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충격! 손흥민, 4개월 뒤 이적 가능성 UP…토트넘, 살라와 달리 SON 재계약 인색한 이유 무엇일까
출처:스포탈코리아|2024-09-07
인쇄

 



리버풀이 거취 관련 ‘폭탄 발언‘을 내놓은 모하메드 살라(32)와 재계약 협상을 시작했다. 반면 같은 처지에 있는 손흥민(32)의 상황은 다르다. 토트넘 핫스퍼는 아무런 생각이 없는 모양새다.

영국 매체 ‘토크스포츠‘는 5일(현지시간) "리버풀이 가까운 미래에 살라와 재계약 협상을 벌일 예정"이라며 "리버풀은 여유가 있으며, 운영진은 조만간 살라와 협상을 시작할 것이다. 살라 역시 재계약을 마무리 짓고 그 이후 미래를 고민하고자 한다"고 보도했다.



살라는 ‘프리미어리그 킹‘이라는 별명이 누구보다 잘 어울리는 선수다. 20대 초반 시절 첼시에서 처절한 실패를 맛본 살라는 2017년 리버풀 유니폼을 입으며 프리미어리그로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약 7년간 352경기 214골 92도움을 뽑아냈고, 들어 올릴 수 있는 모든 메이저 대회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살라가 윙포워드임을 감안하면 믿기지 않는 기록이다.

지난 시즌 후반기 들어 부침을 겪으며 ‘에이징 커브‘ 의혹에 휩싸였다. 살라는 수비수 한 명 제치는 데에도 어려움을 겪었고, 설상가상으로 파괴력을 완전히 잃으며 하비 엘리엇에게 주전 자리를 빼앗기는듯했다. 시즌 막바지에는 선발 출전하지 못한 것에 분노해 위르겐 클롭 전 감독에게 대드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우디 프로페셔널리그 이적설에 연관되면서 살라의 리버풀 커리어는 끝을 향해 달려가는 모양새였다. 그러나 살라는 잔류를 결심했고, 절치부심해 올 시즌 전성기 경기력을 되찾았다. 계약기간이 10개월도 채 남지 않은 현시점 대부분 리버풀 팬들은 살라와 재계약을 맺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살라 또한 리버풀에 ‘무언의 압박‘을 가하며 화제가 됐다. 살라는 최근 인터뷰를 통해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이번 시즌은 내가 리버풀에서 보내는 마지막 시즌이 될 것"이라며 "그저 즐기고 싶은 마음이 크다. 축구에 집중하면서 내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볼 것이다. 나는 재계약과 관련한 이야기를 아직까지 듣지 못했다"고 놀라운 입장을 전했다.





자연스레 ‘동갑내기 친구‘ 손흥민의 거취에도 눈길이 갈 수밖에 없다. 손흥민도 내년 6월 계약이 만료된다. 토트넘이 1년 연장 옵션 혹은 재계약 카드를 만지작거리지 않는다면 1월 보스만 룰에 의해 타 팀과 자유로운 협상이 가능하다. 순식간에 손흥민이 갑(甲)이 되는 셈이다.

현지 매체는 손흥민의 이적 가능성을 높게 점치고 있다. 돈 한 푼 한 푼 소중하게 여기는 ‘사업가‘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이 손흥민과 계약을 1년 연장하고, 사우디 프로페셔널리그에 매각하면서 많은 수익을 벌어들일 공산이 크다는 관측이다. 다만 손흥민은 팀에 남아 무관의 설움을 떨쳐내고 싶다는 뜻을 명확히 했다. 토트넘의 확실한 사리분별이 필요한 단계라고 볼 수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정후 대체자 라모스, MLB 역사상 첫 ‘우타자 스플래시 히트’
식스맨상 이어 대표팀도 발탁된 DB 박인웅 “확실한 내 자리 만들어보고 싶다”
엘리엇 라모스(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메이저리그(MLB) 역사에 새 이정표를 세웠다.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 이정후를 대신해 빅리그에 올라온 라모스는 우타자 최초로 ‘스플...
‘ML 갈 수 있을까’ 日 160km 괴물투수, 논란의 헤드샷 퇴장 “죄송하다고 생각해, 사과했다”
‘농잘알’ 드레이먼드 그린의 예언, “폴 조지는 필라델피아에서 잘할 것이다”
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23)가 처음으로 헤드샷 퇴장을 당했다.사사키는 지난 15일 일본 사이타마현 베루나 돔에서 열린 세이부 라이온즈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
'亞 투수 최다 출장' 한화 정우람, 21년 현역 마무리
[전훈 파워인터뷰] 과제를 명확히 한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 에이스 숀 롱+강력 로테이션+압박 약점 보완
프로야구 한화 베테랑 좌완 정우람(39)이 21년 KBO 리그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다.한화는 "올 시즌 남은 홈 경기 중에서 정우람의 은퇴식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
샤론 스톤, 비키니 자태 공개…발목에 '이것' 찼다
66세 샤론 스톤, 비키니 자태 공개…발목에 '이것' 찼다
할리우드 유명 배우 샤론 스톤(66)이 수영장에서 비키니를 입고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샤론 스톤은 13일(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샤론 스톤은 선글라스...
산다라박, 몽골서 시스루 브라톱+11자 복근 노출 '파격'
2NE1 산다라박이 싱가포르 워터밤 노출 이후 몽골에서도 11자 복근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등 파격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16일 산다라박은 자신의 SNS에 "몽골의 다라♥"라고 적고...
옥주현, 과감한 노출로 섹시미 UP
그룹 핑클 출신 배우 옥주현이 섹시한 S라인 뒤태를 자랑해 화제다.16일 뮤지컬 배우 옥주현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충무아트홀에 장미 지키러 가는 시간 외에 똑딱똑딱 꿀렁꿀렁...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