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11번째 국제 무대' 유로 2024 나서는 '만 39세' 호날두, 포르투갈 최고령 아니다..."이 타이틀은 센터백이 가져갑니다"
출처:OSEN|2024-05-23
인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 알 나스르)가 개인 통산 11번째 국가대항전 무대에 선다.

미국 ‘CNN‘은 23일(이하 한국시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만 39세의 나이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4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20년에 가까운 시간 세계 최고의 선수로 자리하며 리오넬 메시와 치열한 경쟁을 이어왔다.

어느덧 만 39세가 된 호날두지만, 존재감은 여전하다. 이번 시즌 소속팀 알 나스르에서 공식전 42경기에 출전, 42골을 기록하며 여전한 득점 감각을 보여줬다.


현존 그 누구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클럽 커리어를 가진 호날두는 대표팀 커리어도 남다르다. 지난 2003년 8월 카자흐스탄과의 친선 경기에서 성인 대표팀에 데뷔한 호날두는 현재까지 포르투갈 대표로 206경기에 출전, 128골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소속팀에서 대단한 득점력을 과시하는 호날두기에 큰 부상 등 이변이 없다면 유로 2024에 나설 포르투갈 대표팀 승선이 유력하다. 주장완장도 함께할 예정이다.


CNN은 "만 39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호날두는 포르투갈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알 나스르에서 활약해 유럽 5대 리그 밖의 무대에서 뛰지만,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감독은 호날두의 경험과 골감각이 팀에 중요한 자산이라고 밝혔다"라고 전했다.

마르티네스 감독은 "호날두? 데이터로 이야기하는 것이 낫다. 클럽에서 42골을 넣은 선수다. 이는 그의 지속성, 신체 능력을 보여주며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골문 앞 능력을 보여준다"라며 호날두의 발탁 이유를 직접 설명했다.


CNN은 "호날두의 마지막 국제 무대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으로 보였다. 당시 페르난도 산토스 감독은 호날두를 선발 명단에서 제외하며 포르투갈 대표팀이 호날두 이후를 준비하고 있다는 점을 시사했다. 그러나 알 나스르에서의 좋은 활약은 새로운 감독으로 하여금 다시 호날두를 선택하게 만들었다"라고 알렸다.

매체는 "호날두는 이번 대회를 통해 통산 6번째 유로 무대를 밟는다. 이미 5번의 월드컵에 출전한 그는 통산 11번째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게 됐다"라고 짚었다.


그러면서도 "놀랍게도 호날두는 포르투갈 대표팀 최고령 선수가 아니다. 이 타이틀은 만 41세 수비수 페페가 가져간다"라며 "페페는 이번 시즌 포르투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는 포르투가 리그에서 3위를 차지하고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하도록 기여하는 놀라운 활약을 보였다"라며 페페의 대표팀 승선 소식도 알렸다.

한편 포르투갈은 오는 6월 19일 체코를 상대로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포르투갈은 F조에서 튀르키예, 조지아, 체코와 경쟁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주전을 내주다니”… ‘보살팬’ 당황시킨 한화의 ‘황당 FA’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어느 구단이 주전을 보상 선수로 보내나. 이럴 거면 유니폼 모델이나 시키지 말지.”2025년 시즌 준비를 위한 프로야구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이 마무리 수순으로 접어들면서 ‘대...
'슈퍼스타' KIA 김도영, 대기록 수집 이어 '트로피 싹쓸이' 예고
'4쿼터 사나이'로 변신한 르브론 제임스. 82경기 출전 목표, 이유있는 집중과 선택
'슈퍼스타' KIA 타이거즈 김도영이 연말 시상식 트로피 싹쓸이에 나섰습니다.지난 2022년 KIA 1차 지명을 받고 데뷔한 김도영은 프로 3년 차인 올해, 대기록 제조기로 거듭났...
‘드디어 내일’ 오타니, MVP 확정적 ‘또 역대 최초 기록’
천하의 커리도 30분을 못 뛴다? 골든스테이트의 특이한 시스템, 12인 로테이션. 초반 상승세의 핵심 동력
‘드디어 내일이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또 역대 최초의 기록을 세우는 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지난 19일(이하 ...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39·박지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제이제이는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젤린이들 맛점하셨어요? 저는 오늘 점심으로 생선구이를 먹었어요"라고 적었다."제가...
조정민 "나는 '은섹', T팬티 입고 성인화보촬영..감옥에서 팬레터 쏟아져"
조정민
가수 조정민이 화보 촬영 에피소드를 전했다.20일 '노빠꾸탁재훈' 채널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이날 '노...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가 글래머 몸매를 공개하며 운동 인증숏을 찍었다.21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피드에 안 보인다고 안 하는 거 아니고! 그럴수록 더 열심히 하고 있지요 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