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장인 발인하고 훈련장으로…‘눈물의 결승포’ 이정협 “평생 강원팬 아버님 위해 강등 막겠다”
출처:스포츠서울|2023-11-29
인쇄





“아버님 유골 모시면서 남은 가족 잘 챙기고 더 행복하게 살겠다고 말씀드렸다.”

장인상을 당한 당일 슬픔을 견디면서 ‘눈물의 결승골’을 뽑아낸 강원FC 공격수 이정협(32)은 발인 다음 날인 28일 재개한 팀 훈련에 복귀했다. 피곤해 보였지만 팀이 1부 잔류를 운명의 한판 대결을 앞둔 만큼 전혀 내색 없이 구슬땀을 흘렸다. 무엇보다 ‘평생 강원 팬’ 장인어른을 위해서라도 강등을 막겠다는 굳은 의지가 느껴졌다.

이정협은 이날 강원도 강릉에 있는 구단 클럽하우스에서 본지와 만나 “아버님께서 강릉 토박이셔서 내가 강원에 왔을 때 정말 기뻐하셨다. 그래서 나 역시 이 팀에 있는 게 어느 곳보다 편했다”며 “이제 (정규리그) 한 경기가 남았는데 모든 것을 쏟아붓고 싶다”고 다짐했다.



이정협은 지난 25일 수원FC와 K리그1 37라운드 홈경기 당일 오전에 장인이 별세했다는 연락을 받았다. 경기 전 점심 식사 이후 팀이 산책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윤정환 감독은 이정협을 호출했다. 윤 감독은 A매치 브레이크 기간 이정협을 중심으로 수원FC전을 대비했는데, 그가 심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이해하고 “경기에 뛰는 게 괜찮겠냐”며 배려할 뜻을 보였다. 그러나 이정협은 정상적으로 선발 출전했고 전반 19분 선제 결승골을 넣으며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내내 목이 메었다는 그는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하늘로 떠난 장인을 추모했다.



이정협은 “(수원FC전을 앞두고) 2주간 열심히 팀이 준비했는데 나 때문에 흐트러지는 건 옳지 않다고 여겼다. 감독께 집중해서 하겠다고 말씀드렸다”며 “아내와 처남, 어머님(장모)께서도 내게 좋은 말만 해주셨다. 아버님의 임종을 못 지킨 것에 죄책감이 컸는데 오히려 ‘고맙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고 말했다.

고인이 된 이정협의 장인은 평소에도 강원 구단 지지자였는데, 사위가 입단한 뒤 구단 엠블럼이 새겨진 옷을 평소에도 입고 다녔다고 한다. 그에겐 “내가 인생에서 잘한 것으로 딸과 아들을 낳은 것 다음으로 자네를 사위로 맞이한 것”이라고 했단다. 사위는 곧 자부심이었다. 이정협이 올 시즌 부상으로 마음고생할 때도 든든한 버팀목이자 때론 정신적 지주였다. 그가 경기가 끝난 뒤에도 펑펑 눈물을 쏟으며 장인을 그리워한 이유다.

강원은 오는 주말인 내달 2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 삼성과 K리그1 잔류를 향한 운명의 정규리그 최종전(38라운드)을 치른다. 승점 33으로 10위인 강원은 11위 수원FC(43골), 최하위(12위) 수원(35골·이상 승점 32)과 승점 1 차이에 불과하다. 수원에 패배 시 수원FC의 경기 결과에 따라 다이렉트 2부 강등에 해당하는 최하위로 미끄러질 수도 있다.

이정협은 “벼랑 끝까지 왔다. 우리도 수원도 물러설 곳이 없지 않느냐. 누가 더 간절하냐의 싸움일 것 같은데, 난 누구보다 간절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강원의 1부 잔류를 이끈 뒤 당당하게 장인을 다시 만나는 꿈을 꾼다. “아버님 유골 모시고 다음에 (잔류 확정하고) 맛있는 거 들고 찾아뵙겠다고 약속했다. 꼭 지키겠다.”

  • 야구
  • 농구
  • 기타
지난주 3패 당한 삼성라이온즈···시즌 3패뿐인 LG와 원정 3연전
'스타상→MVP 2번' 韓농구 기대주 맞네... '용산고 에이스' 다니엘 포부
지난주 다소 주춤한 모습과 함께 선두권에서 중위권으로 밀린 삼성라이온즈가 4월 15일부터 펼쳐지는 선두 LG트윈스와의 주중 3연전에서 순위 도약을 노립니다.4월 둘째 주, 상위권 ...
생각보다는 괜찮은데…버텨야 하는 키움 선발진, ‘등판시 1승7패’ 김윤하+5선발 어떡해?
돈치치, 외국선수 최초로 NBA 유니폼 판매 1위 등극
올 시즌 키움 히어로즈의 키포인트는 마운드, 특히 선발진이다. 10개 구단 중 유일하게 외국인타자 2명(야시엘 푸이그・루벤 카디네스)을 활용하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터라 마운...
'먹튀' 전락한 브라이언트…MLB 콜로라도 이적 후 9번째 IL행
[오피셜] '김태술 경질' 소노 새 사령탑은 손창환 코치, 가틀린·박찬희·김강선 코치진 완성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콜로라도 로키스의 강타자 크리스 브라이언트(33)가 또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다.콜로라도 구단은 15일(이하 한국시간) 퇴행성 허리 디스크를 앓...
천정명 소개팅녀 이세령, 美친 미모에 인스타 '와글와글'
천정명 소개팅녀 이세령, 美친 미모에 인스타 '와글와글'
배우 천정명이 마지막 소개팅녀 이세령과의 만남으로 최종 선택만을 남겼다.14일 방송된 tvN STORY 예능 '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23회에서는 천정명과 이세령의 데이트가 그려...
‘재혼’ 10기 현숙, 수영복 입고 볼록한 D라인 자랑 “우리 아기 존재감”
‘재혼’ 10기 현숙, 수영복 입고 볼록한 D라인 자랑 “우리 아기 존재감”
'나는 솔로' 10기 출연자 현숙(가명)이 임신 중인 근황을 전했다.현숙은 4월 14일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아기자기한 제주 감성 숙소. 옆모습은 배 볼록, 김퐁퐁 존재감 뿜뿜...
김희정, 베트남 햇살 아래 눈부신 건강미…“운동의 힘”
김희정, 베트남 햇살 아래 눈부신 건강미…“운동의 힘”
배우 김희정이 베트남 여행 중 탄탄한 몸매와 건강미 넘치는 비주얼을 자랑했다.김희정은 13일 개인 계정에 베트남 냐짱으로 떠난 여행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