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검증된 ‘삼성산’ 힉스·모스 품은 KOGAS, FA 시장 패자가 외국선수 시장서 승자됐다
출처:MK스포츠|2023-07-22
인쇄

검증된 ‘삼성산’ 외국선수를 모두 품은 대구 한국가스공사. 올 여름 드라마틱한 반전 드라마를 썼다.

한국가스공사는 21일 공식 SNS를 통해 아이제아 힉스, 앤서니 모스를 영입했음을 밝혔다.

힉스와 모스는 모두 서울 삼성에서 활약한 외국선수다. 두 선수 모두 이미 KBL에서 검증된 외국선수이며 메인-서브 옵션에서 최상위권으로 평가받고 있다.



힉스는 2020-21시즌부터 2021-22시즌까지 삼성에서 활약했다. 총 78경기 출전, 평균 24분 26초 동안 17.5점 7.4리바운드 1.7어시스트 1.3블록슛을 기록했다.

흔하지 않은 공수겸장이다. 더불어 내외곽을 오갈 수 있는 선수인 만큼 한국가스공사의 시즌 플랜에 있어 많은 활용법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모스는 2022-23시즌 삼성의 대체 외국선수로 합류했다. 22경기 출전, 평균 26분 동안 13.3점 10.9리바운드를 기록했다. 메인 옵션으로 활용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골밑에서 에너지를 보여줄 수 있는 선수다.

한국가스공사는 유난히 뜨거웠던 올해 FA 시장에서 재미를 보지 못했다. 이대헌 잔류 외 이대성과 정효근이 이적하면서 전력 누수가 컸다. 2022-23시즌 18승 36패, 9위로 추락한 그들이 FA 시장에서도 힘을 쓰지 못하면서 패자가 됐다.

그러나 외국선수 시장에서 반전 드라마를 썼다. 검증된 두 명의 외국선수를 보유하면서 6강 경쟁력을 높였다. 국내 전력이 매우 약한 편이지만 외국선수 영향력이 매우 큰 KBL에서 힉스와 모스는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진짜 섬뜩하네' 원정 떠난 첼시 팬들 향해 '경고'…왜? "무시무시한 훌리건 공격 피하기 위해서"
'진짜 섬뜩하네' 원정 떠난 첼시 팬들 향해 '경고'…왜?
첼시 원정 팬들에게 구단을 상징하는 옷을 입지 말라는 경고가 전해졌다.영국 '데일리 메일'은 10일(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경찰은 악명 높은 훌리건들의 공격이 우려되는 가운데 첼...
'손흥민 굿바이' 토트넘 떠나 맨시티 간다? 과르디올라 감독의 낙점, "EPL 검증 자원으로 높은 평가"
'손흥민 굿바이' 토트넘 떠나 맨시티 간다? 과르디올라 감독의 낙점,
토트넘 홋스퍼와 결별 후 맨체스터 시티로 갈까?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10일 유럽 이적 시장 사정에 정통한 기자 파브리시오 로마노의 언급을 빌려 "맨시티는 토트넘의 데스티니 ...
울산 HD, 김판곤 감독의 ‘데뷔전+데뷔승 추억’ 대구FC 맞아 승리한다!
울산 HD, 김판곤 감독의 ‘데뷔전+데뷔승 추억’ 대구FC 맞아 승리한다!
울산 HD가 대구FC 원정에서 승점 사냥에 나선다.울산은 13일 오후 4시 30분 대구와 대구iM뱅크PARK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8라운드에 임한다.최근 울산은 4경기 무...
‘류수영♥’ 박하선, 과감한 탄탄 비키니…그런데 앞은 보이나?
‘류수영♥’ 박하선, 과감한 탄탄 비키니…그런데 앞은 보이나?
연기자 박하선이 당당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0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콕 얼마만이야”라고 남기며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수영장에서 모델처럼 포...
전소미, 겨우 가렸네…뒷판 실종된 초미니 드레스
전소미, 겨우 가렸네…뒷판 실종된 초미니 드레스
가수 전소미가 도발적인 자태를 뽐냈다.전소미는 10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탈리아 행사 도중 찍은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백리스 스타일의 초미니 블랙 드...
'삐끼삐끼 춤 1억뷰 주인공' 이주은 치어리더, LG 응원단 합류...대만 활동 병행
'삐끼삐끼 춤 1억뷰 주인공' 이주은 치어리더, LG 응원단 합류...대만 활동 병행
지난해 KIA 타이거즈 응원단으로 활동하며 '삐끼삐끼 춤' 열풍의 중심에 섰던 이주은 치어리더가 LG 트윈스 유니폼을 입고 야구 팬들과 만난다.대만 매체 'ET투데이(ETtoday...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