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적응' 황선홍호‥"무조건 이기는 게 답" (2023.09.18/뉴스데스크/MBC)
날짜:2023-09-19 출처:youtube



앵커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이 한국 선수단 중 처음으로 내일 쿠웨이트와 조별리그 1차전을 치릅니다.

무더위 적응에 나선 선수들은 필승을 다짐했습니다.

중국 진화에서 김수근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중국 항저우에서 남서쪽으로 2시간 거리에 있는 저장성의 진화시입니다.

축구 대표팀은 예선 3경기를 모두 이곳에서 치릅니다.

석 달 전 중국과 두 차례 평가전을 치러 대표팀에게는 낯익은 곳입니다.

변수는 해가 지고 난 뒤에도 30도가 넘는 푹푹 찌는 날씨.

밝은 표정으로 훈련에 나선 선수들도 계속 물을 마시면서 무더위에 적응에 애를 썼습니다.

특히 한국 선수단의 첫 경기이기도 한 내일 쿠웨이트전을 치른 뒤 하루만 쉬고 2차전을 치러야하는 빡빡한 일정 때문에 부상과 컨디션 조절이 최대 관건입니다.

[이한범/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내일 경기가 마지막 경기라고 생각하고요. 저희가 환경 그런 거 탓하기보다는 그냥 어디서 하든 무조건 이기는 게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7전 전승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조별리그에서 약체에 덜미를 잡혀 금메달까지 힘든 여정을 걸어야 했던 자카르타 대회.

3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선수들은 1차전부터 총력전을 다짐했습니다.

[이광연/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첫 단추를 다 꿰야 하는 거 다 잘 알고 있고, 금메달을 따야 하는 거기 때문에 저희 선수들 모두가 간절함을 갖고 또 그만큼의 책임감을 갖고 잘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편 여자축구대표팀은 국내에서 마지막 고강도 훈련을 마치고 내일 결전지 중국으로 떠납니다.

진화에서 MBC뉴스 김수근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유퀴즈 약속' "린가드, 韓 토크쇼 출연해 춤 약속" 英 매체 특별한 관심.... '둘리춤' 조회수 폭발
식스맨상 이어 대표팀도 발탁된 DB 박인웅 “확실한 내 자리 만들어보고 싶다”
제시 린가드(FC 서울)의 '둘리춤' 세리머니가 영국 언론의 관심을 받고 있다.린가드는 지난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1 2024 30라운드 대전 하나시티즌...
"홍명보 감독 선임 과정 허위 브리핑"…정치권 공세에 '사면초가' 빠진 축구협회
‘농잘알’ 드레이먼드 그린의 예언, “폴 조지는 필라델피아에서 잘할 것이다”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등 대한축구협회(KFA) 행정 업무에 있어 신뢰성을 완전히 상실해 개혁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강유정 의원(더불어...
바르셀로나에 또 다른 메시가 탄생한다? "17세 중 세계 최고 선수...그 수준에 도달 가능"
[전훈 파워인터뷰] 과제를 명확히 한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 에이스 숀 롱+강력 로테이션+압박 약점 보완
바르셀로나에 또 다른 리오넬 메시가 탄생할까?바르셀로나는 15일 오후 11시 15분(한국시간) 스페인 카탈루냐에 위치한 에스타디 무니시팔 데 몬틸리비에서 치러진 지로나와의 202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