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심판 판정에 울고 웃은 포항…선두 울산과 격차 크게 못 좁혀
출처:매일신문|2023-10-21
인쇄





프로축구 K리그1 2위를 달리는 포항 스틸러스가 선두와 격차를 크게 좁히지 못했다.

포항은 20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파이널A 34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와 경기를 1-1로 마무리했다. 최근 4경기 연속 무승(3무 1패). 승점 1을 더해 59점이 됐지만 선두 울산 현대(승점 67)는 아직 34라운드를 치르지 않았다.

포항은 이날 제카를 최전방에 세우고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고영준 등이 뒤를 받쳤다.

전반 20분 포항이 앞서나갈 찬스를 맞았다.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한찬희가 때린 슈팅이 인천 김동헌 골키퍼에게 막혀 나오자 햄스트링 부상으로 6개월 만에 복귀한 정재희가 밀어 넣어 골 그물을 흔들었다.

그러나 비디오 판독(VAR) 체크를 통해 오프사이드가 지적되며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포항은 아쉬움 속 6분뒤 오히려 인천 제르소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골키퍼 황인재가 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것이 화근이 됐다.

한 골 뒤진채 후반을 맞이한 포항은 잇단 교체카드로 반격을 시도했다.

동점골은 후반 32분 터졌다.

제카가 인천 수비수 김동민과의 경합에서 넘어지자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제카의 슛이 김동헌에게 막혔으나 제카가 차기 전에 김동헌의 발이 먼저 라인에서 떨어졌다는 심판 판정으로 다시 차게 됐다.

제카는 두 번째 시도는 놓치지 않고 오른발로 골망을 흔들며 시즌 11호 골을 기록했다. 지난 3경기 동안 이어지던 포항의 무득점을 깨는 순간이었다.

기세를 탄 포항은 역전을 노렸지만 후반 막판 홍윤상과 고영준의 슛이 모두 막히며 무승부에 만족해야했다.

인천은 5경기 무패(2승 3무) 행진을 이어가며 대구FC(승점 49·38득점)를 득점에서 앞지르며 5위(승점 49·39득점)로 한 계단 올라섰다.

  • 야구
  • 농구
  • 기타
지난주 3패 당한 삼성라이온즈···시즌 3패뿐인 LG와 원정 3연전
'스타상→MVP 2번' 韓농구 기대주 맞네... '용산고 에이스' 다니엘 포부
지난주 다소 주춤한 모습과 함께 선두권에서 중위권으로 밀린 삼성라이온즈가 4월 15일부터 펼쳐지는 선두 LG트윈스와의 주중 3연전에서 순위 도약을 노립니다.4월 둘째 주, 상위권 ...
생각보다는 괜찮은데…버텨야 하는 키움 선발진, ‘등판시 1승7패’ 김윤하+5선발 어떡해?
돈치치, 외국선수 최초로 NBA 유니폼 판매 1위 등극
올 시즌 키움 히어로즈의 키포인트는 마운드, 특히 선발진이다. 10개 구단 중 유일하게 외국인타자 2명(야시엘 푸이그・루벤 카디네스)을 활용하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터라 마운...
'먹튀' 전락한 브라이언트…MLB 콜로라도 이적 후 9번째 IL행
[오피셜] '김태술 경질' 소노 새 사령탑은 손창환 코치, 가틀린·박찬희·김강선 코치진 완성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콜로라도 로키스의 강타자 크리스 브라이언트(33)가 또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다.콜로라도 구단은 15일(이하 한국시간) 퇴행성 허리 디스크를 앓...
천정명 소개팅녀 이세령, 美친 미모에 인스타 '와글와글'
천정명 소개팅녀 이세령, 美친 미모에 인스타 '와글와글'
배우 천정명이 마지막 소개팅녀 이세령과의 만남으로 최종 선택만을 남겼다.14일 방송된 tvN STORY 예능 '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23회에서는 천정명과 이세령의 데이트가 그려...
‘재혼’ 10기 현숙, 수영복 입고 볼록한 D라인 자랑 “우리 아기 존재감”
‘재혼’ 10기 현숙, 수영복 입고 볼록한 D라인 자랑 “우리 아기 존재감”
'나는 솔로' 10기 출연자 현숙(가명)이 임신 중인 근황을 전했다.현숙은 4월 14일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아기자기한 제주 감성 숙소. 옆모습은 배 볼록, 김퐁퐁 존재감 뿜뿜...
김희정, 베트남 햇살 아래 눈부신 건강미…“운동의 힘”
김희정, 베트남 햇살 아래 눈부신 건강미…“운동의 힘”
배우 김희정이 베트남 여행 중 탄탄한 몸매와 건강미 넘치는 비주얼을 자랑했다.김희정은 13일 개인 계정에 베트남 냐짱으로 떠난 여행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