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커스 감독 "요키치? 솔직히 막을 방법 모르겠다"
출처:점프볼|2024-04-25
인쇄


다빈 햄 감독이 요키치에 두 손 두 발 다 들었다.

LA 레이커스는 23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볼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시즌 NBA 플레이오프 1라운드 덴버 너겟츠와의 경기에서 99-101로 패배했다.

레이커스 입장에서 통한의 패배였다. 이 패배로 레이커스는 0승 2패로 홈으로 돌아가 반격을 노리게 됐다.

레이커스가 아쉬운 이유는 다 잡은 경기였기 때문이다. 이날 레이커스는 전반부터 활발한 공격 움직임을 보이며 덴버를 압도했다. 59-44, 레이커스의 압도적 우위로 전반이 마무리됐다.

3쿼터, 덴버가 요키치를 중심으로 반격에 나섰다. 3쿼터 종료 시점 79-69, 여전히 레이커스가 우위인 상황이었다.

하지만 4쿼터, 경기 내내 부진하던 자말 머레이가 살아나기 시작했고, 요키치를 전혀 제어하지 못하며 접전이 됐다. 레이커스는 르브론 제임스가 연속 3점슛을 성공하며 다시 승기를 잡나 싶었다.

허나, 클러치의 머레이는 달랐다. 머레이는 동점을 만드는 미드레인지 슛을 성공했고, 99-99 상황 제임스가 노마크 찬스에서 시도한 3점슛이 실패하자 덴버에 마지막 기회가 찾아왔다. 머레이가 종료 버저와 함께 던진 슛이 림을 통과하며 덴버가 극적인 역전승에 성공했다.

버저비터를 통해 경기의 주인공은 머레이가 됐으나, 사실 경기를 이끈 선수는 요키치였다. 요키치는 이날 27점 20리바운드 10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트리플더블을 작성했다. 전반, 덴버의 선수들이 모두 부진에 빠질 때 유일하게 제 몫을 해낸 선수도 요키치였다.

레이커스에는 NBA 최고의 수비수 중 하나로 평가받는 앤서니 데이비스가 있다. 데이비스는 골밑 수비에 압도적인 강점을 드러내는 선수다. 하지만 그런 데이비스조차 요키치를 전혀 제어하지 못하고 있다.

요키치는 1차전 32점 12리바운드 7어시스트, 2차전 27점 20리바운드 10어시스트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렇다고 데이비스가 아닌 다른 선수가 요키치를 수비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데이비스가 쉴 때 루이 하치무라가 요키치를 수비했으나, 역부족이었다.

이런 요키치의 활약이 레이커스의 다빈 햄 감독도 당황했다. 햄 감독은 "솔직히 당황스럽다. 어떤 방법을 펼쳐야 할 지 모르겠다. 그저 최선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나설 수밖에 없는 것 같다"며 요키치의 활약에 혀를 내둘렀다.

과연 레이커스가 요키치 해법을 제시하며 반격에 성공할 수 있을까. 두 팀의 3차전은 26일 레이커스 홈에서 펼쳐진다.

  • 축구
  • 야구
  • 기타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김민재 제치고 주전” 호들갑 떨더니···이토 히로키, 팀훈련 합류에 일본 매체 ‘복귀 위한 큰 걸음’
이번엔 정말 데뷔전까지 치를 수 있을까. 그렇게 호들갑을 떨던 일본 언론도 조심스럽기만 하다.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잇단 부상으로 아직 공식전에 나서지 못한 일본 국가대표 수비수 ...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웸블리 가자" 캡틴의 주문 빛 못 보나?
'손흥민 리버풀 상대 1-3 완패 좌절' EFL컵 결승 진출 불발?
손흥민의 결승 진출이 좌절된다?영국 매체 '스포츠 키다'는 5일 토트넘 홋스퍼-리버풀의 2024/25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EFL)컵 4강 2차전 경기를 전망했다.'스포츠 키다'는...
"한국 축구 정말 어려울 것"...'PL 출신' 포옛 향한 환영사 쏟아졌다→K리그 데뷔 임박
일종의 신고식이 진행됐다.2024-25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참가 K리그1 4개 팀 미디어데이가 5일 오전 11시 서울 신문로의 축구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KT 여신' 조예린 치어, '해변의 여인' 변신... 깜짝 매력 뿜
조예린 치어리더가 반전 몸매를 뽐냈다.조예린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조예린 치어리더는 분홍색 비키니를 입...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박지영, 퇴사하더니 거침없는 몸매 자랑
아나운서 출신 박지영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5일 박지영은 자신의 SNS에 코멘트 없이 비키니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진 속 박지영은 블랙과 핑크가 어우러진 비키니를 입고 글...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이효리, 주름+잡티도 자신있게…꾸밈없는 자연美
가수 이효리가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이효리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꾸밈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이효리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