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메시도 클럽 위에 있을 수는 없다" 바르사가 이별을 택한 이유
출처:스포츠조선|2022-03-08
인쇄

 

FC 바르셀로나 후안 라포르타 회장이 리오넬 메시와 이별에 후회는 없다고 밝혔다.

영국 ‘미러‘가 8일(한국시각) 보도한 바에 따르면 라포르타는 "팀보다 위에 있는 선수는 없다"며 메시를 이적시킨 것은 바르셀로나를 위한 선택이었다고 회상했다.

라포르타는 "내가 내린 가장 어려운 결정이었다. 나는 결정하고 싶지 않았다. 메시는 역사상 최고의 선수다. 하지만 그래야 했던 것이 우리 상황이었다"고 돌아봤다.

다른 탈출구는 없었다.

라포르타는 "메시와 관련해 커다란 결단을 내려야 했다. 후회는 없다. 클럽 위에는 아무도 있을 수 없다. 현실이 우리와 메시를 강타했다. 다른 이유는 없다"라 담담하게 말했다.

이어서 "바르셀로나의 역사는 계속되고 있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며 열심히 일하면 성공의 길로 돌아갈 수 있다. 그게 우리 임무다"라 강조했다.

바르셀로나는 코로나 펜데믹을 거치며 재정난에 빠졌다. 메시의 초고액 급여를 감당하기 힘든 수준에 이르렀다. 결국 2021시즌을 마치고 메시와 재계약을 포기했다.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이었다. 메시는 공식 기자회견에서 눈물까지 보였다. 파리생제르맹(PSG)이 메시를 데려갔다.

당시 바르셀로나 감독이었던 로날드 쿠만은 라포르타와 생각이 달랐다.

쿠만은 "바르셀로나는 메시를 보낸 직후 5500만유로(약 740억원)를 들여 페란 토레스를 영입했다"며 구단의 이중성을 꼬집었다. 쿠만은 "메시는 왜 떠나야만 했나? 다른 일이 없었는지 궁금하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한편 메시는 파리에서 적응에 애를 먹었다. 시즌 준비 소홀 및 부상이 겹치며 첫 단추부터 잘못 뀄다. PSG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불화설까지 뿌렸다. 리그에서 고작 2골 밖에 넣지 못했다.

PSG 출신 해설가 제롬 로텐은 "메시는 PSG에 흔적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그는 바르셀로나맨이다. 그는 역사상 최고의 선수지만 예전과 같지는 않다"고 비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B 다저스, '유리 몸' 더스틴 메이와 1년 213만 달러 계약
[NBA] '만년 트레이드 후보→팀의 에이스' 영웅으로 성장한 히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논텐더(non-tender·조건 없는 방출) 마감 시한을 앞두고 오른손 투수 더스틴 메이(27)와 계약했다.AP는 23일(한국...
김하성 에이전트 보라스, 또 해고당했다…올해만 벌써 네 번째!
‘선수 폭행 논란’ 김승기 소노 감독, 결국 ‘자진 사퇴’
메이저리그 유명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72)가 또 잘렸다. 이번에는 2024 아메리칸리그 포수부문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칼 롤리(28)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으며 체면을 구겼다.보라스...
한글 ‘푸이그’ 새겨진 버건디 티셔츠 입고 훈련 중인 푸이그, 키움 복귀 임박?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복귀를 의미하는 걸까.야시엘 푸이그가 지난 22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키움의 팀컬러인 버건디 색상의 티셔츠를 입고 타격 훈련하는 사진...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갑자기 종적을 감췄던 모델 문가비가 4년 여 만에 나타나 “엄마가 됐다”고 고백했다.문가비는 22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잊혔을 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저의 안부를 궁금해...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출연해 완판 시켰던 ‘맥심’ 화보를 언급하며 섹시한 매력을 과시했다.20일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유튜버 제이제이가 수박 크기만한 엉덩이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64kg 달성하고 유지 중인데 수영복은 들어가네요”라며 “갑상선은 좋아지고 있으니까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