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과의 전쟁, DB가 무너진 이유
출처:바스켓코리아|2024-12-30
인쇄

 

주축 선수들의 공백을 뼈저리게 실감한 DB였다.

원주 DB는 29일 창원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 KCC 프로농구 창원 LG와의 3라운드 경기서 64-90, 34점 차의 완패를 당했다. 박인웅(13점 6리바운드), 치나누 오누아쿠(12점 7리바운드), 정호영(10점 5리바운드) 등이 두 자리 득점을 올렸으나, 야투 난조에서 좀처럼 헤어 나오지 못해 고개를 숙였다.

3점슛 성공률 16%(5/31)에 그친 DB는 시종일관 LG에 끌려가며 13패(11승)째를 당했다.

DB는 현재 정상 전력이 아니다. 김종규(무릎), 강상재(종아리) 등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대거 전열에서 이탈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이날 경기를 앞두고 오누아쿠(감기), 서민수(담)도 정상 컨디션이 아니었다.

부상과의 전쟁 중인 DB는 얇아진 뎁스로 이날 경기에 나설 수밖에 없었다.

경기 전 만난 김주성 감독은 “주전 선수들이 대거 이탈했다. 경기를 안 뛰던 선수들로 운영을 해야 해서 힘든 부분이 있다”라며 고충을 토로했다.

핵심 자원들이 한꺼번에 빠진 DB가 LG의 파상공세를 이겨내기엔 역부족이었다.

경기 개시와 함께 4-13으로 끌려간 DB는 1쿼터를 18-22로 마쳤다. 전반을 10점(31-41) 차로 뒤진 채 돌입한 후반전. DB는 LG의 외곽을 봉쇄하지 못하며 속절없이 무너졌다.

최근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한 탓인지 전반 내내 DB 선수들의 몸놀림은 전체적으로 무거워 보였다. 전반전 DB의 야투 적중률은 38%(13/34)에 불과했다.

하지만, 후반 들어 DB는 순식간에 무너졌다.

3쿼터 초반 37-43까지 따라붙으며 추격에 시동을 거는 듯했으나, LG의 외곽을 제어하지 못한 것이 뼈아팠다.

3쿼터 중반 4연속 3점슛을 얻어맞으며 단숨에 LG와의 간격이 38-57까지 벌어졌다. 외곽 수비에 균열이 생긴 DB는 좀처럼 공격에서 활로를 뚫지 못했고, 그대로 승기를 내주고 말았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DB는 다시 추격에 사력을 다했으나, 이미 승부의 추는 기운 뒤였다.

경기 후 패장 자격으로 인터뷰실을 찾은 DB 김주성 감독은 “부상 핑계를 안 대고 싶은데, 주축 선수들이 다 빠져 있다. (치나누) 오누아쿠도 경기 전 감기에 걸렸다고 하고, 서민수(담) 등 아픈 선수들이 많다. 여기다 퐁당퐁당 일정으로 체력적으로 힘든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경기력도 나빴던 것 같고, 최악의 경기였다”라며 완패를 인정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이번엔 정말 데뷔전까지 치를 수 있을까. 그렇게 호들갑을 떨던 일본 언론도 조심스럽기만 하다.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잇단 부상으로 아직 공식전에 나서지 못한 일본 국가대표 수비수 ...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웸블리 가자" 캡틴의 주문 빛 못 보나?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손흥민의 결승 진출이 좌절된다?영국 매체 '스포츠 키다'는 5일 토트넘 홋스퍼-리버풀의 2024/25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EFL)컵 4강 2차전 경기를 전망했다.'스포츠 키다'는...
"한국 축구 정말 어려울 것"...'PL 출신' 포옛 향한 환영사 쏟아졌다→K리그 데뷔 임박
일종의 신고식이 진행됐다.2024-25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참가 K리그1 4개 팀 미디어데이가 5일 오전 11시 서울 신문로의 축구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조예린 치어리더가 반전 몸매를 뽐냈다.조예린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조예린 치어리더는 분홍색 비키니를 입...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아나운서 출신 박지영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5일 박지영은 자신의 SNS에 코멘트 없이 비키니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진 속 박지영은 블랙과 핑크가 어우러진 비키니를 입고 글...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가수 이효리가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이효리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꾸밈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이효리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