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과르디올라, 더 브라위너 이적설 일축…"구단은 받은 제안이 없다고 알렸어, 맨시티에 머물렀으면"
출처:인터풋볼|2024-07-30
인쇄


맨체스터 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케빈 더 브라위너가 이적할 가능성이 없다고 밝혔다.

맨체스터 시티는 29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더 브라위너의 미래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더 브라위너는 맨시티의 리빙 레전드다. 그는 첼시, 볼프스부르크 등을 거쳐 지난 2015-16시즌을 앞두고 맨시티에 합류했다. 그는 입단과 동시에 맨시티 핵심 선수로 올라섰다. 첫 시즌 만에 41경기 16골 12도움을 기록했다.

프리미어리그(PL) 최정상급 활약이 꾸준하게 이어졌다. 맨시티는 지난 7년 동안 PL에서 무려 6번이나 정상에 올랐는데, 중심에는 더 브라위너가 있었다. 그는 PL 올해의 선수, 도움왕 등 개인상을 쓸어모았다. 지난 시즌엔 부상에도 불구하고 26경기 6골 18도움을 몰아쳤다.


지난 여름 이적시장부터 더 브라위너의 이적 가능성이 제기됐다. 막대한 연봉을 제공하는 사우디아라비아 구단이 그를 노린다는 내용이었다. 더 브라위너도 이적설에 대해 긍정적이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더 브라위너는 "아내에겐 이국적인 모험도 괜찮다. 가족이 점점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 계약 기간이 1년 남았기 때문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야 한다. 내 나이엔 모든 것에 열려 있어야 한다. 내 커리어의 마지막이 될 수 있는 엄청난 금액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때로는 그것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앞두고 "많은 기사를 읽었지만 누구와도 이야기하지 않았다. 내가 몇 년 더 뛸 수 있기를 바란다. 내가 맨시티와 계약이 1년 더 남았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맨시티와 대화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만약 그렇지 않으면 다른 곳을 찾아야 한다. 어떻게 될지 말하기는 어렵다. "나는 돈이 충분하다. 나도 잘 알고 있다. 나중에 터무니없는 금액이 제시된다면 그건 날 위한 것이 아니다. 그건 내 가족, 친구, 이웃을 위한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적설이 계속되고 있지만 더 브라위너가 팀에 남을 가능성이 높다. 맨시티 과르디올라 감독이 직접 등장해 이적설을 일축했다. 그는 셀틱과 프리시즌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더 브라위너는 떠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누군가 떠나면 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물론 (이적시장) 마지막 날까지 기회가 있을 것이다.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는 것을 배제하지는 않지만, 85~95%의 확률로 같은 스쿼드를 유지할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최근에도 과르디올라 감독이 더 브라위너의 거취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구단은 나에게 받은 제안이 없다고 알렸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겠지만 더 브라위너가 머물렀으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내가 부임했을 때 더 브라위너는 여기에 있었다. 그는 가장 나이가 많은 선수다.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신용을 가지고 있다. 그가 우릴 위해 한 일이 엄청나서 결정할 수 있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정보는 그가 머문다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35세 신인’ 스가노, 6이닝 8K 1실점 ‘8승’···트레이드 마감 시한 ‘핫매물’ 재부상
'컴백설?' 드완 에르난데스 KBL 복귀 임박... 지방 A구단과 강력 링크
35세에 빅리그에 도전한 ‘늦깎이 신인’ 스가노 도모유키(볼티모어)가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며 시즌 8승째를 거뒀다. 트레이드 마감 시한을 앞둔 마지막 등판에서 호투를 펼치면서 포스...
"형편없는 투구, 자신감도 최저" 반성...'역수출 신화' 방출 후 애틀랜타에서 새출발
사기죄로 ‘철컹철컹’ NBA 13시즌 베테랑의 몰락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방출된 'KBO 역수출 신화' 에릭 페디(32)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에서 새롭게 시작한다.애틀랜타 구단은 28일(한국시간) "세인트루이스로부터 페디를 영입...
김광현 메시지에 응답한 'S급' 최정…베테랑 활약에 SSG 희망 커진다
유도훈 정관장 감독, “(전)성현이가 ‘보여드리겠다’라고 하더라”
SSG 랜더스의 캡틴 김광현은 지난 26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린 류현진(한화 이글스)과 사상 첫 선발 맞대결에서 판정승을 거뒀다. 류현진은 1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고 김광...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인생 첫 서핑"
걸그룹 출신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프리스틴 출신 김민경이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지난 27일 김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인생 첫 서핑은 데데와 함께"라며 수영복 브랜드를 태그한 뒤 글을 작성했다. 사진 속 ...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맥심 모델 소은이 비키니를 입고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소은은 남성지 맥심(MAXIM)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전직 폴댄스 강사, 아동 미술 ...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돌싱'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율희가 여름 감성을 가득 담은 근황을 전했다.27일 율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율희는 파스텔 톤의 민소매 니트 톱과 데님 쇼츠를 매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