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한국서 쫓겨난 클린스만에 관심 갖는 中…“자격 갖춘 후보”
출처:세계일보|2024-02-22
인쇄


중국이 위르겐 클린스만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일(한국시각) 중국 매체 ‘복건성’은 “클린스만 감독 경질로 중국 축구 대표팀 감독 선발에서 새로운 희망이 생겼다”며 “이전까지 대표팀은 적합한 외국인 감독을 물색했지만, 진행이 순탄치 않았다. 유럽의 외국인 감독들이 중국축구협회의 첫 번째 후보였지만, 자격을 갖춘 후보자가 드물었다. 클린스만의 등장으로 이 문제가 해결될 것 같다”고 보도했다.

또 “클린스만 감독의 연봉 조건은 상대적으로 낮은 210만유로(한화 약 30억원)로 중국축구협회의 예산과 일치한다”며 “그의 코칭 경험과 성과도 흠잡을 데 없다. 그는 독일을 월드컵 3위에 올려놓았고, 한국 대표팀 감독을 거치며 아시아 축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중국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을 대비하기 위해 알렉산다르 얀코비치 감독을 선임했다.

하지만 중국은 아시안컵 본선 조별리그 3경기에서 2무 1패를 기록하며 탈락했다.

결과와 함께 대표팀의 경기력에 대한 비판이 쏟아졌고, 감독 교체 가능성이 제기됐다.

실제로 얀코비치 감독의 계약 기간은 아시안컵 이후 만료되기 때문에 중국 입장에서는 새로운 사령탑을 찾아야 한다.

이에 중국은 조제 무리뉴 감독부터 최강희, 서정원 등의 감독도 후보군에 올렸다.

최근에는 ‘2002 한일 월드컵’에서 브라질을 우승으로 이끈 루이스 펠리프 스콜라리 감독까지 고려했지만, 새 감독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클린스만이 한국을 떠나자 후보로 거론하고 있다.

한편 클린스만은 지난 16일 축구 대표팀에서 경질된 후 휴식을 취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볼티모어 상대로 4타수 2안타 '멀티히트'…팀도 6-4 승리
[NBA]
샌디에이고 유격수 김하성(29)이 강팀 볼티모어를 상대로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다.김하성은 27일(한국시간) 볼티모어를 상대로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 파크에...
'가을야구' 포기한 이정후의 샌프란시스코, 스넬 포함 돈 되는 건 다 내다 판다.
드디어 돌아온 日 농구 스타 와타나베, 독일전 리벤지 자신…“우리가 승리한다는 것, 확신한다”
포스트시즌 진출이 어렵게 된 이정후(26)의 소속팀 샌프란시스코가 이달 말로 다가온 메이저리그 트레이드 시장에서 확실한 셀러가 되는 모양새다.샌프란시스코는 27일(한국시간) 현재 ...
최연소 30-30클럽 가입까지 3홈런 남았다...김도영, MVP 레이스 적수가 없다
[NBA] 21세기 최고의 스타는 단연 르브론, 그렇다면 2위는?
데뷔 세 번째 시즌에 KBO리그 대표 선수로 발돋움 한 김도영(21)이 또 하나의 최연소 기록 작성에 다가섰다.김도영은 26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KBO리그 키움...
치어리더 조연주, 생애 첫 맥심 화보…숨은 글래머 찾았다
치어리더 조연주, 생애 첫 맥심 화보…숨은 글래머 찾았다
인기 치어리더 조연주가 남성 잡지 맥심(MAIXIM)의 2024년 8월호 표지를 장식했다.울산 출생의 치어리더 조연주는 대전을 연고로 활동하다가, 최근에는 대만으로 진출해 두각을 ...
‘스위트홈’ 이시영, 상의 탈의 후 성난 복근 大방출
‘스위트홈’ 이시영, 상의 탈의 후 성난 복근 大방출
배우 이시영이 성난 근육과 함께 ‘스위트홈’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했다.이시영은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시즌3을 공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비하인드 사진을 게재...
권은비, 무더위 날리는 청량미…역시 워터밤 여신
권은비, 무더위 날리는 청량미…역시 워터밤 여신
가수 권은비가 청량한 비주얼을 뽐냈다.권은비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권은비가 모델로 활동 중인 한 브랜드의 광고 촬영 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