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서 빛날 여자핸드볼 우빛나 "엄청 잘하고 싶어요"
출처:연합뉴스|2024-07-09
인쇄


여자핸드볼 국가대표 우빛나(22·서울시청)가 이달 말 개막하는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제대로 빛날 채비를 마쳤습니다.

우빛나는 어제(8일) 국가대표 2차 유럽 전지훈련을 떠나기 전 인천공항에서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처음 나가는 올림픽이어서 긴장이 많이 된다"면서도 "그만큼 더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를 가져오려고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2023-2024시즌 핸드볼 H리그에서 180골을 넣어 득점 1위, 어시스트 97개로 2위에 올라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습니다.

2001년생인 그는 젊은 선수답게 패기 넘치는 올림픽 각오를 밝혔습니다.

우빛나는 "1차전인 독일과 경기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며 "엄청 잘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의욕을 내보였습니다.

또 최고참인 1990년생 류은희(헝가리 교리)와 10살 이상 차이가 나는 그에게 ‘언니들과 지내기에 어려움은 없느냐‘는 질문이 나왔는데 정작 우빛나는 "언니들이 친절하게 잘 대해주기도 하고, 제가 장난기가 많아서 언니들한테도 장난을 많이 친다"고 오히려 언니들에게 먼저 장난을 건다고 답했습니다.

올림픽 각오에 대해서는 "제가 잘하는 중거리 슛이나 빠른 스피드를 이용해서 외국 선수들에게 싸움을 걸 생각"이라며 ‘언니고, 유럽 선수고 다 봐주지 않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우빛나는 지난해 12월 세계선수권에서 36골을 넣어 팀 내 득점 1위, 전체 공동 17위에 올랐습니다.

그는 "세계선수권 이후 또 외국 선수들과 경기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한 계단 더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고 싶다"고 자신했습니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우리나라는 독일, 슬로베니아,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와 한 조에 묶여 험난한 상대들과 만나게 됐습니다.

‘1승도 어렵다‘는 주위 전망에 대해 우빛나는 "그런 얘기를 너무 많이 듣기는 했다"며 "아쉽지만, 그렇게 기대를 안 하시는 만큼 저희가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고 주위 예상을 뒤엎겠다고 다짐했습니다.

2023-2024시즌 H리그 득점 2위(160골)에 올랐고, 챔피언결정전 MVP가 된 강경민(SK)도 우빛나와 함께 이번 올림픽에서 대표팀 주득점원으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강경민은 "유럽 선수들이 신체 조건도 뛰어나고 플레이 스타일도 달라 우리도 수비에서 스피드 등 변화가 필요하다"며 "2023년 12월 세계선수권 때와 비교하면 팀 조직력이 더 좋아졌기 때문에 이번 올림픽에서는 더해볼 만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강경민은 "독일과 1차전이 8강 진출에 가장 중요한 경기"라며 "일단 8강을 가야 그 이상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8강을 목표로, 유럽 전지훈련에서 부족한 점을 많이 보완하겠다"고 팬들에게 인사했습니다.

8일 출국한 우리 여자 핸드볼 대표팀은 19일까지 스페인, 네덜란드에서 훈련한 뒤 곧바로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로 이동합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이번엔 정말 데뷔전까지 치를 수 있을까. 그렇게 호들갑을 떨던 일본 언론도 조심스럽기만 하다.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잇단 부상으로 아직 공식전에 나서지 못한 일본 국가대표 수비수 ...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웸블리 가자" 캡틴의 주문 빛 못 보나?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손흥민의 결승 진출이 좌절된다?영국 매체 '스포츠 키다'는 5일 토트넘 홋스퍼-리버풀의 2024/25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EFL)컵 4강 2차전 경기를 전망했다.'스포츠 키다'는...
"한국 축구 정말 어려울 것"...'PL 출신' 포옛 향한 환영사 쏟아졌다→K리그 데뷔 임박
일종의 신고식이 진행됐다.2024-25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참가 K리그1 4개 팀 미디어데이가 5일 오전 11시 서울 신문로의 축구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조예린 치어리더가 반전 몸매를 뽐냈다.조예린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조예린 치어리더는 분홍색 비키니를 입...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아나운서 출신 박지영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5일 박지영은 자신의 SNS에 코멘트 없이 비키니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진 속 박지영은 블랙과 핑크가 어우러진 비키니를 입고 글...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가수 이효리가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이효리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꾸밈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이효리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