고 싶다면, 완벽한 잔디를 유지하는 것이 전제 조건이 될 것”이라고 짚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캘리포니아 출신 아레나도, 서부해안 원해”···LA 다저스, 거물 내야수까지 쓸어가나?
'3연패' 신한은행의 선행 숙제, 풍부한 스쿼드 '장점 뽑아 쓰기'
세인트루이스 3루수 놀란 아레나도(33)의 트레이드 가능성이 불거진 가운데, 아레나도가 서부 해안을 선호하고 있다는 전언까지 나오면서 LA 다저스행 가능성이 떠오르고 있다.메이저리...
스넬도, 에드먼도 A- 월드시리즈 우승 다저스, 비시즌도 챔피언?
‘BBP’ 완전체 가드진…정관장, 제대로 돌아간다
비시즌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메이저리그(MLB) 구단은 디펜딩 챔피언 LA다저스다. 양대리그 사이영상 투수 블레이크 스넬을 5년 1억8200만 달러 FA 계약으로 붙잡았고,...
김광현, 2025년 SSG 주장 선임…"팬들과 소통하겠다"
'6연승 질주' 삼성생명, 선두 BNK에 80:55 완승...이해란 21점
김광현이 2025년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주장 완장을 찬다.김광현은 1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처음이라 많이 부담되지만, 감독님, 코치님, 프런트, 선후배...
클라라, 민소매만 입어도 S라인 고스란히…와일드 섹시
클라라, 민소매만 입어도 S라인 고스란히…와일드 섹시
클라라가 걸크러시 섹시미를 풍겼다.2일 클라라가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민소매를 입고 거친 눈빛을 발산하고 있다. 한쪽 팔에 붕...
안지현, 새하얀 드레스 터질 듯한 글래머 '폭발'
안지현 치어리더, 새하얀 드레스 터질 듯한 글래머 '폭발'
안지현 치어리더가 아찔한 몸매를 자랑했다.안지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흰색 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공개했다.팬들은 '오마이갓', '너무 예쁘다', '공...
엄정화, 비키니에 반짝 커버한 듯…파격 드레스에 선명한 골
엄정화, 비키니에 반짝 커버한 듯…파격 드레스에 선명한 골
엄정화가 'MMA 2024'에 참석한 모습을 공개했다.1일 엄정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멜론뮤직어워드"라는 글과 함께 현장에 참석한 모습을 공개했다.이날 시상자로 참석한 엄정화는...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