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 돈치치-어빙 보디가드 찾는다... 윌리엄스 접촉
출처:점프볼|2023-06-19
인쇄


댈러스가 드디어 필요한 포지션의 선수를 구하고 있다.

현지 매체 ‘훕스하이프‘에 따르면 "댈러스 매버릭스가 포워드 포지션을 보강하기 위해 보스턴 셀틱스의 그랜트 윌리엄스에 관심이 있다"라고 전했다.

댈러스는 이번 시즌 포워드 포지션 때문에 시즌 내내 고생했다. 주전 포워드였던 도리안 피니 스미스가 수비는 건재했으나, 공격에서 아쉬움을 드러냈고, 레지 블록도 지난 시즌에 비해 부진했다. 팀 하더웨이 주니어는 항상 그렇듯 기복이 심한 모습이었다.

거기에 댈러스는 트레이드 마감 시한, 피니 스미스를 보내고 카이리 어빙을 데려오는 트레이드를 단행한다. 가뜩이나 약한 포워드진은 어빙 트레이드로 아예 붕괴됐다.

이런 상황에서 나타나 활약한 선수가 바로 3년 차 조쉬 그린이다. 그린은 에너지 넘치는 활동량과 수비, 3점슛도 성공률 40% 이상을 기록하며 댈러스 포워드진의 가뭄에 단비가 됐다.

하지만 한계는 명확했다. 포워드 싸움에서 항상 밀린 댈러스는 수비가 붕괴됐고, 어빙과 루카 돈치치의 강력한 원투펀치도 번갈아 가며 부상을 당했다. 그 결과, 정규 시즌 11위로 플레이-인 토너먼트 진출까지 실패하게 된다. 우승을 기대하고 어빙을 데려온 댈러스의 처참한 실패였다.

실패를 경험한 댈러스가 이번에는 마음을 굳게 먹은 것으로 보인다. 댈러스가 노리는 윌리엄스는 전형적인 3&D 유형의 포워드다.

윌리엄스는 키가 198cm로 크지 않지만, 체형이 두껍고 힘이 좋다. 이런 힘을 바탕으로 윌리엄스는 2번부터 4번까지 수비를 커버하는 선수다. 공격에서 역할은 3점슛으로 한정되어 있다. 하지만 이 3점슛이 상당히 쏠쏠하다. 지난 시즌은 41%의 성공률을 기록했고 이번 시즌은 39.5%로 훌륭한 성공률을 자랑했다. 댈러스의 돈치치를 보좌할 포워드로는 제격의 선수다.

문제는 가격이다. 윌리엄스는 현재 NBA 트렌드에 어울리는 포워드다. 많은 팀이 윌리엄스와 같은 유형의 선수를 노리고 있다. 윌리엄스의 가격 역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댈러스가 기댈 수 있는 부분은 윌리엄스의 고향이 휴스턴, 즉 텍사스라는 것이다. 댈러스도 텍사스 연고의 팀이기 때문에 윌리엄스에게 고향 팀에 가깝다. 윌리엄스 입장에서 댈러스는 매력적인 행선지가 될 수 있다.

이번 시즌, 처참한 실패를 맛본 댈러스가 절치부심하고 있다. 과연 댈러스는 가장 큰 부진 원인이었던 포워드 포지션을 보강할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기타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절뚝이며 버스 탑승하는 모습 포착돼"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극찬 이후 선발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친 이강인. 경기 직후 부상이 의심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렌...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조제 모리뉴(포르투갈) 페네르바체(튀르키예) 감독이 라이벌전 완패라는 쓴잔을 들이켰다. 충격이 컸던 탓일까. 모리뉴 감독은 예정된 경기 뒤 기자회견에도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작년 초부터 숱한 잡음과 논란을 불러일으키고도 제대로 된 사과 한 번 하지 않았던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이 결국 국회에 출석한다. 내년 4선 도전을 앞두고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 ...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클라라는 지난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스페인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사진 속 클라라는 가슴 부분이 파인 하얀색 롱원피스를 입고 청순...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본명 강다온)가 성추행 피해 사실을 고백했다.파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14일 토요일에 성추행을 당했다”며 “바로 다음 날 준강제추행으로 가해...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소속사와의 불화설을 일축했다.20일, 박나래가 9년간 함께 한 JDB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하고 새 소속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21일, 양측의 불화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