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종오 의원, 바흐 IOC 위원장에 이기흥 회장 '연임 반대' 서한
출처:연합뉴스|2024-11-28
인쇄



‘사격 황제‘ 출신의 국민의힘 진종오(45) 의원이 이기흥(69) 대한체육회장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연임에 반대하는 서한을 IOC에 보냈다.

진종오 의원은 27일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앞으로 보낸 서한에서 자신을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출신의 국회의원이라고 소개한 뒤 "이기흥 회장의 행보가 올림픽 정신과 스포츠 공정성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어 이 사안을 IOC에 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진 의원은 올림픽에 5차례 출전해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를 딴 사격 스타다.

2008 베이징 올림픽 권총 50m 금메달에 이어 2012년 런던 대회 같은 종목과 공기권총 10m를 석권해 2관왕에 올랐고 2016년 리우 대회에서 권총 50m 금메달을 따 사격 역사상 처음으로 단일 종목 올림픽 3연패 위업을 달성했다.

진 의원은 대한체육회 이사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동조직위원장을 거쳐 올해 4월 총선에서 국민의힘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한국 체육 발전에 앞장서 왔던 진 의원이 IOC에 서한을 보낸 건 현직 IOC 위원인 이기흥 회장의 행보가 체육회의 핵심 가치인 공정·혁신·상생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는 서한에서 "이 회장이 자녀의 딸 친구 채용을 위해 기준을 임의로 바꾸고 이 과정에서 반대한 직원에게 욕설, 폭언과 함께 징계성 인사를 단행했다"면서 "또 후원 물품을 사적으로 사용하고 파리 올림픽 때 직위 임명 대가로 물품을 대납하게 하는 등 청탁금지법 및 제3자 뇌물 제공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고 썼다.



아울러 이 회장이 8년간 체육회를 이끌면서 각종 부정부패와 회장직을 이용한 ‘갑질‘ 때문에 법적으로나 도덕적으로 회장직을 수행할 수 없음이 증명됐다면서 IOC 위원직 연임 도전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이 회장이 체육회장 3선 연임과 IOC 위원 연임도 도전하려고 한다"면서 "그동안 부적절한 행위로 국민과 체육계의 신뢰를 잃은 이 회장이 IOC 위원으로 연임된다면 국제 스포츠계에 부정적인 신호를 보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2019년 국가올림픽위원회(NOC) 대표 자격으로 IOC 위원에 선출된 이 회장은 내년이 정년(70세)이지만, 최대 5명에게 임기를 4년 연장해주는 예외 규정이 있어 체육회장 3선 성공 시 IOC 위원직 연장을 신청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진 의원은 바흐 위원장 외에 IOC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는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주니어(스페인), 나왈 엘 무타와켈(모로코) 위원에게도 같은 내용의 서한을 발송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김진수·문선민에 정승원까지’ 김기동호 2년차, 우승 노리는 FC서울
‘김진수·문선민에 정승원까지’ 김기동호 2년차, 우승 노리는 FC서울
김기동호 2년차에 접어드는 올해, FC서울의 비시즌 행보가 심상치 않다.서울은 지난 시즌 K리그1 4위에 오르며 2019년 이후 5년 만에 파이널A(상위스플릿)로 복귀했다. 또한 ...
클럽 방문+훈련 엉망→이젠 대놓고 이적 예고? 맨유 성골 유스, 아모림에게 제대로 찍혔다..."920억에 판매할 예정"
클럽 방문+훈련 엉망→이젠 대놓고 이적 예고? 맨유 성골 유스, 아모림에게 제대로 찍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성골 유스' 마커스 래시포드를 포기했다.영국의 팀토크는 2일(한국시각) '후벵 아모림 감독이 맨유에서 래시포드를 판매할 때라고 결정했으며, 최소 이적료 조건...
토트넘 잔류와 새 팀으로의 이적…손흥민의 미래는?
토트넘 잔류와 새 팀으로의 이적…손흥민의 미래는?
토트넘의 손흥민(33)이 잔류와 이적의 갈림길에 서 있다.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의 계약이 올해 6월에 끝난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뒤 두 ...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맥심 모델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고아라가 신년을 맞이해 한층 더 성숙해진 매력을 선보였다.화보에 참여한 고아라는 “오랜만에 보여드리는 화보가 을사년 1월호가 됐다. 여러 ...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개그우먼 맹승지가 한해를 돌아봤다.2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작년 동안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2024년 더없이 행복 했어요. 모두 감사합니다. ...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지난 2024년 가을을 강타한 'APT.'(아파트)로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인기가 신고가를 찍었다.그러나 로제가 사랑받는 데엔 아름다운 미모, 개성 있는 음색뿐 아니라 독보적인 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