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가 MVP야!" 늑대군단 에이스의 찬양 "요키치? 올 시즌은 SGA가 최고 선수"
출처:스포츠조선|2025-01-02
인쇄


라이벌도 완전히 인정했다. 올 시즌 오클라호마시티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의 세상이다. 경기를 치를수록 지배력이 공고해지고 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12연승을 달렸다. 27승5패, 서부 컨퍼런스 압도적 1위다. 2위 멤피스 그리즐리스와의 격차는 5게임. 서부 유일한 8할 승률(0.844) 팀이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지난 1일(이하 한국 시각) 난적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경기에서 113대105로 승리를 거뒀다. 경기력이 살아난 미네소타는 오클라호마를 끈질기게 물고 늘어졌다.

하지만,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가 있었다. 40득점을 폭발시켰다.

늑대군단 미네소타에는 에이스 앤서니 에드워즈가 있다.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와 함께 서부 최고의 슈팅 가드다.

경기가 끝난 뒤 그는 ‘MVP다‘라고 했다.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에 대한 질문이었다.

미국 ESPN은 2일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슈퍼스타 앤서니 에드워즈는 라이벌에 대한 감탄으로 활짝 웃으며, 오클라호마 시티의 샤이 길저스-알렉산더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주저하지 않았다‘며 ‘1대1로는 막을 수가 없다. 그가 MVP다. 사람들은 니콜라 요키치가 가장 MVP에 근접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럴 수 있지만, 나는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라고 생각한다. 그가 올 시즌 MVP로 보인다‘고 했다.

지난 시즌 정상급 슈팅 가드로 자리매김한 샤이 길저스-알렉산더는 올 시즌 너무나 강력하다. 득점 2위(경기당 평균 31.3점), 스틸 2위(2.0)개를 기록하고 있고, 야투율 52.8%, 평균 6.0리바운드, 5.5어시스트, 1. 2블록슛을 기록 중이다. 게다가 오클라호마는 강력한 공수 밸런스로 서부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올 시즌 MVP 판도는 상당히 특이하다. 니콜라 요키치와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MVP 레이스 최상단을 달리고 있다. 특히 요키치는 매 경기 트리플더블급 활약으로 강력한 데이터를 구축했다. 하지만, 이미 MVP를 여러차례 수상했다. 덴버의 팀 성적은 서부 5위다. MVP 서사와 팀 성적에서 2% 부족하다.

이 약점을 샤이 길저스-알렉산더가 무서운 기세로 노리고 있다. 개인 데이터와 팀 성적을 조화롭게 만들면서 MVP 레이스에서 요키치와 함께 가장 강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미국 ESPN이 100명의 전문가에게 실시한 MVP 투표에서도 2위에 올랐다. 1위는 요키치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이번엔 정말 데뷔전까지 치를 수 있을까. 그렇게 호들갑을 떨던 일본 언론도 조심스럽기만 하다.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잇단 부상으로 아직 공식전에 나서지 못한 일본 국가대표 수비수 ...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웸블리 가자" 캡틴의 주문 빛 못 보나?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손흥민의 결승 진출이 좌절된다?영국 매체 '스포츠 키다'는 5일 토트넘 홋스퍼-리버풀의 2024/25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EFL)컵 4강 2차전 경기를 전망했다.'스포츠 키다'는...
"한국 축구 정말 어려울 것"...'PL 출신' 포옛 향한 환영사 쏟아졌다→K리그 데뷔 임박
일종의 신고식이 진행됐다.2024-25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참가 K리그1 4개 팀 미디어데이가 5일 오전 11시 서울 신문로의 축구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조예린 치어리더가 반전 몸매를 뽐냈다.조예린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조예린 치어리더는 분홍색 비키니를 입...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아나운서 출신 박지영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5일 박지영은 자신의 SNS에 코멘트 없이 비키니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진 속 박지영은 블랙과 핑크가 어우러진 비키니를 입고 글...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가수 이효리가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이효리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꾸밈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이효리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