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번째 UFC 韓 파이터 탄생할까…‘정찬성·김동현 제자 도전’ 로드 투 UFC 시즌 3 대진 공개
출처:일간스포츠|2024-05-15
인쇄



21번째 한국 UFC 파이터는 누가 될 것인가. 8명의 한국 선수들이 도전에 나선다. 

UFC는 오는 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중국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상하이에서 펼쳐지는 ROAD TO UFC 시즌 3 오프닝 라운드 대진을 공개했다. 

ROAD TO UFC는 아시아 정상급 MMA 유망주들에게 UFC와 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토너먼트다. 총 32명의 MMA 선수들이 4개 체급(플라이급, 밴텀급, 페더급, 여성 스트로급)에서 경쟁한다. 추가로 네 개의 논토너먼트 경기도 열린다. 이번 시즌 3에는 한국 선수 6명이 토너먼트에, 2명이 논토너먼트 경기에 출전한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37)의 제자 김한슬(33·13승 5패)이 대회의 포문을 연다. 전 더블지FC-AFC 웰터급 더블 챔피언 김한슬은 오는 18일 바하터보러 바터보라티(26·중국)와 논토너먼트 웰터급(77.1kg) 경기를 치른다. 바하터보러는 지난 시즌 김한슬의 팀 동료 기원빈을 꺾고 라이트급(70.3kg) 토너먼트 4강에 진출한 선수로 복수전이 성사됐다.



정찬성의 오른팔 홍준영(34·13승 1무 7패)은 페더급(65.8kg) 8강에서 지난 시즌 라이트급 준우승자 하라구치 신(25·일본)과 격돌한다. 전 더블지FC-AFC 페더급 더블 챔피언 홍준영은 ‘범죄도시 3’에 빌런 ‘마하’ 역으로 출연하는 등 액션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AFC 페더급 챔피언 송영재(28·6승 1무)는 카와나 마스토(29·일본)와 페더급 4강 진출을 놓고 겨룬다. 김동현, 추성훈의 제자로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전 제우스FC 스트로급(52.2kg) 챔피언 서예담(32·7승 3패)은 여성 스트로급 8강에서 침구사 파이터 스밍(29·중국)과 맞붙는다. 주짓수 국가대표를 지낸 서예담의 두 번째 UFC 도전이다. 그는 지난 2022년 ROAD TO UFC 시즌 1 논토너먼트에서 요세핀 크누트손에게 패하며 고배를 마셨다. 

둘째 날인 19일 역시 한국 파이터가 문을 연다. UFC 삼수생 기원빈(33·17승 9패)은 라이트급 논토너먼트 경기에서 사이카 타츠야(33·일본)와 만난다. 전 더블지FC-글레디에이터 라이트급 챔피언 기원빈은 ROAD TO UFC 시즌 1과 2에 모두 출전했으나 각각 4강, 8강에서 탈락했다. 파이터 인생을 걸고 마지막 UFC 도전에 나선다. 

‘유짓수’ 유수영(28·11승 3패 2무효)은 노세 쇼헤이(26·일본)와 밴텀급(61.2kg) 8강전을 치른다. 전 블랙컴뱃·나이자FC·딥·제우스FC 밴텀급 챔피언 유수영은 국내 정상급 주짓수 실력을 지닌 그래플러다. 

전 더블지FC 플라이급(56.7kg) 챔피언 최동훈(25·6승)은 작년 플라이급 토너먼트 준우승자 지니우스위에(23·중국)와 플라이급 8강에서 격돌한다. 원챔피언십 베테랑 김규성(31·12승 5패)은 밴텀급 8강에서 판크라스 밴텀급 챔피언 나카니시 토키타카(27·일본)와 주먹을 맞댄다.



