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강원 양민혁 vs 대전 윤도영…'고교생 K리거' 정면 승부
출처:뉴스1|2024-07-12
인쇄

13일 오후 7시 30분 23라운드서 첫 맞대결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의 양민혁(18)과 대전하나시티즌의 윤도영(18)이 ‘고교생 K리거‘의 자존심을 걸고 정면 승부를 펼친다.

강원과 대전은 13일 오후 7시 30분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23라운드 맞대결을 갖는다.

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4위 강원(승점 37)과 최하위 탈출이 절실한 12위 대전(승점 19)의 이날 경기는 양 팀을 이끌어가는 두 ‘고교생 K리거‘의 맞대결로도 관심을 모은다.

2006년생으로 프로 경기가 없을 땐 유니폼이 아닌 교복을 입고 등교하는 강원 양민혁과 대전 윤도영이 그 주인공.

 

 

지난해 U17 월드컵 대표팀에서 한솥밥을 먹으며 친분을 쌓은 둘은, 이미 소속 팀에서 U22 룰이 없어도 주전으로 나설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실력과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두 선수 모두 최근 기세가 좋아, 이번 맞대결 승리를 위해선 이들의 기싸움 결과가 승패를 결정할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강원 양민혁은 팀은 물론 K리그를 통틀어도 이번 시즌 ‘신인 최대어‘다.

양민혁은 이번 시즌 전 경기(22경기)에 출전해 5골 3도움을 기록, 패기 넘치는 슈팅과 돌파로 강원 상승세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스트라이커 야고가 울산HD로 떠나, 공격진서 양민혁이 차지하는 비중은 더욱 크다.

양민혁은 쿠팡플레이시리즈 영플레이어 투표 1위로 ‘팀 K리그(K리그 올스타)‘에 조기 발탁,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와의 맞대결도 앞두고 있다.

아울러 K리그 역사상 최초로 석 달 연속 이달의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하는 등 주가가 높다.

 

 

대전의 윤도영은 5월 프로 데뷔전을 치른 뒤 7경기 2도움을 기록 중이다. 양민혁만큼 출전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최근 상승세는 오히려 더 가파르다.

7경기 중 5경기를 조커로 투입돼 짧은 시간을 뛰면서도 그라운드를 밟을 때마다 과감한 돌파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윤도영이 기록한 2도움은 김승대, 레안드로와 함께 팀 내 최다 기록이다.

21라운드 전북 현대전에서 투입 직후 페널티킥을 얻어내 흐름을 바꾸는 등 기록되지 않은 공헌도도 높다. 손흥민을 따라하는 ‘찰칵‘ 골 세리머니‘가 트레이드마크인데, 이를 K리그에서 보여줄 날도 머지않았다는 평가다.

K리그의 가장 핫한 고등학생인 두 선수가 그라운드서 맞대결을 펼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5월 춘천에서 열린 두 팀의 경기에서 강원 양민혁은 선발 출전해 대전 골문에 득점했지만 윤도영은 아직 프로 데뷔 전이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정후 대체자 라모스, MLB 역사상 첫 ‘우타자 스플래시 히트’
식스맨상 이어 대표팀도 발탁된 DB 박인웅 “확실한 내 자리 만들어보고 싶다”
엘리엇 라모스(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메이저리그(MLB) 역사에 새 이정표를 세웠다.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 이정후를 대신해 빅리그에 올라온 라모스는 우타자 최초로 ‘스플...
‘ML 갈 수 있을까’ 日 160km 괴물투수, 논란의 헤드샷 퇴장 “죄송하다고 생각해, 사과했다”
‘농잘알’ 드레이먼드 그린의 예언, “폴 조지는 필라델피아에서 잘할 것이다”
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23)가 처음으로 헤드샷 퇴장을 당했다.사사키는 지난 15일 일본 사이타마현 베루나 돔에서 열린 세이부 라이온즈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
'亞 투수 최다 출장' 한화 정우람, 21년 현역 마무리
[전훈 파워인터뷰] 과제를 명확히 한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 에이스 숀 롱+강력 로테이션+압박 약점 보완
프로야구 한화 베테랑 좌완 정우람(39)이 21년 KBO 리그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다.한화는 "올 시즌 남은 홈 경기 중에서 정우람의 은퇴식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
샤론 스톤, 비키니 자태 공개…발목에 '이것' 찼다
66세 샤론 스톤, 비키니 자태 공개…발목에 '이것' 찼다
할리우드 유명 배우 샤론 스톤(66)이 수영장에서 비키니를 입고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샤론 스톤은 13일(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샤론 스톤은 선글라스...
산다라박, 몽골서 시스루 브라톱+11자 복근 노출 '파격'
2NE1 산다라박이 싱가포르 워터밤 노출 이후 몽골에서도 11자 복근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등 파격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16일 산다라박은 자신의 SNS에 "몽골의 다라♥"라고 적고...
옥주현, 과감한 노출로 섹시미 UP
그룹 핑클 출신 배우 옥주현이 섹시한 S라인 뒤태를 자랑해 화제다.16일 뮤지컬 배우 옥주현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충무아트홀에 장미 지키러 가는 시간 외에 똑딱똑딱 꿀렁꿀렁...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