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AG 출전권 따낸 황선우, 28일 주 종목 자유형 200m 출전
출처:MHN스포츠|2023-03-28
인쇄



한국 수영 에이스 황선우(강원도청)가 생애 첫 아시안게임에 발을 딛는다.

지난 27일 오후, 경북 김천 실내수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2023 경영 국가대표 선발대회) 3일 차 남자 자유형 100m 결승에 출전한 황선우는 48초21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10일 카일 차머스(호주)가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스테이트 오픈 챔피언십에서 달성한 48초09에 이어 세계랭킹 2위 기록이다.

본인이 2021 도쿄올림픽 준결승에서 세운 47초56을 넘지 못했으나 국내에서는 최고 기록이다. 황선우의 뒤를 이어 이호준(대구광역시청)이 48초91의 기록으로 2위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올해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 및 항저우 아시안게임(AG)을 대비한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열렸다.

국제수영연맹 A기록(48초51)을 무난히 통과한 황선우는 오는 7월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 참가 자격을 얻었다. 이로써 2019년 광주 대회, 2022 헝가리 부다페스트 대회에 이어 3회 연속으로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다.

아시안게임에는 올해 처음 출전한다. 황선우는 대회 단체전 사상 첫 금메달 획득을 위해 지난 달 8일부터 약 한 달동안 호주에서 특별 훈련을 마치고 지난 15일 귀국했다.

28일에는 본인의 주 종목인 자유형 200m 예선경기에 출전한다. 결승전은 29일 오후에 치러진다.

편, 여자 자유형 100m에서는 허연경(방산고)이 54초74의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1위를 차지했다. 여자 배영 100m에서는 이은지(방산고)가 1분00초47로 우승하며 후쿠오카에 나서게 됐다.

  • 축구
  • 야구
  • 농구
"뭔가 잘못되고 있다" 작심 발언한 토트넘 부주장 결국 떠나나…"레알 마드리드에선 불만 없을 듯"
레알 마드리드가 토트넘 홋스퍼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를 계속 주시하고 있다.영국 '팀토크'는 22일(한국시간) "로메로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이다. 토트넘과 아르...
"손흥민, 토트넘과 끝 이적요청"...SON, 러브콜 나폴리 콘테의 확신 "환승지 아냐 경쟁력 갖출 것→'흐비차 대체자로 합류하나'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이적을 택할 수 있다는 주장이 다시 한번 고개를 들었다. 이번엔 이탈리아 세리에A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나폴리와 연결됐다.이탈리아 매체 '울티메칼치오나...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본인도 묻더라, 수비수도 슈퍼스타 한다고 했다"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우리 팀의 히어로였다."김병지(55) 강원FC 대표이사의 말이다.선수 본인도 깜짝 놀란 결정이었다. 프로축구 강원FC의 상징인 '등번호 47번'을 거머쥔 주인공. 바로 강원 수비...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뽐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국 끄라비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보라색 비키니에 시스루 스커트를 매치, 과감한 스...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열애를 인정했다.오또맘은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티모를 자랑하고 싶지만 저와 완전 반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