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전 전승' 女 배드민턴, 세계단체선수권 8강 진출…男팀도 순항
출처:뉴시스|2024-05-01
인쇄


세계단체선수권 2연패를 노리는 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이 가뿐히 8강에 올랐다.

여자 대표팀은 지난달 30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제30회 여자세계단체선수권대회‘(우버컵) 조별리그 D조 3차전에서 덴마크를 5-0으로 완파했다.

단식 첫 경기에 출전한 에이스 안세영(삼성생명)은 리네 키아에르스펠트를 상대로 한 수 위의 기량을 뽐내며 2-0(21-14 21-14)으로 눌렀다.

2년마다 열리는 세계단체선수권은 남녀 단체전 경기로 진행되며, 단식 3게임과 복식 2게임으로 치러진다.

16개국이 출전해 4개 조에서 조별리그를 소화한 뒤 각 조 1, 2위가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멕시코, 미국에 이어 덴마크를 제압한 여자 대표팀은 3전 전승을 기록, 1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2승 1패의 성적을 낸 덴마크는 2위로 8강에 안착했다.

같은 장소에서 열린 ‘제33회 남자세계단체선수권‘(토마스컵)에 출전한 한국 남자 배드민턴 대표팀도 순항을 펼쳤다.

비록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중국에 2-3으로 패했지만, 2승 1패로 8강행 티켓을 따냈다. 앞서 캐나다와 호주를 각각 5-0으로 제압했다. A조 1위는 3전 전승을 거둔 중국이 차지했다.

남녀 대표팀을 함께 지휘하고 있는 김학균 감독은 "선수들이 모두 으쌰으쌰 해서 8강전에서 이길 수 있도록 남은 시간 동안 잘 준비하겠다"며 "단체전은 단합심이 가장 중요하다. 한 사람이 팀에 긍정적인 힘을 실어주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우리 선수들이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음을 보였다.

대회 8강 토너먼트는 2일부터 시작되며, 대진은 추후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대충격! '토트넘과 재계약 정체' 손흥민, 겨울 이적시장 마감 직전 유럽 변방으로 떠날 뻔? "이적 가능성 거론됐어"
대충격! '토트넘과 재계약 정체' 손흥민, 겨울 이적시장 마감 직전 유럽 변방으로 떠날 뻔?
토트넘 주장 손흥민이 겨울 이적시장 종료를 앞두고 유럽 변방 팀의 관심을 다시 받았었다는 소식이 등장했다.영국의 토트넘홋스퍼뉴스는 4일(한국시각) '조세 무리뉴가 손흥민에 대한 충...
[챔피언십 리뷰] '복덩이' 양민혁 QPR 연패 끊었다...블랙번에 2-1 승리 일조! 홈 데뷔전+2G 연속 출전
[챔피언십 리뷰] '복덩이' 양민혁 QPR 연패 끊었다...블랙번에 2-1 승리 일조! 홈 데뷔전+2G 연속 출전
양민혁은 블랙번 로버스전 교체 출전을 하면서 퀸즈파크레인저스(QPR) 홈 데뷔전을 치렀다.QPR은 5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로프터스 로드에서 열린 20...
선수협, 포항 선수단 방문...신광훈, 백성동 한 목소리, "선수 권익 보호 및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선수협, 포항 선수단 방문...신광훈, 백성동 한 목소리,
사단법인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는 2025년 2월 제주도에서 훈련중인 포항 스틸러스 선수단을 방문해 25시즌 선수협 사업계획을 소개하며 선수들의 권익을 지킬 수 있는 제...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가수 이효리가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이효리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꾸밈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이효리의 ...
손나은, 구멍 숭숭 뚫린 아찔 패션…치명적 섹시미
손나은, 구멍 숭숭 뚫린 아찔 패션…치명적 섹시미
그룹 에이핑크 출신 배우 손나은이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손나은은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2일 서울 성동구 소월아트홀에...
아이브 안유진, 돌아온 토끼 요정
아이브 안유진, 돌아온 토끼 요정
그룹 아이브 안유진이 독보적인 매력을 뽐냈다.안유진은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레블하트 일뜽.❤” 이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서 아이브는 다채로운 룩으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