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복귀할 이유가 없다” 160km 문동주, 2년 연속 9월초 시즌 아웃…성장통 아닌 관리 실패
출처:OSEN|2024-09-21
인쇄



“복귀할 이유가 없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파이어볼러 문동주가 결국 2년 연속 시즌을 9월초 일찌감치 마감하게 됐다. 잔부상으로 올해도 120이닝 미만에서 시즌이 끝났다.

문동주는 지난 8일 LG전에 선발 로테이션 차례였으나 어깨 피로 회복이 온전치 않아 등판이 불발됐다. 이후 병원에서 MRI 검진을 받았으나, 큰 이상 소견은 없었다. 한화 구단 관계자는 “선수가 미세한 통증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고, 결국 문동주는 11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문동주는 올 시즌 21경기(111⅓이닝) 7승 7패 평균자책점 5.17을 기록했다. 전반기 13경기(66⅓이닝) 3승 6패 평균자책점 6.92로 부진했지만, 후반기에는 8경기(45이닝) 4승 1패 평균자책점 2.60을 기록하며 반등했다. 하지만 시즌 막판 한창 순위 싸움을 하는 시점에서 부상으로 빠져 아쉬웠다. 문동주가 선발진에서 이탈한 시점에서 한화는 5연패에 빠지며 ‘가을야구’ 희망이 사실살 사라졌다.

김경문 감독은 최근 창원 원정에서 문동주는 시즌 끝까지 안 돌아오는지를 묻자, “내가 돌아오지 말라 할 건 아니고, (시즌 막판에) 돌아올 이유가 없지”라고 짧게 말했다. 한화가 ‘가을야구’ 희망이 사라진 상황에서, 문동주가 굳이 무리해서 몸 상태를 끌어올려 1군에 복귀할 필요가 없다. 이미 시즌을 마감한 상태다.



문동주는 지난 3일 두산전에서 6이닝 1실점으로 승리를 따낸 경기가 시즌 마지막 경기가 됐다. 공교롭게 2년 연속 9월 3일로 시즌을 마치게 됐다.

문동주는 풀타임 첫 시즌이었던 지난해도 일찌감치 시즌을 마쳤다. 한화는 문동주의 어깨와 팔꿈치 관리를 위해 지난해 이닝 제한(120이닝)을 걸었다. 지난해 9월 3일 LG전 선발 등판이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였다. 118⅔이닝에서 멈췄다. 



이후 9월 하순까지 쉬었다가 9월말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표팀으로 출전해 금메달 획득에 기여했다. 10월초 아시안게임이 끝나고, 10월 중순까지 정규 시즌이 남았었지만 출장하지 않고 일찌감치 몸 관리에 들어갔다. 시즌을 일찍 마쳤던 문동주는 지난해 11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대회도 대표팀으로 또 출전했다. 

김 감독은 “대표팀에 나가고, (시즌에) 못 던지고, 시즌 준비가 늦어지고, 그런 여파도 있다”고 말했다.

문동주는 올해 3월에는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팀 코리아’ 대표팀 일원으로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평가전에도 출전했다. 이 때문에 시범경기에서 충분히 투구 수를 늘리지 못해 3월 28일 시즌 첫 등판을 했다. 4월말에는 시즌 평균자책점이 8.78까지 치솟자 2군으로 내려가 20일 넘게 재정비를 하고 복귀했다. 

김 감독은 문동주의 비시즌 몸 관리와 시즌 준비 부족을 언급했다. 지난해 보다 올 시즌 성적이 부진한 것은 문동주의 자기 관리 실패가 크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강인 왜 선발 안 써요?" 엔리케 감독 답했다 "난 불공평한 사람, 계속 그럴 것"... '벤치 이유' 밝혔다
루이스 엔리케(54) 감독도 이강인(23) 칭찬은 못 참았다. 그것도 기자회견 자리에서 공개 칭찬을 쏟았다.파리 생제르맹(PSG)은 오는 22일(한국시간) 오전 4시 프랑스 랭스의...
손흥민 토트넘 떠납니다, 주장 완장 뺏는다니…상상불가 '모욕 플랜' 나왔다 "주전 GK 새 캡틴"
손흥민 토트넘 떠납니다, 주장 완장 뺏는다니…상상불가 '모욕 플랜' 나왔다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이 갖고 있는 클럽 주장직을 다른 선수에게 줄 수도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모욕적인 계획이다. 이러면 토트넘을 떠나라는 얘기와 같다.영국 매체 '풋볼 팬캐스트'...
'토트넘행 양민혁', 'K리그 맹활약 강주혁-윤도영'에도 "조바심 없다...나이에 맞게 도전하겠다"
'토트넘행 양민혁', 'K리그 맹활약 강주혁-윤도영'에도
진태호(18, 전북)는 조급하지 않다.전북현대는 19일 오후 9시(한국시간) 필리핀 마닐라의 리잘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다이나믹 허브 세부FC와의 2024-2025시즌 아시아축구연...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배우 강석우 딸 강다은이 가을 여신의 분위기를 뽐냈다.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인 강다은은 자신의 SNS에 “가을?” 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강다은 니트 재질의...
츄, 늘씬 수영복 자태…한 줌 개미허리
츄, 늘씬 수영복 자태…한 줌 개미허리
가수 츄가 근황을 전했다.19일 츄는 자신의 SNS를 통해 “I wanna swim whole day”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츄는 휴양지에서 물...
현아, '19금' 달아야 할 '작심 노출'…"♥용준형 눈감아"
현아, '19금' 달아야 할 '작심 노출'…
가수 현아가 파격적인 노출을 감행했다.21일 현아는 별다른 설명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현아는 초록색 슬립을 입고 소파에 앉아 포즈를 취했다.이때 살짝 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