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스포터 PICK] '대표팀 맹활약' 이재성, 마인츠 상위권 도약 이끌까?
출처:인터풋볼|2022-04-03
인쇄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태극마크를 달고 맹활약을 펼쳤다. 이재성이 대표팀에서의 모습을 이어가며 마인츠의 상위권 도약도 이끌 수 있을까.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와 마인츠는 4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묀헨글라트바흐에 위치한 보루시아 파크에서 ‘2021-22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8라운드를 치른다. 27라운드 종료 시점 묀헨글라트바흐는 9승 6무 12패(승점 33점)로 11위에, 마인츠는 11승 4무 11패(승점 37점)로 10위에 올라있다.

홈팀 묀헨글라트바흐는 최근 2연승 중이다. 특히 고무적인 부분은 ‘무실점‘ 2연승이라는 점이다. 수비에 고민이 많았던 탓이다. 묀헨글라트바흐는 헤르타 베를린전(25R) 클린시트를 달성하며 리그 13경기 동안 지속되던 실점 기록을 끊을 수 있었다. 실점이 계속되던 기간에 38골을 헌납했으며 3골 이상을 허용한 경기가 6경기나 됐다.

묀헨글라트바흐의 수비 안정화에 기여한 선수는 당연 ‘수호신‘ 좀머다. 좀머는 경기 당 선방 2위(3.7개)로 흔들리는 수비 속에서도 제 역할을 꾸준히 해줬다. 묀헨글라트바흐가 수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백3와 백4를 모두 시도할 때 최후방을 든든히 지켜줬다. 좀머를 비롯해 긴터가 수비 라인의 중심을 잡아주며 무실점 시간을 늘려갈 수 있다면 중위권 이상도 노려볼 수 있는 묀헨글라트바흐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묀헨글라트바흐의 3-4-3 포메이션 가동을 예측했다. 전방에 플레아, 엠볼로, 노이하우스를 세우고 중원에 벤세바이니, 코네, 크라머, 라이너가 배치됐다. 이어 바이어, 엘베디, 긴터가 백3를 구성하고 좀머가 골문을 지킬 것으로 예상했다.

원정팀 마인츠는 상위권 도약을 노리고 있다. A매치 휴식기 전 빌레펠트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두며 2연패 중이던 흐름을 반전시켰다. 유럽대항전 진출을 노려볼 수 있는 순위권(6위)과 승점 차가 크지 않다. 거기다 경기 수는 한 경기 덜 치른 상태다. 연승 분위기를 만든다면 기세를 이어가 순위도 끌어올릴 수 있다.

마인츠가 상위권 도약 발판을 마련하는 데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선수는 이재성이다. 이재성은 최근 치러진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두 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해 활약했다. 특히 이란전에서는 도움까지 기록하며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이번 시즌 마인츠에서도 연계 능력과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이적 첫 시즌에 주전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표팀에서의 경기력을 이어간다면 마인츠의 더 높은 목표를 그려나갈 수 있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는 이재성을 포함해 마인츠가 3-4-1-2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측했다. 전방에 부르카르트와 오니시보를 세우고 2선에 이재성이 배치됐다. 이어 중원에는 마르틴, 슈타흐, 바레이로, 비드머가 포진했다. 니아카테, 하크, 벨이 백3를 구성하고 골키퍼 장갑은 첸트너가 착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 이재성의 마인츠, 방패가 완성되기 전을 노려라!



전문가들은 묀헨글라트바흐의 승리를 예상했다. ‘스포라이브‘는 묀헨글라트바흐의 승리에 2.32배, 마인츠에 3배의 배당률을 측정했다. 배당률은 1에 가까울수록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뜻으로, 승리 확률이 43%인 묀헨글라트바흐가 33%인 마인츠에 앞서있다. 다만 묀헨글라트바흐에 -1골의 불리한 조건을 적용할 경우, 마인츠의 승리 확률이 61%까지 오르는 것으로 보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한편 이번 경기는 다득점 경기가 될 확률이 높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 득점의 총합 2.5골 이하에 2.13배를, 2.5골 이상에는 1.78배의 배당을 책정했다. 묀헨글라트바흐가 최근 두 경기 무실점을 이어갔지만 아직 실점 누수의 감각이 남아있다. 유럽대항전 진출권을 위한 동기부여가 더 강할 마인츠가 미완성인 방패를 공략하려 할 것이다. 따라서 마인츠의 2-1 승리가 예상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B 다저스, '유리 몸' 더스틴 메이와 1년 213만 달러 계약
[NBA] '만년 트레이드 후보→팀의 에이스' 영웅으로 성장한 히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논텐더(non-tender·조건 없는 방출) 마감 시한을 앞두고 오른손 투수 더스틴 메이(27)와 계약했다.AP는 23일(한국...
김하성 에이전트 보라스, 또 해고당했다…올해만 벌써 네 번째!
‘선수 폭행 논란’ 김승기 소노 감독, 결국 ‘자진 사퇴’
메이저리그 유명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72)가 또 잘렸다. 이번에는 2024 아메리칸리그 포수부문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칼 롤리(28)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으며 체면을 구겼다.보라스...
한글 ‘푸이그’ 새겨진 버건디 티셔츠 입고 훈련 중인 푸이그, 키움 복귀 임박?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복귀를 의미하는 걸까.야시엘 푸이그가 지난 22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키움의 팀컬러인 버건디 색상의 티셔츠를 입고 타격 훈련하는 사진...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갑자기 종적을 감췄던 모델 문가비가 4년 여 만에 나타나 “엄마가 됐다”고 고백했다.문가비는 22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잊혔을 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저의 안부를 궁금해...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출연해 완판 시켰던 ‘맥심’ 화보를 언급하며 섹시한 매력을 과시했다.20일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유튜버 제이제이가 수박 크기만한 엉덩이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64kg 달성하고 유지 중인데 수영복은 들어가네요”라며 “갑상선은 좋아지고 있으니까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