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스타상→MVP 2번' 韓농구 기대주 맞네... '용산고 에이스' 다니엘 포부 "목표는 전관왕"
출처:스타뉴스|2025-04-15
인쇄


‘한국 농구의 기대주‘ 에디 다니엘(18·용산고)이 만족스러운 2025년을 보내고 있다.

다니엘은 14일 스타뉴스와 전화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용산고는 지난 10일 막을 내린 제50회 협회장기 전국남녀중고농구 영광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에서 강호 무룡고와 맞붙어 84-54, 완승을 거뒀다.

대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MVP는 단연 다니엘이었다. 결승에서도 25점 8리바운드를 몰아쳤고, 어시스트 4개까지 올리며 팀을 이끌었다. 용산고 주장으로서 위기 때마다 팀 중심을 잡아주는 리더십도 돋보였다.

다니엘은 "올해 주장을 맡으면서 책임감이 생기고, 플레이에 진중성이 생긴 것 같다. 그동안 제 공격 위주의 농구가 많았다면 이제 팀원들을 살려주는 플레이가 늘었다. 동료들을 살려주는 팀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코트에 들어가기 전에 항상 겸손하게 배운다는 생각을 한다.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 같다"고 되돌아봤다.

용산고는 지난 달 제62회 춘계 전국남녀중고농구 연맹전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2022년 이후 3년 만에 다시 이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당시에도 MVP는 다니엘의 몫이었다.

벌써 두 대회 MVP를 거머쥔 다니엘. 다음 MVP도 노려볼만 하지만 그는 "그동안 MVP 욕심을 낸 것은 아니었다. 팀 플레이를 하다 보니 MVP를 받았다. 앞으로도 팀 플레이에 집중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니엘은 이세범 용산고 코치에게도 고마움을 나타냈다. 다니엘은 "제가 경기를 잘 풀어나갈 수 있게 좋은 말을 많이 해주시고, 용기를 북돋는 말도 많이 해주신다. 힘이 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팀 주장을 맡은 것에 대해선 "이제 최고참이고 주장이다. 팀을 이끌어야 하는 입장이니깐 한 번 더 생각하고 플레이하게 된다"고 말했다.

신장 192㎝의 포워드 다니엘은 SK 유소년 클럽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낸 유망주다. 용산중에 이어 용산고에서도 에이스로 맹활약 중이다. 연령별 대표팀에서도 뛰고 있다. 국제농구연맹(FIBA)이 선정한 ‘주목해야 할 U-18 선수 9인‘에도 선정됐다.


또 다니엘은 지난 해 스타뉴스가 주최한 ‘2024 퓨처스 스타대상‘에서 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다니엘은 "내년에 스타대상을 받도록 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다니엘은 "올해 목표가 용산고의 전관왕, 스타대상을 받는 것이었다"면서 "이제 전반기를 치렀고 후반기가 남았는데, 지금처럼 하면서 보완할 점은 보완하도록 하겠다. 아직까지는 잘 이뤄지는 것 같다. 팀원들끼리 서로 믿으면서 플레이하면 좋은 결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고 힘줘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독일하곤 안 맞아, 약속의 땅으로 가자' 뮌헨에서 갈려버린 김민재, 차기 행선지 유벤투스 급부상
'독일하곤 안 맞아, 약속의 땅으로 가자' 뮌헨에서 갈려버린 김민재, 차기 행선지 유벤투스 급부상
혹사로 지친 김민재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줄 곳, 결국은 이탈리아다.혹사에 따른 부상으로 커리어 최대 위기를 맞이한 김민재(29·바이에른 뮌헨) 앞에 새로운 활로가 나타나고 있다....
정우영, 우니온 베를린 완전이적 가능성 열리나…관건은 이적료
정우영, 우니온 베를린 완전이적 가능성 열리나…관건은 이적료
축구국가대표팀 미드필더 정우영(26)의 우니온 베를린(독일) 완전이적 가능성이 제기됐다. 공격 포인트 수가 저조했고 수술대에 올라 완전이적에 먹구름이 낀 것 같았지만, 이적료를 낮...
'천신만고 끝에 잔류 확정' 토트넘, '발부상' 손흥민 아낀다…"노팅엄전에도 결장할 예정"
'천신만고 끝에 잔류 확정' 토트넘, '발부상' 손흥민 아낀다…
손흥민(33)이 한 경기 더 쉬어간다.토트넘 핫스퍼는 오는 2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4-2025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이 청량 섹시 아우라를 풍겼다.지난 20일 한보름이 자신의 SNS에 "아 여행 가고 싶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보름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
박민정, 누드톤 미시룩 입고 섹시미 폭발…"내가 선물이야"
박민정, 누드톤 미시룩 입고 섹시미 폭발…
BJ 박민정이 아찔한 일상룩을 자랑했다.지난 20일 박민정이 자신의 SNS에 "내가 선물이야! 받아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민정은 기차에 탄 채 여행을...
다영,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나…못 알아봐서 미안할 정도
우주소녀 다영,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나…못 알아봐서 미안할 정도
우주소녀 다영이 한뼘 브라톱을 꽉 채우는 볼륨감을 자랑했다.최근 다영이 자신의 SNS에 콜드플런지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블랙 브라톱에 숏 레깅스를 입고 얼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