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김하성 홈런포함 3안타-이정후 3볼넷' SD, SF에 13-4 대승
출처:스포츠한국|2024-04-01
인쇄





김하성이 홈런포함 3타점 3득점의 맹활약을 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3볼넷이나 얻어낸 이정후의 활약을 저지하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승리하며 개막 4연전을 2승2패로 마쳤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1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5시 10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와의 홈경기에서 13-4 대승을 거뒀다.

이날 샌디에이고의 김하성은 5번 유격수로 나와 2회 3점홈런을 포함해 4타수 3안타(1홈런) 1볼넷 3타점 3득점 1삼진의 맹활약을 했다. 샌프란시스코의 1번 중견수로 나온 이정후도 2타수 무안타 3볼넷 1삼진의 활약을 보여줬다.

전날인 3월31일 메이저리그 첫 홈런을 때려낸 이정후. 샌디에이고와 개막 4연전 마지막 경기에서는 원래 불펜투수였던 우완 마이클 킹과 맞서게 됐다.

1회초 선두타자로 나온 이정후는 첫 3개의 공을 모두 볼로 골라냈고 이후 3-1의 볼카운트 끝에 볼넷으로 출루했다. 다만 후속타자 호르헤 솔레어의 유격수 깊숙한 타구때 샌디에이고 유격수 김하성의 호수비로 인해 2루에 가지 못하고 아웃됐다.

1회말에는 샌디에이고 5번 유격수로 나온 김하성의 첫 타석이 있었다. 김하성 앞에서 포일과 매니 마차도의 1타점 2루타로 2-0이 된 1사 2루 상황에서 타석에 선 김하성은 3루수 방면 내야 타구를 쳤고 빠른 발로 내야 안타로 만들어냈다. 이후 샌디에이고는 루이스 캄푸사노의 3점 홈런을 더해 1회에만 5득점을 하며 샌프란시스코 우완 선발 달튼 제프리스를 두들겼다. 김하성도 캄푸사노의 홈런때 득점을 기록했다.

김하성은 6-0으로 앞선 2회말 2사 1,3루에서 두 번째 타석에 올랐다. 김하성은 초구 몸쪽 낮은공을 제대로 걷어올렸고 맞는 순간 홈런임을 직감할 수 있는 큼지막한 타구로 좌월 3점홈런을 기록했다. 어제(3월31일) 경기는 이정후가, 오늘 경기는 김하성이 홈런을 때려내며 코리안리거들이 시즌 첫 홈런을 나란히 기록하게 됐다.



이정후는 샌프란시스코가 0-9로 크게 뒤진 3회초 두 번째 타석에 섰다. 이정후는 킹을 상대로 또다시 볼넷을 얻어냈는데 이번에는 스트레이트 볼넷이었다. 그러나 후속타가 없어 득점은 기록하지 못했다.

김하성은 3회말 12-0으로 앞선 상황에서 세 번째 타석에 섰고 대만 출신 루키 덩 카이 웨이에게 볼넷을 만들며 3회까지 세타석에서 2타수 2안타(1홈런) 1볼넷의 맹활약을 했다.

이정후도 만만치 않았다. 4회초 킹을 상대로 또다시 볼넷을 얻어낸 것. 1-1의 볼카운트에서 3번 연속 파울로 커트해낸 후 끝내 볼 3개를 얻어 3타석에서 3볼넷을 얻어낸 것이다.

5회말 네 번째 타석에 들어선 김하성은 2-2의 볼카운트에서 루킹 삼진을 당했다. 이정후도 6회에는 루킹 삼진, 8회초에는 이날 마지막 타석에 나서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김하성은 8회말 마지막 타석에서 선두타자로 좌중간으로 2루타를 때렸다. 이후 후속타가 터지며 득점까지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4회와 7회 각 2점씩 냈지만 이미 3회까지 12실점을 했기에 승부를 바꾸기 어려웠다. 오히려 8회말 김하성이 쐐기 득점까지 해내며 샌디에이고가 4연전의 마지막에 13-4 대승을 거두며 개막 4연전을 2승2패로 마쳤다.

  • 축구
  • 농구
  • 기타
‘친정’ FC서울과 ‘서울 더비’ 앞둔 오스마르, 승리 자신…“스스로에 대한 도전, 이기고 싶다”
‘친정’ FC서울과 ‘서울 더비’ 앞둔 오스마르, 승리 자신…“스스로에 대한 도전, 이기고 싶다”
서울 이랜드 FC 오스마르가 9년간 몸담은 친정팀 FC서울과의 일전을 앞두고 선의의 경쟁과 승리를 다짐했다.서울 이랜드 FC는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목동경기장에서 열리는 ...
‘이기면 클럽 월드컵 간다’ 울산, 요코하마와 운명의 한일전
‘이기면 클럽 월드컵 간다’ 울산, 요코하마와 운명의 한일전
울산 HD가 호랑이굴로 요코하마 F.마리노스를 불러들여 운명의 한일전을 치른다.울산은 17일 오후 7시 문수축구경기장 요코하마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
‘우승 확률 39%→70%’ 어우맨시티? 결국 맨시티가 EPL 우승 승기 잡았다···홈에서 상승세 끊긴 아스널·리버풀
‘우승 확률 39%→70%’ 어우맨시티? 결국 맨시티가 EPL 우승 승기 잡았다···홈에서 상승세 끊긴 아스널·리버풀
역대급 순위 경쟁이 진행 중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지난 주말 선두권에 소용돌이가 몰아쳤다. 아스널과 리버풀이 홈 경기에서 동반 패배하며 3위로 처졌던 맨체스터 시티가 선두로 ...
맹승지, 노출 화보 비하인드도 핫하네
맹승지, 노출 화보 비하인드도 핫하네 [화보]
방송인 맹승지가 노출 화보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슬림 드레스를 입고 화보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사진 속 맹승지는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
'선재 업고 튀어', '내남결' 인기 이을 tvN 필살 '회귀물'
'선재 업고 튀어', '내남결' 인기 이을 tvN 필살 '회귀물'[초점S]
tvN 새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이어 회귀물 승리 공식을 완성할 수 있을까?JTBC '재벌집 막내아들'부터 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 tvN...
클라라, 그림같이 완벽한 뒤태…화난 등근육 '운동을 얼마나 했길래'
클라라, 그림같이 완벽한 뒤태…화난 등근육 '운동을 얼마나 했길래'
클라라가 완벽한 뒤태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3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Home away from home"라는 글과 함께 홍콩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클라라는 홍콩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