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과의 전쟁, DB가 무너진 이유
출처:바스켓코리아|2024-12-30
인쇄

 

주축 선수들의 공백을 뼈저리게 실감한 DB였다.

원주 DB는 29일 창원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 KCC 프로농구 창원 LG와의 3라운드 경기서 64-90, 34점 차의 완패를 당했다. 박인웅(13점 6리바운드), 치나누 오누아쿠(12점 7리바운드), 정호영(10점 5리바운드) 등이 두 자리 득점을 올렸으나, 야투 난조에서 좀처럼 헤어 나오지 못해 고개를 숙였다.

3점슛 성공률 16%(5/31)에 그친 DB는 시종일관 LG에 끌려가며 13패(11승)째를 당했다.

DB는 현재 정상 전력이 아니다. 김종규(무릎), 강상재(종아리) 등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대거 전열에서 이탈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이날 경기를 앞두고 오누아쿠(감기), 서민수(담)도 정상 컨디션이 아니었다.

부상과의 전쟁 중인 DB는 얇아진 뎁스로 이날 경기에 나설 수밖에 없었다.

경기 전 만난 김주성 감독은 “주전 선수들이 대거 이탈했다. 경기를 안 뛰던 선수들로 운영을 해야 해서 힘든 부분이 있다”라며 고충을 토로했다.

핵심 자원들이 한꺼번에 빠진 DB가 LG의 파상공세를 이겨내기엔 역부족이었다.

경기 개시와 함께 4-13으로 끌려간 DB는 1쿼터를 18-22로 마쳤다. 전반을 10점(31-41) 차로 뒤진 채 돌입한 후반전. DB는 LG의 외곽을 봉쇄하지 못하며 속절없이 무너졌다.

최근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한 탓인지 전반 내내 DB 선수들의 몸놀림은 전체적으로 무거워 보였다. 전반전 DB의 야투 적중률은 38%(13/34)에 불과했다.

하지만, 후반 들어 DB는 순식간에 무너졌다.

3쿼터 초반 37-43까지 따라붙으며 추격에 시동을 거는 듯했으나, LG의 외곽을 제어하지 못한 것이 뼈아팠다.

3쿼터 중반 4연속 3점슛을 얻어맞으며 단숨에 LG와의 간격이 38-57까지 벌어졌다. 외곽 수비에 균열이 생긴 DB는 좀처럼 공격에서 활로를 뚫지 못했고, 그대로 승기를 내주고 말았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DB는 다시 추격에 사력을 다했으나, 이미 승부의 추는 기운 뒤였다.

경기 후 패장 자격으로 인터뷰실을 찾은 DB 김주성 감독은 “부상 핑계를 안 대고 싶은데, 주축 선수들이 다 빠져 있다. (치나누) 오누아쿠도 경기 전 감기에 걸렸다고 하고, 서민수(담) 등 아픈 선수들이 많다. 여기다 퐁당퐁당 일정으로 체력적으로 힘든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경기력도 나빴던 것 같고, 최악의 경기였다”라며 완패를 인정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김진수·문선민에 정승원까지’ 김기동호 2년차, 우승 노리는 FC서울
‘김진수·문선민에 정승원까지’ 김기동호 2년차, 우승 노리는 FC서울
김기동호 2년차에 접어드는 올해, FC서울의 비시즌 행보가 심상치 않다.서울은 지난 시즌 K리그1 4위에 오르며 2019년 이후 5년 만에 파이널A(상위스플릿)로 복귀했다. 또한 ...
클럽 방문+훈련 엉망→이젠 대놓고 이적 예고? 맨유 성골 유스, 아모림에게 제대로 찍혔다..."920억에 판매할 예정"
클럽 방문+훈련 엉망→이젠 대놓고 이적 예고? 맨유 성골 유스, 아모림에게 제대로 찍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성골 유스' 마커스 래시포드를 포기했다.영국의 팀토크는 2일(한국시각) '후벵 아모림 감독이 맨유에서 래시포드를 판매할 때라고 결정했으며, 최소 이적료 조건...
토트넘 잔류와 새 팀으로의 이적…손흥민의 미래는?
토트넘 잔류와 새 팀으로의 이적…손흥민의 미래는?
토트넘의 손흥민(33)이 잔류와 이적의 갈림길에 서 있다.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의 계약이 올해 6월에 끝난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뒤 두 ...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맥심 모델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고아라가 신년을 맞이해 한층 더 성숙해진 매력을 선보였다.화보에 참여한 고아라는 “오랜만에 보여드리는 화보가 을사년 1월호가 됐다. 여러 ...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개그우먼 맹승지가 한해를 돌아봤다.2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작년 동안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2024년 더없이 행복 했어요. 모두 감사합니다. ...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지난 2024년 가을을 강타한 'APT.'(아파트)로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인기가 신고가를 찍었다.그러나 로제가 사랑받는 데엔 아름다운 미모, 개성 있는 음색뿐 아니라 독보적인 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