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수영대표 선발전 자유형 200m, 올림픽 챔피언도 탈락…계영 800m 드림팀 구성
출처:SBS|2024-04-08
인쇄

 

영국 수영 국가대표 선발전 남자 자유형 200m에서 매슈 리처즈와 덩컨 스콧이 치열한 접전 끝에 도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톰 딘을 제치고 파리 올림픽행 티켓을 예약했습니다.

리처즈는 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수영(경영) 영국 대표선발전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에서 1분 44초 69로 1위에 올랐습니다.

리처즈의 기록은 황선우가 지난 2월 세계선수권에서 금메달을 딸 때 작성한 1분 44초 75보다도 0.06초 빠른 올 시즌 세계 랭킹 1위의 기록입니다.

지난해 후쿠오카 세계선수권 자유형 200m에서 동료 톰 딘과 황선우를 제치고 1위에 올랐던 리처즈는 파리올림픽에서도 황선우와 금메달을 다툴 강력한 경쟁자입니다.

덩컨 스콧은 황선우의 시즌 최고 기록과 똑같은 1분 44초 75로 2위를 차지해 국가별 최대 2명에게 주어지는 파리행 티켓을 예약했습니다.

27살의 스콧은 지난 도쿄 올림픽에서는 이 종목 은메달을 따냈던 선수로 올림픽과 세계선수권을 합쳐 15개의 메달을 획득한 베테랑입니다.

한편, 도쿄 올림픽 자유형 200m 금메달리스트 톰 딘은 1분 45초 09로 리처즈와 스콧에 이은 3위에 머물러 자유형 200m 올림픽 티켓을 따내지는 못했습니다.

톰 딘의 기록도 지난 2월 세계선수권 기준으로 동메달을 따낼 수 있는 좋은 기록이지만, 자유형 200m에 강자들이 즐비한 영국의 대표선발전을 통과하기에는 부족한 탓에, 올림픽 챔피언이 자국 선발전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톰 딘은 자유형 200m 4위 안에 들어 계영 800m 대표 명단에는 이름을 올렸습니다.

톰 딘과 더불어 영국의 수영 스타 제임스 가이가 자유형 200m 4위(1분 45초 28)로 계영 800m 대표팀에 뽑혔습니다.

지난 도쿄 올림픽 계영 800m 금메달에 이어 지난해 후쿠오카 세계선수권에서도 금메달을 따냈던 영국은, 한국이 메달을 노리는 전략 종목 계영 800m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선발전 결과에 따른 영국의 계영 800m 올림픽 대표 리처즈와 스콧, 딘, 가이 4명은 올림픽과 세계선수권을 합쳐 금메달 18개 포함, 46개의 메달을 합작한 바 있습니다.

영국에 맞설 한국 계영 800m 대표팀은 황선우와 김우민, 이호준이 확정된 상황에서, 대표선발전 4위를 차지한 김영현과 5위 이유현, 6위 양재훈이 나머지 한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한수영연맹은 "계영 800m 대표팀 출전 영자를 대한체육회에서 지정한 최종 엔트리 제출 마감일까지 보류하기로 했다"며 "남은 기간 자유형 200m에서 1분 46초대를 달성하는 선수를 파리 올림픽 계영 파견 대상자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확실히 떨어진 공격 ‘무게감’…승강 PO ‘확정’ 대구, 오매불망 세징야 기다린다
확실히 떨어진 공격 ‘무게감’…승강 PO ‘확정’ 대구, 오매불망 세징야 기다린다
대구FC는 에이스 세징야(35)를 기다린다.박창현 감독이 이끄는 대구는 지난 1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7라운드 전북 현대와 맞대결에서 1-3...
쿠웨이트전 앞둔 홍명보 "손흥민, 효율적 기용 방안 고민 중"
쿠웨이트전 앞둔 홍명보
"지금 몸 상태에서 손흥민을 무리시킬 생각은 없다. 효율적으로 쓰는 방안으로 판단하겠다."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최근 햄스트링 부상에서 복귀한 에이스 겸 주장 손흥민(토트넘...
클롭 혐오해 리버풀에 불리한 판정했나…EPL 심판 초유의 정직 처분, 조사 받는다
클롭 혐오해 리버풀에 불리한 판정했나…EPL 심판 초유의 정직 처분, 조사 받는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심판이 감정적으로 편파 판정을 한 혐의를 받아 정직 처분과 함께 당국의 조사를 받게 됐다.영국 BBC의 11일 보도에 따르면 프리미어리그 심판 데이비드 쿠트는...
레이싱모델 이다연 '숨길 수 없는 글래머 몸매'
레이싱모델 이다연 '숨길 수 없는 글래머 몸매'
10일 오후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 2024 코리아스피드레이싱 & 모빌리티 페스티벌 5라운드, 레이싱모델 이다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조재현 딸 조혜정, 해외여행 중..글래머인데 미모는 또 청순
조재현 딸 조혜정, 해외여행 중..글래머인데 미모는 또 청순
조혜정이 해외로 여행 중인 근황을 전했다.10일 배우 조재현 딸 조혜정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꽃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조혜정이 ...
맹승지, 섹시한 한국의 베이글녀..미란다 커 보고 있나
맹승지, 섹시한 한국의 베이글녀..미란다 커 보고 있나
개그우먼 맹승지가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수영복을 입고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2일 맹승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swim wear"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