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생애 첫 K리그 MVP 앞둔 김영권 "수상하면 홍명보 감독님 덕분"
출처:노컷뉴스|2023-12-04
인쇄

 

K리그1 MVP(최우수 선수) 후보에 오른 김영권(울산)이 홍명보 감독에 대한 고마음을 전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4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의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3 하나원큐 K리그 시상식을 진행한다. 김영권은 MVP와 베스트 11 수비수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김영권은 안영규(광주), 제카(포항), 티아고(대전)와 MVP 수상 경쟁을 벌인다. 그는 올 시즌 리그 32경기에 출전해 울산의 2연패에 앞장섰다.

김영권이 가장 많은 표를 받으면 생애 첫 K리그 MVP의 영예를 안게 된다. 시상식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그는 "사실 후보에 올랐을 때는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막상 기대를 하게 되더라"면서 "사람 마음이 그런 것 같다"고 웃었다.

줄곧 일본, 중국 등 해외 리그에서 뛰었던 김영권은 지난 시즌을 앞두고 울산에 입단하며 K리그에 첫 발을 내디뎠다. 그는 "사실 K리그에 처음 올 때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홍명보) 감독님 때문에 온 것"이라고 떠올렸다.

김영권은 "MVP를 받게 되면 감독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나를 믿어주셨고,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덕분에 후보에도 오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울산은 올 시즌 23승 7무 8패 승점 76을 기록, 지난 시즌에 이어 리그 2연패를 달성했다.

김영권에게 우승 지분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하느냐 묻자 "나는 5% 정도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선수보다는 감독님의 영향이 가장 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지만 베테랑 김영권의 영향력도 못지 않았다. 해외 리그에서 많은 우승을 경험한 김영권은 후배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영권은 "전 소속팀에 있을 때도 우승을 많이 했기 때문에 노하우가 있어서 후배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해줬던 것 같다"면서 "어떤 마음으로 경기에 들어가야 이길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조언을 해줬다"고 떠올렸다.

끝으로 이날 시상식에서 가장 떠오르는 사람에 대해 묻자 "가장 고마운 사람은 아내인 것 같다"고 답했다. 김영권은 "내가 운동을 하면서 어떤 결정을 내릴 때 다들 아니라고 해도 아내는 맞다면서 응원을 해줬다"면서 "힘들 때 가장 큰 힘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B 밀워키, 가장 먼저 지구 1위 확정…2년 연속 지구 우승
저명 NBA 전문 기자 워즈나로우스키, 전격 은퇴 선언...모교 농구부 단장으로 변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밀워키 브루어스가 올 시즌 가장 먼저 지구 우승을 확정했다.내셔널리그 중부지구 1위인 밀워키는 1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아...
‘지난해 11승’ 다저스 밀러의 몰락···시즌 2승에 평자 8.52 부진 또 마이너 강등
‘대시’ 이대성, 십자인대 파열…시즌아웃 위기
지난해 11승을 올렸던 LA 다저스 바비 밀러(25)가 또 마이너리그로 강등됐다.다저스는 19일 우완 밀러를 마이너리그 트리플A 오클라호마시티 베이스볼 클럽으로 보냈다고 발표했다....
누가 받아도 끄덕끄덕…‘외야수 GG’ 불꽃 경쟁
“한국의 좋은 슛 배워야” NBA리거 와타나베, SK와 맞대결 소감은?
2023시즌 외야수 골든글러브는 구자욱(삼성), 박건우(NC), 홍창기(LG) 등 국내 선수들 차지였다. 그러나 올해 경쟁 구도는 멜 로하스 주니어(KT), 기예르모 에레디아(SS...
서동주, 크롭탑으로 글래머 몸매 자랑
'4살 연하♥' 서동주, 크롭탑으로 글래머 몸매 자랑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1)가 근황을 밝혔다.서동주는 지난 1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대단한 일이 아닌 소소한 일들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야말로 얼마나 커다란 축복인...
진유아, 베스트퀸코리아 미인대회 심사위원 위촉
배우 진유아(박세미), 베스트퀸코리아 미인대회 심사위원 위촉
배우 진유아(박세미)가 최고의 미인을 뽑는 베스트퀸코리아 미인대회에 작년 1등 자격으로 심사위원을 맡았다.또한, 지난 11일 엘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을 빛낸 대상 ...
가비, 멕시코서 대형 위기 터졌다…대회 출전 무산될 판
가비, 멕시코서 대형 위기 터졌다…대회 출전 무산될 판 ('가브리엘')
가비가 멕시코에서 소프박스 레이스 출전을 앞두고 최대 위기에 직면한다.오는 20일(금)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My name is 가브리엘(연출 김태호 이태경, 작가 조미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