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개탄한 아스널 팬들의 계속되는 ‘억까’…손흥민 "GK가 잘한 것"
출처:데일리안|2024-05-17
인쇄


손흥민(31·토트넘)이 결정적인 골 찬스를 날린 것에 대해 설명했다.

손흥민은 16일(한국시각) 영국 매체 이브닝 스탠더드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15일 홈 EPL 34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후반 41분 골키퍼와의 1:1 찬스를 놓친 것에 대해 "나도 인간이다"라고 말했다.

0-1로 끌려가던 토트넘은 후반 41분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손흥민은 맨시티 수비수 실수로 오르테가 골키퍼와 1:1 찬스를 잡았다. 단독 돌파 후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는데 오르테가에 막혔다. 너무나도 좋은 찬스를 날린 뒤 토트넘은 후반 추가시간 홀란에 페널티킥(PK) 득점을 내주고 0-2 완패했다.

토트넘은 맨시티전 패배로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가 확정됐다. 맨시티를 잡고 38라운드(최종전)에서 아스톤 빌라 결과를 보면서 세필드 유나이티드를 무조건 제압했어야 했는데 지면서 모든 확률이 깨졌다.

토트넘이 셰필드를 꺾어도 토트넘은 4위에 오르지 못한다. 토트넘이 승점63에 묶이면서 아스톤 빌라(승점68)가 4위를 확보했다. 5위 토트넘은 UEFA 유로파리그(UEL) 출전이 유력하다.

오히려 맨시티의 리그 4연패 가능성이 높아졌다. 맨시티는 최종전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승리하면 우승컵을 들어 올린다. 손흥민이 득점해 1-1 무승부를 이뤘다면, 아스널은 선두를 지킨 상태에서 최종전에서 이기면 우승컵을 품을 수 있었다. 토트넘이 맨시티에 1승을 헌납한 뒤 ‘2위’ 아스널 팬들이 개탄한 이유다.

아쉬움이 큰 일부 아스날 팬들은 “손흥민이 고의적으로 골을 넣지 않은 것 아니냐”고 말한다. “북런던 라이벌팀에 우승컵을 내줄 수 없기 때문에 일부러 맨시티에 패하려 한 것으로 보인다”는 억지에 가까운 주장이다. 최종전이 다가올수록 아스널 팬들의 ‘억까’는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 손흥민은 인터뷰를 통해 “나도 인간이다. 맨시티 골키퍼(오르테가)가 정말 좋은 판단을 했다”면서도 “골을 넣지 못한 책임은 나에게 있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도마에 오른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에 대해 “우리와 함께 한 첫 시즌은 매우 긍정적이다. 우리는 다음 시즌 더 잘해야 한다. 그가 토트넘에서 더 많은 성공을 이끌 수 있다고 믿는다. 구단과 선수, 팬까지 모두가 함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손흥민은 이번 시즌 최종전을 남겨놓고 34경기 17골 9도움을 기록했다. 마지막 경기에서 도움 1개만 추가하면 10골-10도움을 찍는다. 2019-20시즌(11골 10도움), 2020-21시즌(17골 10도움)에 이어 개인 통산 세 번째 도전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베어스, 4일 롯데전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 진행
테이텀, 보스턴과 NBA 역대 최고액 계약
두산 베어스(사장 고영섭)가 4일(목)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롯데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제10회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 행사를 진행한다.‘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는 두산...
5연승 정조준 키움, ‘암흑의 6월’은 끝났다···탈꼴찌 시동 거나
워리어스 시대 저문다…‘스플래시 브라더스’ 톰프슨 댈러스행
키움이 살아나고 있다. 한 달 내내 10위를 벗어나지 못했던 ‘암흑의 6월’을 끝내고 꼴찌 탈출에 시동을 거는 모양새다.키움은 지난달 25일 NC전부터 4연승을 달렸다. 이번 시즌...
김하성 '몰아치기' 실종! 작년 15경기 연속 멀티 출루 없어...9경기 연속 안타 행진이 '유일'
레이커스, 크리스티 재계약 ... 4년 3,200만 달러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몰아치기'가 사라졌다.지난해 김하성은 15경기 연속 멀티 출루 기록을 세웠다. 타율은 0.288로 내셔널리그 전체 9위에 올랐고 출루율은 0.384...
모모랜드 주이, 과감한 비키니..개미허리 시선강탈
모모랜드 주이, 과감한 비키니..개미허리 시선강탈
그룹 모모랜드 주이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2일 주이는 자신의 채널에 비키니를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주이는 사진과 함께 "Summer Night.."이라고 글을 남...
유빈, 원더걸스 멤버 중 가장 글래머..세련된 구릿빛 비키니 몸매
유빈, 원더걸스 멤버 중 가장 글래머..세련된 구릿빛 비키니 몸매
원더걸스 출신 가수 유빈이 비키니를 입고 압도적 글래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1일 유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햅삐 JUNE”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타투 지운 나나, 과감한 비키니 자태 '우월한 라인'
타투 지운 나나, 과감한 비키니 자태 '우월한 라인'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나나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나나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고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 속 나나는 우월한 기럭지와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