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잉글랜드, 수영장 덕분에 결승 갔다?... 무슨 일이 있었나
출처:스타뉴스|2021-07-09
인쇄


잉글랜드 대표팀이 유로2020 결승에 올랐다. 55년 메이저 대회 무관의 한을 풀 기회. 큰 대회마다 부진했던 잉글랜드였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원동력이 ‘수영장‘이란다. 무슨 의미일까.

영국 미러는 9일(한국시간)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의 비밀 문화가 통했다. 선수 선발부터 도박이라 했지만,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핵심은 선수단 건강 관리다. 수영장이 딸린 숙소에 공연까지 열었다"고 전했다.

잉글랜드는 12일 오전 4시 이탈리아와 유로2020 결승전을 치른다. 1966년 영국 월드컵 우승 이후 55년 만에 오른 메이저 대회 결승 무대. 이번에 사상 첫 유로 챔피언에 도전한다.

사실 대표팀 선발부터 논란이 있었다. 부상으로 많이 뛰지 못했거나 부상이 있는 선수를 선발한 탓이다. 해리 매과이어, 마커스 래쉬포드(이상 맨유), 조던 헨더슨(리버풀) 등이다.

그래도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관리가 통했다. 절대 무리시키지 않았고, 딱 할 수 있는 선에서 선수단을 운영했다. 훈련 때는 쉴 시간을 충분히 줬다. 덕분에 선수들이 승승장구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미러는 "잉글랜드의 과거 유로와 월드컵은 부상과 부진으로 얼룩졌다. 웨인 루니, 데이비드 베컴, 리오 퍼디난드 등이 부상으로 고개를 숙였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이번 대회에서 자신만의 문화를 만들었다. 부상이나 체력 문제를 겪지 않도록 했다. 이에 큰 문제없이 대회를 치렀고, 결승에 올랐다"고 짚었다.

이어 "매과이어는 부상으로 시즌 마지막 몇 주를 뛰지 못했다. 헨더슨은 마지막 3개월 동안 단 1분도 출전하지 못했다. 래쉬포드도 어깨에 이상이 있었다. 그래도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이들을 뽑았다. 전문가들은 도박이라 했고, 틀렸다고 했다. 그러나 그들의 지적이 틀렸다"고 덧붙였다.

잉글랜드 대표팀 훈련장인 세인트 조지 파크에는 물놀이 기구들이 비치된 수영장이 있다. 선수들이 놀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유명 가수가 와서 공연을 했고, 심지어 아이스크림 차량까지 준비했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신체적인 부분도 중요하고, 정신적인 부분 또한 중요하다. 선수들은 프로다. 스스로 건강을 잘 유지하고 있다. 우리는 절대 과부하가 걸리도록 하지 않았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다. 부상 관리에 만전을 기하면서 끝까지 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훈련장에서 선수단에게 자유를 줄 수 있었다. 이것이 핵심이다. 시즌 때 부상을 입은 선수들도 있지만, 적당한 훈련과 함께 심리적으로도 편안함을 주면서 에너지를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B 다저스, '유리 몸' 더스틴 메이와 1년 213만 달러 계약
[NBA] '만년 트레이드 후보→팀의 에이스' 영웅으로 성장한 히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논텐더(non-tender·조건 없는 방출) 마감 시한을 앞두고 오른손 투수 더스틴 메이(27)와 계약했다.AP는 23일(한국...
김하성 에이전트 보라스, 또 해고당했다…올해만 벌써 네 번째!
‘선수 폭행 논란’ 김승기 소노 감독, 결국 ‘자진 사퇴’
메이저리그 유명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72)가 또 잘렸다. 이번에는 2024 아메리칸리그 포수부문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칼 롤리(28)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으며 체면을 구겼다.보라스...
한글 ‘푸이그’ 새겨진 버건디 티셔츠 입고 훈련 중인 푸이그, 키움 복귀 임박?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복귀를 의미하는 걸까.야시엘 푸이그가 지난 22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키움의 팀컬러인 버건디 색상의 티셔츠를 입고 타격 훈련하는 사진...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갑자기 종적을 감췄던 모델 문가비가 4년 여 만에 나타나 “엄마가 됐다”고 고백했다.문가비는 22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잊혔을 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저의 안부를 궁금해...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출연해 완판 시켰던 ‘맥심’ 화보를 언급하며 섹시한 매력을 과시했다.20일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유튜버 제이제이가 수박 크기만한 엉덩이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64kg 달성하고 유지 중인데 수영복은 들어가네요”라며 “갑상선은 좋아지고 있으니까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