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 구급차 없다더라” 혐한 조장하던 日 프로레슬러, 결국 사과
출처:전자신문|2024-04-06
인쇄



일본의 프로레슬러가 한국에서 경기 중 부상을 당하자 “한국은 구급차가 없다”며 이송을 거절당했다는 주장을 펼친 가운데, 혐한 조장으로 논란이 커지자 결국 사과했다.

5일 신한국프로레슬링에 따르면 일본 프로레슬러 코바시 마리카(21)는 지난달 31일 경기 김포시에서 열린 ‘제34회 신한국프로레슬링‘의 메인 이벤트 타이틀 매치에 출전해 미국 세라핌에게 승리를 거뒀다.

문제는 그가 부상을 당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한국 프로레슬링경기에서 사고를 당했을 때 제대로 된 조치를 받지 못했다”며 “챔피언 왕좌를 반납하겠다”고 입장문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경기 중 발생한 사고로 뇌진탕 증세를 겪은 그는 주최 측의 대처가 미흡하다고 비난하면서 “구급차를 요청했을 때 ‘한국은 구급차가 없다‘는 말을 들었다. 그러면 단체 차로 병원까지 데려다 달라고 요청했더니 ‘손님을 픽업하는 것이 먼저다‘라며 거절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알고보니 한국엔 구급차가 존재했다. 주위 선수들 덕분에 구급차를 불러 병원에 갈 수 있었다”며 “이 같은 조치는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일본 언론은 한국 주최측의 안전관리 체제를 비난하며 이 사건을 다뤘다. 잇따른 보도로 일부 일본 네티즌들은 혐한 감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논란이 커지자 윤강철 신한국프로레슬링 대표는 지난 2일 “사고가 난 뒤) 119에 신고 후 구급차로 선수를 이송했다”며 “구급차 안에는 일본 선수와 대화가 가능한 협회 소속 선수도 동승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김포 우리병원 응급실로 옮겨져 CT 정밀검사 후 의사의 지시대로 퇴원했고, 모든 진료비도 수납 완료했다. 다음날 공항으로 에스코트해 출국도 도왔다”며 “구급차 안에서 마리카 선수는 셀카(셀프 카메라 사진)를 찍고 SNS에 업로드 하는 등,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했다. 거짓된 정보로 한일 프로레슬링 교류에 찬물을 끼얹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논란이 커지자 코바시는 “잘못된 정보를 근거로 발언한 점 사과드린다. 빠르게 정정하겠다”라면서도 “‘한국에 구급차가 없다‘는 말은 누군가에게 들은 것이며, 윤 대표나 관계자의 발언이 아니다. 한일 관계를 언급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맞섰다.

또한 구급차에서 동영상을 촬영한 것에 대해 “구급차의 도착까지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사건 경위를 듣고 나니 최선을 다해준 것에 감사하다”며 “동영상 촬영을 한 것은, 모르는 나라에서 죽음을 각오했기 때문에 마지막 상황 증거를 남겨야 한다고 생각해서 찍은 것이다”라고 해명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떠오른 마쉬는 누구?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떠오른 마쉬는 누구?
축구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가 30일 소집된다. 정해성 전력강화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외국 출장을 다녀온 결과를 공유하고, 대표팀 감독 후보군에 대한 평가와 논의를 할 예정이다.대한...
'한국 라이벌' 일본, 이라크 누르고 8회 연속 올림픽 진출
'한국 라이벌' 일본, 이라크 누르고 8회 연속 올림픽 진출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한국에 패배했던 일본이 대회 결승전에 진출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일본은 30일(한국시각) 카...
'EPL 승격' 레스터시티, 2부리그 역대 최다 8회 우승
'EPL 승격' 레스터시티, 2부리그 역대 최다 8회 우승
1년 만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승격을 확정한 레스터시티가 챔피언십(2부리그) 역대 최다인 8회 우승을 달성했습니다.레스터시티는 영국 프레스턴의 딥데일에서 열린 프레스턴 ...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돌싱글즈3 출연자인 이소라가 육감적인 몸매를 드러냈다.지난 28일 이소라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덥다 더워. 배에 힘을 꽉 줘서 좀 안쓰럽. 옷도 가벼워지는데 다이어트 준비해...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걸그룹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근황을 공개했다.4월 24일 허가윤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여기로 모여!!!"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허가윤은 그라데이션...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그룹 브브걸 멤버 은지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29일 은지는 자신의 채널에 해외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은지는 사진과 함께 "보홀은 나무도 예뻐. feat..사진작가 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