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런 브라운-데릭 화이트, 복수를 완성한 원투펀치
출처:바스켓코리아|2024-05-02
인쇄


두 명의 선수가 복수를 완성했다.

보스턴 셀틱스는 2일(한국시간) 보스턴 TD 가든에서 열린 2023~2024 NBA 플레이오프 동부 컨퍼런스 1라운드 5차전에서 마이애미 히트를 118-84로 제압했다.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했다.

보스턴은 2022~2023 NBA 플레이오프에서도 마이애미와 만났다. 그때는 동부 컨퍼런스 최강자를 다퉜다. 그러나 보스턴은 마이애미에 무릎을 꿇었다. 이로 인해, 보스턴은 NBA FINAL에 갈 기회를 놓쳤다.

하지만 2023~2024 플레이오프는 달랐다. 보스턴이 시작부터 유리했다. 마이애미의 에이스인 지미 버틀러(201cm, F) 없이 시리즈를 시작했기 때문.

그래서 보스턴은 시리즈 4차전까지 3승 1패로 앞설 수 있었다. 특히, 4차전에는 제이슨 테이텀(203cm, G/F)과 제일런 브라운(198cm, G/F)의 부진에도 102-88로 마이애미를 꺾었다.

그리고 5차전. 보스턴은 시작부터 화력을 뽐냈다. 제일런 브라운과 데릭 화이트(193cm, G)이 화력전을 주도했다. 두 선수 모두 골밑과 외곽을 넘나들었다. 여기에 제이슨 테이텀이 받쳐주는 형식. 그랬기 때문에, 보스턴이 41-23으로 1쿼터를 마칠 수 있었다.

보스턴이 크게 앞섰지만, 브라운의 감각은 사그러들지 않았다. 오히려 2쿼터 초반에 폭발력을 더 뽐냈다. 풀업 점퍼와 턴어라운드 훅슛, 풀업 3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점수를 따냈다. 덕분에, 보스턴은 2쿼터 시작 4분 만에 55-25로 앞설 수 있었다.

보스턴의 득점이 잠잠할 때, 화이트가 침묵을 깼다. 돌파에 이은 레이업으로 마이애미의 추격에 찬물을 끼얹었다. 화이트가 침묵을 깬 후, 테이텀과 즈루 할러데이(193cm, G) 등이 득점. 보스턴은 68-46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보스턴과 마이애미의 차가 컸지만, NBA 트렌드는 많이 빨라졌다. 그래서 흐름이 빠르게 바뀔 수 있다. 보스턴이 방심할 수 없었던 이유.

브라운과 화이트도 이를 아는 듯했다. 브라운은 파울 자유투 유도로, 화이트는 3점으로 집중력을 유지했다. 두 선수의 화력이 있었기에, 보스턴은 3쿼터 시작 2분 10초 만에 30점 차(76-46)로 다시 달아날 수 있었다.

브라운과 화이트는 3쿼터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유지했다. 두 선수 모두 3쿼터까지 25점을 퍼부었다. 보스턴은 98-66으로 3쿼터 종료. 승기를 잡았다. 잡은 승기를 끝까지 유지했다.

보스턴은 브라운과 화이트의 득점력으로 1년 전의 아픔을 씻었다. 아픔을 씻은 보스턴은 플레이오프 2라운드를 준비한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뉴욕 닉스의 승자와 맞대결한다. 클리블랜드와 뉴욕의 시리즈 전적은 3-2. 클리블랜드가 한 발 더 앞서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이번엔 정말 데뷔전까지 치를 수 있을까. 그렇게 호들갑을 떨던 일본 언론도 조심스럽기만 하다.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잇단 부상으로 아직 공식전에 나서지 못한 일본 국가대표 수비수 ...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웸블리 가자" 캡틴의 주문 빛 못 보나?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손흥민의 결승 진출이 좌절된다?영국 매체 '스포츠 키다'는 5일 토트넘 홋스퍼-리버풀의 2024/25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EFL)컵 4강 2차전 경기를 전망했다.'스포츠 키다'는...
"한국 축구 정말 어려울 것"...'PL 출신' 포옛 향한 환영사 쏟아졌다→K리그 데뷔 임박
일종의 신고식이 진행됐다.2024-25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참가 K리그1 4개 팀 미디어데이가 5일 오전 11시 서울 신문로의 축구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조예린 치어리더가 반전 몸매를 뽐냈다.조예린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조예린 치어리더는 분홍색 비키니를 입...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아나운서 출신 박지영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5일 박지영은 자신의 SNS에 코멘트 없이 비키니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진 속 박지영은 블랙과 핑크가 어우러진 비키니를 입고 글...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가수 이효리가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이효리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꾸밈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이효리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