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출처:MK스포츠|2024-05-14
인쇄

클리블랜드 캐빌리어스 주전 가드 도노번 미첼이 결장한다.

미첼은 14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의 로켓모기지 필드하우스에서 열리는 보스턴 셀틱스와 컨퍼런스 준결승 4차전을 앞두고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등재 사유는 왼종아리 근육 염좌. 출전 상태는 ‘의심스러운(Questionable)’으로 올랐다.


부상 단계중 상대적으로 낮은 단계에 속하지만, 경기는 뛰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ESPN’ 등 현지 언론은 소식통을 인용, 미첼이 결장한다고 전했다.

클리블랜드는 미첼과 주전 센터 자렛 앨런이 모두 ‘의심스러운’으로 올라와 있다. J.B. 비커스태프 감독은 경기전 인터뷰에서 “두 선수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겠다”며 출전 여부에 관해 말을 아꼈다.

그는 “이전 경기에서 4쿼터 막판에 이상을 느꼈고, 이후 통증이 심해졌다”며 미첼의 상황을 설명했다.

미첼은 클리블랜드가 지금 위치까지 올라올 수 있게한 일등공신이다. 지난 1라운드 6차전에서 50득점 기록한 것을 비롯해 이번 플레이오프 경기당 평균 29.6득점을 기록중이다.

클리블랜드 입장에서 미첼이 경기에 뛰지 못하는 것은 상상조차 하고싶지 않은 악몽같은 일다. 1승 2패로 뒤진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다.

비커스태프는 미첼이 결장할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모두가 다같이 대체해야한다. 그 방법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어느 한 선수가 아니라 모두가 조금씩 나서서 대체해야한다. 그것이 힘이 됐든, 기술이 됐든 가장 자신 있는 버전으로 나선야한다. 그러나 우리는 언제나 함께 뛰어왔다”며 말을 이었다.

보통 ‘의심스러운’으로 올라온 선수는 출전을 강행하는 경우가 많다. 플레이오프라면 더욱 그렇다. 그러나 앨런의 경우 줄곧 ‘의심스러운’으로 올라와 있음에도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비커스태프는 이와 관련해 “솔직히 말하자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상태가 어떤지와 관련이 있다. 그역시 다른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매 번 느낌이 다를 수가 있고, 통증이 다른 방식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만약 그가 아침에 일어났는데 뛸 수 있다고 느낀다면 그때는 뛰는 것이다. 그는 매일 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날이 언제가 될지는 우리도 모른다”며 상태를 전했다.

상대 주전 센터가 줄곧 결장중인 가운데 주득점원까지 빠진다면 보스턴 입장에서는 호재가 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조 마줄라 보스턴 감독은 이를 크게 의식하지 않는 모습.

비커스태프에 이어 기자회견장에 들어온 그는 “(미첼은) 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만약 뛰지 않는다면, 우리도 이에 맞게 조정을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제 다른 팀 경기를 봐도 알 수 있지만, 지금 이 시기에는 누가 뛰고 못뛰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누가 더 열심히 뛰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거 같다. 누가 가장 열심히 뛰나, 누가 가장 절실하게 뛰느냐가 승자를 가른다고 생각한다”며 생각을 전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오피셜] '이게 무슨 일' 12위 첼시를 6위로 만들었더니…포체티노 감독, 1년 만에 계약 해지
[오피셜] '이게 무슨 일' 12위 첼시를 6위로 만들었더니…포체티노 감독, 1년 만에 계약 해지
시즌 막바지 5연승으로 더욱 나아질 기대감을 안겼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1년 만에 첼시와 결별한다.첼시는 22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포체티노 감독과 상호 합의...
김민재+케인 도망쳐!...뮌헨 이해할 수 없는 도박 결정, '2부 강등' 감독 선임하기로
김민재+케인 도망쳐!...뮌헨 이해할 수 없는 도박 결정, '2부 강등' 감독 선임하기로
바이에른 뮌헨은 빈센트 콤파니 번리 감독을 데려오기로 결정을 내렸다.독일 스카이 스포츠에서 활동하며 독일 이적시장에 능통한 플로리안 플레텐베르크 기자는 22일 새벽(이하 한국시각)...
'김도훈호', 국내 소집 없이 내달 2일 인천공항서 모여 싱가포르로
'김도훈호', 국내 소집 없이 내달 2일 인천공항서 모여 싱가포르로
김도훈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별도의 국내 소집 및 훈련 없이 인천공항에 모여 싱가포르로 떠난다.김도훈호는 6월 6일(이하 한국시간) 싱가포르(원정), 11일 중국(...
'눈을 뗄 수 없는 S라인' 반전 성숙미 뽐낸 전 걸그룹 멤버
'눈을 뗄 수 없는 S라인' 반전 성숙미 뽐낸 전 걸그룹 멤버
걸그룹 모모랜드 출신 주이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주이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여름 어서오고"라는 코멘트와 함께 형광색 수영복을 입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주이는 반전 몸...
‘차기 발롱도르 후보’ 새로운 여친 공개...금발 미모+육감적 몸매로 화제!
‘차기 발롱도르 후보’ 새로운 여친 공개...금발 미모+육감적 몸매로 화제!
주드 벨링엄의 새로운 여자친구가 화제를 모았다.영국 매체 ‘더 선’은 “벨링엄의 여자친구인 모델 로라 셀리아 발크가 드레스를 입고 육감적인 몸매를 과시했다. 로라는 친구와 함께 마...
나나, 핫한 서머퀸 자태…전신타투 싹 지웠네
나나, 핫한 서머퀸 자태…전신타투 싹 지웠네
나나가 섹시한 비치웨어룩을 선보였다.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나나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화보컷을 게재했다.공개된 화보 속 나나는 크롭탑과 숏팬츠 등 다양한 비치웨어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