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재계약 미뤄지는 이유인가…"EPL 구단, 징계 압박에 벌벌 떤다"
출처:엑스포츠뉴스|2024-01-31
인쇄



무거운 재정 관련 징계 가능성에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이 숨을 죽이고 있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31일(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이 선수들과의 재계약을 다음 여름까지 미루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프리미어리그 재정 수칙인 수익성 및 지속가능성(PS) 규정이 몇몇 구단들 승점 삭감과 징계를 부르고 있다. PS 규정은 3년간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에서 제한하는 각 구단별 적자액이다. 직전 3년간 발생한 세전 이익 합계를 계산, 평가한다. 해당 기간 1억500만 파운드(약 1687억원)를 초과하는 손실이 발생할 경우 규정 위반으로 조사 및 처벌을 받는다.





잉글랜드서 가장 오래 1부리그에 잔류했던(121시즌) 에버턴이 지난 11월 PS 규정을 위반, 승점 10점이 삭감되는 중징계를 받았다. 당시 4승2무6패, 승점 14로 14위에 있었던 에버턴은 순식간에 승점 4가 되면서 19위로 추락했다. 최하위 번리와 승점 동률이 됐으나 골득실에서 앞서 꼴찌는 간신히 면할 수 있었다. 이후 에버턴은 승리를 계속 챙겨 강등권에서 빠져나오긴했지만 승점 17로 17위다. 강등권인 18위 루턴 타운(승점 18)과는 1점 차다.

게다가 에버턴은 이번달 노팅엄 포레스트와 함께 또 다시 PS 규정 위반했다는 혐의를 받고 또 조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만약 해당 혐의가 사실로 밝혀질 경우 에버턴은 추가 징계가 불가피하다. 추가 승점 삭감, 심지어 무조건 강등 폭탄도 맞을 수 있다.

에버턴 상황에 많은 구단들은 두려움에 떨고 있다. ‘데일리 메일‘은 에버턴 상황을 조명하며 "구단들은 지불 한계를 넘어설까 떨고 있다. 이번 시즌 급여에 관한 지출을 제한하고 있다"고 했다. 즉 재계약을 맺어야 하는 선수들이 있음에도 쉽사리 서두르지 못한다는 이야기다.



이는 올겨울이 아니라 올여름 재계약을 체결할 때 다음 시즌 지출로 기록되는 특성 때문이다. 이번 시즌 이미 몇 번의 대형 이적을 성공시킨 몇몇 구단의 경우, 더 이상의 적자는 버겁다고 판단, 선수들 재계약을 올여름으로 미룬다는 이야기다.

매체에 따르면 현재 몇몇 구단은 선수에게 재계약을 체결하겠다는 법적 효력이 없는 약속을 제안한 대신, 날짜를 뒤로 미루고 연봉을 인상하는 방식으로 선수의 이탈을 막고 있다.

PS 규정이 이번 겨울 이적시장서 일부 구단 행보에 제동을 걸기도 헀다. ‘데일리 메일‘은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이 이번 겨울에 돈을 많이 쓰지 않은 것은 PS 규정 위반 가능성 때문"이라며 "대부분 임대 계약을 알아보며 최소한의 지출만 허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례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에릭 턴하흐 감독은 현재 약점으로 지목받는 공격수 보강을 언급하면서도 "구단이 새로운 공격수를 영입하긴 힘들다"며 구단 재정 관련 문제 때문이라고 지목한 적이 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 에디 하우 감독 또한 같은 이유로 선수 보강이 어렵다고 전했다.

손흥민이 뛰는 토트넘은 그나마 여유가 있어 라드 드라구신을 완전 이적으로 데려오고, 토마스 베르너를 임대 영입했으나 추가 영입을 위해선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등 기존 선수들이 나가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박한 것으로 여겨졌던 손흥민의 재계약 소식이 들리지 않는 이유에 PS 규정이 있다는 분석도 있다. 연봉 180억원으로 팀내 1위인 손흥민은 재계약할 경우 최소 250억원 넘을 가능성이 크다.

  • 야구
  • 농구
  • 기타
“투수 아닌 저 자신과 싸웠는데…” 문상철, 타석 위 ‘고민중독’ 털어냈다
NBA 빅맨 엠비드, 왼 무릎 수술 가능성…이번 주 정밀 검진
“제가 주전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더 꾸준해야 합니다.”오랜 목마름 끝에 쟁취했지만, 만족은 결코 없다. 내야수 문상철(KT)이 2025시즌을 앞두고 각오를 불태운다. 팀의 20...
'키움의 숨은 에이스' 데뷔 11년 만에 피어난 하영민의 질주
'루카 매직' LA 레이커스 우승 가능할까. 르브론 호흡 OK, 빅맨 공백 뼈아프다.
키움 히어로즈의 하영민(30)이 프로야구에서 마침내 제 몫을 톡톡히 해내는 선수로 성장했다.2014년 키움에 데뷔한 이후 줄곧 기회를 기다려온 하영민은 지난 시즌 마침내 자신의 가...
이정후, MLB 시범경기 첫 홈런 쾅…"그가 돌아왔다"
'최고 계륵'의 반전. 내년 시즌 NBA FA 최고 선수 카이리 어빙. 3년의 극과 극 변화. 과연 무슨 일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가 올해 시범경기 첫 홈런을 폭발했다.이정후는 25일(한국 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의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
뉴진스? NJZ? 논란 속 파격 비키니 몸매 공개한 다니엘
뉴진스? NJZ? 논란 속 파격 비키니 몸매 공개한 다니엘
뉴진스 다니엘이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4일 그룹 뉴진스 멤버 다니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Meanwhile in…”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
‘최현석 딸’ 최연수, 결혼 앞두고 백수 되더니 과감 비키니 자태 “오랜만에”
‘최현석 딸’ 최연수, 결혼 앞두고 백수 되더니 과감 비키니 자태 “오랜만에”
최현석 셰프의 딸로 유명한 모델 최연수가 강원도 속초를 찾은 근황을 공개했다.최연수는 2월 23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오랜만에 초대 받아 놀다왔다. 인피니티 풀도 40도 정도로 따...
나인뮤지스 문현아, 만삭 비키니 과감 노출‥애둘맘 실화야?
나인뮤지스 문현아, 만삭 비키니 과감 노출‥애둘맘 실화야?
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문현아가 비현실적인 만삭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2월 24일 문현아는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둘째를 임신하고 출산한 과정을 담은 글을 게시했다.이와 함께 임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