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中 축구계 분노 "이건 더 이상 축구 아니다, 모두 급여 언제 들어올까 생각만"
출처:스타뉴스|2022-07-22
인쇄

 

한국전 참패로 중국 축구계가 충격에 빠졌다. 선수들이 더 이상 축구에는 관심이 없다며 ‘돈‘만 생각한다는 일침도 날렸다. 패배보다 팬들의 무관심이 더 무서울 것이라는 목소리도 나왔다.

중국 매체 시나스포츠는 21일 "여자 축구 대표팀은 올바른 길을 걷고 있다. 하지만 남자 축구 대표팀의 축구는 더 이상 축구가 아니다"라고 보도했다.

앞서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0일 일본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EAFF(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상대의 자책골 및 후반전에 나온 권창훈과 조규성의 연속골을 앞세워 중국을 제압했다.

무엇보다 경기 내용이 일방적이었다. 한국은 슈팅 수에서 23-1로 중국을 압도했다. 베테랑들이 포진한 한국 대표팀을 상대로 23세 이하 선수들이 주축이 된 중국은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한국전 참패를 놓고 중국 내부에서는 성토의 장이 펼쳐지고 있다. 시나스포츠는 "똑같이 중국축구협회가 이끄는 팀인데, 남자와 여자 축구의 발전 모습은 다르다. 여자 축구는 리그도 안정적이고, 다양한 기업들이 후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남자 축구 대표팀 선수들은 더 이상 마음이 축구에 있지 않다. 그들은 이미 지쳐있으며, 모두 급여가 언제 들어올지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있다. 미래에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 이대로는 일본한테도 패할 것이며, 심지어 홍콩한테 질지도 모른다. 이제 경기에서 지는 것보다 팬들의 무관심이 더 무서울 것"이라며 분개했다.

또 다른 매체인 인민 일보 체육은 "한국이 K리거들을 중심으로 명단을 꾸렸지만, 중국과 한국의 전력 차이는 절망적인 수준이었다. 중국 선수들은 향후 5년 간 대표팀을 이끌 자원들이다. 무엇이라도 배웠으면 좋겠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한편 벤투호는 오는 24일 오후 4시 홍콩과 2차전을 치른 뒤 27일 오후 7시 20분 사실상 우승이 걸린 운명의 한일전에 임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범호 KIA 감독 "윤영철 쓰러졌을 때 최대 고비"
'역대 최악의 선택?' 당사자가 직접 이유 밝혔다
지휘봉을 잡자마자 KIA 타이거즈에 7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출전권을 선사한 이범호 감독이 꼽은 시즌 최대 고비처는 5선발 투수 윤영철이 부상으로 낙마했을 때다.1선발 제임스...
'오승환, 그래도 한국시리즈 통산 ERA가 0.81인데,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더 많이 먹는다' vs "나이는 어쩔 수 없어
커리와 함께 한 순간을 돌아본 르브론, “커리는 커리였다”
정말 안 되는 것인가?'끝판왕' 오승환(삼성 라이온즈)의 1군 말소에 대해 팬들이 '갑론을박'하고 있다.삼성은 23일 오승환을 1군 엔트리에서 말소했다. 이유는 대놓고 밝히진 않았...
MLB 블래크먼 현역 은퇴…14년간 콜로라도서 1천797안타
그래도 김단비라면…“예상을 깼을 때, 더 짜릿하잖아요”
미국프로야구(MLB) 콜로라도 로키스 프랜차이즈 스타 찰리 블래크먼(38)이 현역에서 은퇴한다.24일 MLB닷컴에 따르면 블래크먼은 올 시즌을 끝으로 콜로라도 유니폼을 벗는다.블래...
수영, 직접 찍은 유리 비키니 사진 공개 "몸매가 진짜 미쳤다"
수영, 직접 찍은 유리 비키니 사진 공개
그룹 소녀시대 수영이 같은 그룹 멤버 유리의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23일 수영은 자신의 SNS에 유리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내가 찍은 10년 전 쯤의 권유리"라는 글을 달았다...
문가영, 밀라노서 속옷 노출 파격 패션…글래머 자태 '고혹美 ↑'
문가영, 밀라노서 속옷 노출 파격 패션…글래머 자태 '고혹美 ↑'
배우 문가영이 근황을 공개했다.문가영은 지난 22일 자신의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dolcegabbana'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 했다. 문가영은 돌체...
소녀시대 효연, 구릿빛 비키니 자태…발리서 섹시미 폭발
소녀시대 효연, 구릿빛 비키니 자태…발리서 섹시미 폭발
그룹 소녀시대 효연이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효연은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anget Aku bahagia. BALI”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