에피소드 1 (5월 18일 오후 7시)
웰터급 논토먼트: 바하터보러 바터보라티 vs 김한슬
여성 스트로급 오프닝 라운드: 황페이얼 vs 모토노 미키
여성 스트로급 오프닝 라운드: 펑샤오찬 vs 키란 싱
페더급 오프닝 라운드: 하라구치 신 vs 홍준영
페더급 오프닝 라운드: 주캉제 vs 안도 타츠야 

에피소드 2 (5월 18일 오후 9시)
여성 플라이급 논토너먼트: 왕충 vs 파울라 루나
여성 스트로급 오프닝 라운드: 프리야 샤르마 vs 둥화샹
페더급 오프닝 라운드: 카와나 마스토 vs 송영재
여성 스트로급 오프닝 라운드: 스밍 vs 서예담
페더급 오프닝 라운드: 시에빈 vs 이부거러 

에피소드 3 (5월 19일 오후 7시)
라이트급 논토너먼트: 기원빈 vs 사이카 타츠야
플라이급 오프닝 라운드: 지니우스위에 vs 최동훈
밴텀급 오프닝 라운드: 유수영 vs 노세 쇼헤이
플라이급 오프닝 라운드: 존 알만자 vs 앙가드 비시트
밴텀급 오프닝 라운드: 다얼미스 자우파스 vs 오자키 렌 

에피소드 4 (5월 19일 오후 9시)
여성 플라이급 논토너먼트: 옌치후이 vs 리사 키리아쿠
플라이급 오프닝 라운드: 루엘 파날레스 vs 마츠이 토키
밴텀급 오프닝 라운드: 김규성 vs 나카니시 토키타카
플라이급 오프닝 라운드: 키루 싱 사호타 vs 인솨이
밴텀급 오프닝 라운드: 바얼겅 제러이스 vs 리윈펑 

ROAD TO UFC 시즌 3 오프닝 라운드는 오는 5월 18일과 19일 오후 7시부터 tvN SPORTS와 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대충격! '토트넘과 재계약 정체' 손흥민, 겨울 이적시장 마감 직전 유럽 변방으로 떠날 뻔? "이적 가능성 거론됐어"
대충격! '토트넘과 재계약 정체' 손흥민, 겨울 이적시장 마감 직전 유럽 변방으로 떠날 뻔?
토트넘 주장 손흥민이 겨울 이적시장 종료를 앞두고 유럽 변방 팀의 관심을 다시 받았었다는 소식이 등장했다.영국의 토트넘홋스퍼뉴스는 4일(한국시각) '조세 무리뉴가 손흥민에 대한 충...
[챔피언십 리뷰] '복덩이' 양민혁 QPR 연패 끊었다...블랙번에 2-1 승리 일조! 홈 데뷔전+2G 연속 출전
[챔피언십 리뷰] '복덩이' 양민혁 QPR 연패 끊었다...블랙번에 2-1 승리 일조! 홈 데뷔전+2G 연속 출전
양민혁은 블랙번 로버스전 교체 출전을 하면서 퀸즈파크레인저스(QPR) 홈 데뷔전을 치렀다.QPR은 5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로프터스 로드에서 열린 20...
선수협, 포항 선수단 방문...신광훈, 백성동 한 목소리, "선수 권익 보호 및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선수협, 포항 선수단 방문...신광훈, 백성동 한 목소리,
사단법인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는 2025년 2월 제주도에서 훈련중인 포항 스틸러스 선수단을 방문해 25시즌 선수협 사업계획을 소개하며 선수들의 권익을 지킬 수 있는 제...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가수 이효리가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이효리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꾸밈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이효리의 ...
손나은, 구멍 숭숭 뚫린 아찔 패션…치명적 섹시미
손나은, 구멍 숭숭 뚫린 아찔 패션…치명적 섹시미
그룹 에이핑크 출신 배우 손나은이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손나은은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2일 서울 성동구 소월아트홀에...
아이브 안유진, 돌아온 토끼 요정
아이브 안유진, 돌아온 토끼 요정
그룹 아이브 안유진이 독보적인 매력을 뽐냈다.안유진은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레블하트 일뜽.❤” 이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서 아이브는 다채로운 룩으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