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첫 소집‥"웃음이 끊이지 않았으면" (2023.03.20/뉴스데스크/MBC)
날짜:2023-03-21 출처:youtube



앵커

클린스만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축구대표팀이 소집됐습니다.

A매치 2연전을 앞둔 선수들은 새로운 체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김태운 기자입니다.

리포트

클린스만 체제 출범 이후 첫 대표팀 소집.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들은 의욕이 넘쳤습니다.

[황인범 / 축구대표팀]
"새로운 감독님이랑 처음 시작을 하게 된 대표팀에 이렇게 합류하게 돼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고, 어떤 축구를 하기를 바라는지 잘 파악을 해서…"

독특한 옷차림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월드컵 스타' 조규성은 세계적인 공격수 출신 감독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조규성 / 축구대표팀]
"(감독님 현역 시절을) 못 봤는데 사실. 아까 오면서 골 넣으시는 거 몇 장면 봤는데, 골 결정력이 너무 좋으셔서 그런 부분을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일단 선수 개개인을 파악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힌 클린스만 감독은 벤투 감독의 전술을 자신만의 색깔로 서서히 바꿔나가겠다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강조했습니다.

[클린스만 / 축구대표팀 감독]
"항상 즐거워야 합니다. 축구할 때 항상 웃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긍정적일 때 자신감이 있고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밝은 분위기 속에서 몸풀기가 끝나자, 자율 훈련을 지시하는가 하면, 다른 감독들과는 달리 오전에 훈련을 하겠다고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카타르월드컵 때 예비 멤버였던 오현규가 오늘 입국해 곧바로 훈련에 참가한 가운데, 팬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오후에 입국한 손흥민은 저녁에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MBC 뉴스 김태운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공격적인 모습, 간절하게 승격 원하는 배고픈 모습 보여줘야” 오스마르의 다짐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서울 이랜드 FC가 9년 만에 진출한 플레이오프 무대를 앞두고 필승의 각오를 전했다.서울 이랜드는 24일 오후 4시 30분 목동운동장에서 전남드래곤즈와 하나은행 K리그2 2024 ...
'잔류 확정' 광주FC, 전북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4쿼터 사나이'로 변신한 르브론 제임스. 82경기 출전 목표, 이유있는 집중과 선택
K리그1 잔류를 확정 지은 광주FC가 전북현대를 상대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한 리그 마지막 경기에 나선다.광주는 오는 24일 오후 2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전북을 상대로 하나은행...
PSG, '발롱 실패' 비니시우스 영입에 3665억 원 제안...레알은 "1조 4650억 아니면 안 팔아"
천하의 커리도 30분을 못 뛴다? 골든스테이트의 특이한 시스템, 12인 로테이션. 초반 상승세의 핵심 동력
무려 3,665억 원을 제안했지만, 거절했다. 1조 4,650억 원 아래로는 매각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영국 '비인 스포츠'는 22일(이하 한국시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를 향한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