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첫 소집‥"웃음이 끊이지 않았으면" (2023.03.20/뉴스데스크/MBC)
날짜:2023-03-21 출처:youtube



앵커

클린스만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축구대표팀이 소집됐습니다.

A매치 2연전을 앞둔 선수들은 새로운 체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김태운 기자입니다.

리포트

클린스만 체제 출범 이후 첫 대표팀 소집.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들은 의욕이 넘쳤습니다.

[황인범 / 축구대표팀]
"새로운 감독님이랑 처음 시작을 하게 된 대표팀에 이렇게 합류하게 돼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고, 어떤 축구를 하기를 바라는지 잘 파악을 해서…"

독특한 옷차림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월드컵 스타' 조규성은 세계적인 공격수 출신 감독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조규성 / 축구대표팀]
"(감독님 현역 시절을) 못 봤는데 사실. 아까 오면서 골 넣으시는 거 몇 장면 봤는데, 골 결정력이 너무 좋으셔서 그런 부분을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일단 선수 개개인을 파악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힌 클린스만 감독은 벤투 감독의 전술을 자신만의 색깔로 서서히 바꿔나가겠다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강조했습니다.

[클린스만 / 축구대표팀 감독]
"항상 즐거워야 합니다. 축구할 때 항상 웃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긍정적일 때 자신감이 있고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밝은 분위기 속에서 몸풀기가 끝나자, 자율 훈련을 지시하는가 하면, 다른 감독들과는 달리 오전에 훈련을 하겠다고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카타르월드컵 때 예비 멤버였던 오현규가 오늘 입국해 곧바로 훈련에 참가한 가운데, 팬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오후에 입국한 손흥민은 저녁에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MBC 뉴스 김태운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토트넘, 다시 손흥민의 골이 필요한 때···리그컵 직후 사흘 만에 브렌트퍼드전, 리그 2연패 탈출 도전
저명 NBA 전문 기자 워즈나로우스키, 전격 은퇴 선언...모교 농구부 단장으로 변신
토트넘(잉글랜드)이 2024~2025시즌 출발선에서 고전하고 있다. 다시 ‘캡틴’ 손흥민이 활약이 필요한 때다.토트넘은 19일 영국 코번트리 빌딩 소사이어티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컵...
황인범, 오늘밤 레버쿠젠과 UCL→페예노르트 데뷔전 유력!...'예상 선발 라인업' 포함
‘대시’ 이대성, 십자인대 파열…시즌아웃 위기
황인범의 페예노르트에서 데뷔전이 임박했다.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앞두고 예상 선발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렸다.페예노르트는 20일 오전 1시 45분(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
미연, 9월 22일 인천유나이티드 홈경기 찾는다!
“한국의 좋은 슛 배워야” NBA리거 와타나베, SK와 맞대결 소감은?
'대세 아이돌' (여자)아이들의 미연이 오는 9월 22일(일) 19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울산HD와의 '하나은행 K리그 1 2024' 31라운드 홈경기 시축자로 나서 인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