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순위 품격’ 아사르 탐슨, 17점 차 대역전승 해냈다
출처:스포츠경향|2023-07-13
인쇄


아사르 탐슨(19)이 소소팀의 대역전극을 이끌었다.

아사르가 속한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이하 디트로이트)는 13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토마스 앤 맥 센터에서 열린 NBA 2K24 서머리그에서 토론토 랩터스를 94-90, 4점 차로 이겼다.

NBA 2년 차 선배인 제일런 두렌과 제이든 아이비가 결장하면서 ‘2023년 5순위’ 아사르는 ‘2023년 25순위’ 마커스 새서와 함께 디트로이트의 공격 작업을 도맡았다.

이날 아사르는 17득점 9리바운드 3어시스트 4스틸 2블록 야투 성공률 50%(7/14)라는 놀라운 스탯지를 작성했다. 새서 역시 15득점 7어시스트 2스틸를 기록하며 아사르를 도왔다.

경기 초반 스포트라이트를 가져간 것은 토론토의 그래디 딕과 론 하퍼 주니어 그리고 캔자스 주립대 스타 매크퀴스 노웰이었다. 이에 토론토는 3쿼터 종료 4분 26초 전 17점 차에 리드를 만들었다.

4쿼터에 들어서자 상황은 급변했다. 아사르가 존재감을 다시 알리기 시작한 것. 앞서 1쿼터 당시 딕에게서 공을 빼은 뒤 새서와 함께 쇼타임 덩크를 꽂은 아사르는 경기 종료 1분 30초경 RJ 넴하드에게 패스를 끊어내고 직접 속공 득점을 마무리하며 동점을 일궈냈다.

각각 테크니컬 파울과 현란한 파울을 주고받으며 격해지던 분위기 속에서 디트로이트는 4쿼터 동안 27-17로 앞섰으며, 마지막 2분 34초 동안은 12-3 스코어런을 질주했다. 결국, 새서의 쐐기 자유투 득점으로 디트로이트는 94-90으로 17점 차 역전승을 챙겼다.

아사르는 트로이 위버 단장의 요구대로 수비에서 큰 노력을 쏟으면서 상대 선수가 알아채기도 전에 공을 뺏었다. 그리고 오픈 코트를 맞이한 아사르는 팀 동료들을 곧바로 찾으면서 플레이메이커 역할도 곧잘 수행했다. 볼 없는 움직임으로 공간을 찾는데 익숙한 아사르는 자신의 운동능력을 살린 팀 디펜스로 블록도 2개를 추가했다.

서머리그가 공격적인 역량이 두드러지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아사르의 수비적인 헌신은 디트로이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한편 토론토의 신인 딕은 3점슛 성공률 20%(2/10)를 기록하면서 야투 감각이 좋지 않았지만, 얻어낸 자유투 4개를 모두 집어넣었고 22득점 7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다재다능한 면모를 뽐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절뚝이며 버스 탑승하는 모습 포착돼"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극찬 이후 선발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친 이강인. 경기 직후 부상이 의심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렌...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조제 모리뉴(포르투갈) 페네르바체(튀르키예) 감독이 라이벌전 완패라는 쓴잔을 들이켰다. 충격이 컸던 탓일까. 모리뉴 감독은 예정된 경기 뒤 기자회견에도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작년 초부터 숱한 잡음과 논란을 불러일으키고도 제대로 된 사과 한 번 하지 않았던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이 결국 국회에 출석한다. 내년 4선 도전을 앞두고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 ...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클라라는 지난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스페인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사진 속 클라라는 가슴 부분이 파인 하얀색 롱원피스를 입고 청순...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본명 강다온)가 성추행 피해 사실을 고백했다.파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14일 토요일에 성추행을 당했다”며 “바로 다음 날 준강제추행으로 가해...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소속사와의 불화설을 일축했다.20일, 박나래가 9년간 함께 한 JDB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하고 새 소속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21일, 양측의 불화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